街で噂の伯爵様.[1]
일본의 동인서클 ERFOLG에서 만든 무료배포 여성향 노멀 게임. 여기서 다운받을 수 있다.
호감도 외의 패러미터나 미니 게임이 없는 비쥬얼 노벨 타입. 선택지/방문 장소에 따라 같은 캐릭터라도 해피엔딩, 개그엔딩, 다크엔딩의 세 갈래로 나뉜다. 플레이어가 노가다를 하지 않도록 모든 줄거리를 나누어서 이벤트로 만들었고, 한 번이라도 본 이벤트는 다시보기를 할 수 있게 해 놓았다.
동인치고는 CG의 색감이 좋다. 흑과 금의 열리지 않는 열쇠같은 느낌의 채색이다.
2013년 4월 街で噂の伯爵様+ 로 안드로이드판이 발매되었다. 원화로 3980원. 구글플레이주소는 여기 캐릭터 음성, 후일담등 추가요소가 있는듯 하다. 무료인 체험판도 있다.
등장인물
- 시에나(주인공, 디폴트 네임)
- 집안이 망하고 부모가 야반도주하는 바람에 혼자 남은 아가씨. 힘들게 살다가 어느 날 "이건 좀 아닌 듯" 하는 생각에
자신도 야반도주새로운 생활을 찾아 마을을 벗어나지만, 숲에서 길을 잃고 지쳐 쓰러진다. 백작에게 구조받아 메이드로 일하게 된다. - 백작을 공략시 해피엔딩의 경우 사랑스러운 아가씨, 개그엔딩의 경우 만담의 츳코미캐, 다크엔딩의 경우 하라구로라는 3단변신을 한다. 뭥미.
- 왈트레트 그라프 폰 울프헤딘 백작
- 장난꾸러기같은 미소의 흑발 백작. 숲에서 쓰러져있는 시에나를 주웠다. 마을에서는 그에 대해 섬뜩한 소문이 나 있고, 과거에 그의 저택에서 일했다는 그 많던 고용인들은 어느 날부턴가 갑자기 저택에서 사라졌다고 한다.
- 사실은 늑대인간과 뱀파이어의 혼혈. 해피엔딩의 경우 외로움에 지친 착한 남자, 개그엔딩의 경우 서툰 개그를 하는 썰렁남, 다크엔딩의 경우 얀데레라는 3단변신을 한다.
- 개그엔딩 루트에서 늑대 모습으로 등장했을 땐 왈왈거리는 거밖에 못 하지만, 모종의 조건을 충족시키면 게임 내 캐릭터 소개란에서 '늑대말 번역기' 옵션을 on/off할 수 있게 되고, 이걸 켠 상태로 이벤트를 다시 보면 그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었는지 알 수 있다.
- 다림
- 백작네 집 고용인. 온몸에 붕대를 감고 있다. 말을 할 수 없어서 필담으로 시에나와 대화한다. 왠지 저택의 다른 사람들은 종이에 안 써줘도 그의 말을 알아듣는다. 사실은 좀비.
- 모종의 조건을 충족시키면 게임 내 캐릭터 소개란에서 사념파를 알아듣는 옵션을 on/off할 수 있게 되고...이하생략.
- 유리
- 외국의 억양이 묻어나는 장발 남성. 백작이 어릴 때 돌연 사라졌다는 사람인데 뜬금없이 백작네 창고에서 발굴(?)되었다. 불로불사의 네크로맨서라고 한다. 과거에 한번 죽었던 다림을 다시 움직이게 만든 게 그라고 한다.
- 잭(공략 불가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