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narco

(마이나르코에서 넘어옴)
  • 이 항목은 한글로 읽은 마이나르코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1 개요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

Des-ROWIIDX 9th style 이후의 약 9년 만의 positive MA 명의와 팝픈뮤직 16 PARTY♪ 이후의 D-crew 명의의 합성명인 positive MAD-crew로 크게 주목을 받았다.[1] 로케이션 테스트 당시 VOCALOID 음원을 사용했다고 하는 루머가 떠돌아 화제가 되었다. 그런데 보컬이 미묘하게 가공된 기계음 느낌이기도 하고, 캐릭터 뒷 배경에 작은글씨로 "electro idol nia"라고 써 있어서 어느 정도 의식했을지도 모른다. 남성 보컬의 정체는 Des-ROW 본인인 것으로 대다수의 유저들이 추측 중.[2]

팝픈뮤직 Sunny Park OST에 Mynarco Addiction이란 이름으로 롱버전이 수록되었다. 그리고 팝픈뮤직 라피스토리아에 이 곡의 후속곡 ラピストリアの約束이 수록되었다.

1.1 가사[3]


それは
그것은
鉛をまとった
납을 뒤덮어
張りつめられた
긴장된
こころの支配
마음의 지배

気づかないまま
눈치채지 못한 채
押し寄せる
말려드는
潮が満ちていくような
밀물이 가득차는 것 같은
物語
이야기

ある夏の晴れた日
어느 여름의 맑았던 날
繰り返し漏れだした
반복해서 새어나간
流れる血のように
흐르는 피와 같이
さわれない記憶に触れる
손댈 수 없는 기억에 닿네

ああ逃げられない
아아도망칠수없어
にげたくない
도망치기싫어
さけられない
피할수없어
いきたくない
가고싶지않아
もどれない
돌아갈수없어

もうききたくない
더이상듣고싶지않아
やりたくない
하고싶지않아
させたくない
시키고싶지않아
失わない
잃지않아
わたせない
넘기지않아

そうゆるされない
그래용서할수없어
すてられない
버릴수없어
けしたくない
지우기싫어
見せたくない
보여주기싫어
わすれない
잊지않아

こうするしかない
이럴수밖에없어
おもわない
생각하지않아
考えない
생각할수없어
くるしまない
고민하지않아
やるせない
안타까워

垂れ流された時に
그저 흘러갔던 때에
離れない焼き付くネガ
떨어지지 않고 남은 네거티브
映し出す面影が
비추어 내는 모습이
しまい込む記憶に触れる
간직한 기억에 스치네

2 팝픈뮤직

COTGJQ6UwAANnuU.pngBPM<bgcolor=#FFFFD2>181
곡명<bgcolor=#FFFFD2>Mynarco
마이나르코[4]
泣きメロ全開ブリブリ全開、久しぶりの意欲作誕生。(マッド氏談)
슬픈 멜로디 전개 탱탱한 전개, 오래간만의 의욕작 탄생. (매드씨 이야기)
아티스트 명의<bgcolor=#FFFFD2>positive MAD-crew[5]
장르명<bgcolor=#FFFFD2>DRUM`N COREDUST드럼 앤 코어더스트
담당 캐릭터<bgcolor=#FFFFD2>nia니아
수록된 버전<bgcolor=#FFFFD2>pop'n music Sunny Park
난이도<bgcolor=#FFFFD2>EASYNORMALHYPEREX
50단계<bgcolor=#FFFFD2>13(9B)[6]273547
노트 수<bgcolor=#FFFFD2>2295277471249

채보는 여러 가지로 상당히 어렵다. 계단, 동시치기, 잔노트, 트릴, 한손처리력 모두 제대로 받춰주지 않으면 게이지가 오르다가 중간중간 유비트에서도 나오는 16비트 폭타부분에서 게이지가 훅 깎여버리기 십상이다. 강력한 후살 역시 갖추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채보의 난이도가 왼손에 집중되어 있는 경향이 있다. 47 중에서는 상급에서 최상급 정도이다.

풀콤보/퍼펙트 난이도도 상당히 어려운 편. 나사지인이나 BEYOND THE EARTH, 엔카 리믹스, Stories 등과 동렬로 엮이는데, 채보 구성도 비슷비슷하다. 종종 47 수준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발광이 튀어나오는데, 클리어나 단순한 배드 줄이기 목적이라면 덜 틀리고 말면 되지만 풀콤보 이상을 목적으로 한다면 다 맞춰야 하니 고역. 특히 후살과 후살 직전의 16비트 폭타가 어려우므로 주의해야 한다.

니아는 3P 컬러를 해금할 수 있는 캐릭터 중 하나로, 팝픈카드 중 레어등급의 'トラワレ・flowing mind' 에 있는 럭키코드를 사용하면 흑발 니아를 고를 수 있게 된다.[7]

2.1 아티스트 코멘트


MUSIC

기계 보이스인가요?
라고 자주 듣습니다.
다만, 실은 전부 제 생목소리입니다.
(positive MA씨 이야기/잘 만든듯한 「소프트같은」목소리네요라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네, 실진기예의 보컬리스트, 니아쨩의 노래를 부른 분의 데뷔곡이 되었습니다.
수록은 어째선지 불쑥 실전으로 간다는 난폭함.
(MAD씨 이야기/죄송합니다)
그런 상황에 우여곡절을 거쳐 탄생한 곡입니다.
(positive MA씨 이야기/그거 가뿐했지)
그러고보니 읽는 방법에 관해서 여러 가지 몇 개 논의가 있었던 것 같네요.
(D-crew씨 이야기/뭔가 환상적인 느낌을 의식했다던가 던가...)
노래에 대해선 적당히 할 수 있었다는둥 얘기도 나왔습니다.
(니아쨩의 노래를 불러준 분 이야기/처음 뵙겠습니다~)
처음 이야기로 돌아와서, 기계 보이스 얘기말입니다만,
생목소리의 증거라고 말하는 것도 좀 그렇습니다만,
니아쨩의 노래를 불러준 분은 이제부터 꽥꽥 노래를 불러줄 것 같습니다.
(MAD씨 이야기/그런 건 전혀 증거가 되지 않잖아!...)
그러면,
(크루씨 이야기/그저 흘러가는 듯한 빠른 시대의 흐름속에서도
분명 머리에 남은 네거티브같은 것도 있을겁니다...)

<Positive MAD-crew와 ニアちゃんのうたのひと(니아쨩의 노래를 불러준 분)>

CHARACTER

여러분 안녕하세요, 우울 걸 니아쨩입니다.
자신의 껍질에 갇혀사는 경향이 있어서, 쭉 이대로 살아와서 제 마음조차도 알 수 없게 돼버렸지만
음악이 그녀의 인생에, 마치 밀려오는 작은 파도처럼 정신을 차려보니 크고 넓은 바다로 데려다 줬습니다...
타동적으로 보이지만 밑에선 노래하는걸 엄청 좋아하는 마음이 하늘하늘 감돌고있는듯한 그런 이미지입니다.

그렇다해도, 아이돌이란 직업이 정신이 어느 정도 강하지 않으면 이어갈 수 없다는 생각이 들어 걱정입니다.
좋은 플레이를 연발하는것과 화면의 우측에 작아져 탱탱하게 흔들려 그녀의 마음이 안정될 때 까지 다정하게 있어주세요.

이 곡은 처음부터 새겨간다는 느낌이 멋있습니다!
가사가 엄청 네거티브해 곡조 때문인가 듣고있자면 기분이 좋아진다! 희한하네요~

즉시 jubeat에 곡과 함께 니아쨩도 초대해줬으므로 자켓을 그렸었습니다(*^o^*)기~쁘으~다!
쟈켓의 러프 디자인엔 아티스트 이름이 밑에 있었습니다만, pMc씨의 지적으로「여기가 좋아요」하는 바람에 현재의 위치에 왔더니
니아쨩이(。_。)。o 핫!! 나 좋은 아티스트 이름 번뜩였네~같은 느낌이 돼버렸습니다.
거기가 맘에 듭니다.

쭉 곡명의 읽는 법이 확실치않아 이번 곡 소개가 기다려집니다.
...는 결국 모른다는건가~

ちっひ(치히)

3 유비트 시리즈

파일:Attachment/mynarco.png

jubeat saucer fulfill 기준
레벨BASICADVANCEDEXTREME
6710
노트수437566820
BPM181
아케이드 수록버전,
jubeat plus 수록 pack
아케이드 수록유비트 소서
iOSsaucer pack 07
Android없음

관련 칭호

유비트 소서과 함께 팝픈뮤직 Sunny Park 가동 기념으로 지금만 해금곡으로 이식되었다. 앨범 커버엔 팝픈뮤직에서의 담당 캐릭터 니아가 그려져있다.

처음에 들어왔을 때는 팝픈뮤직 Sunny Park의 수록판과는 음원이 달랐다. 떠도는 음원은 초기수록판. 유비트 플러스에 들어가면서 아케이드도 팝픈뮤직판 음원으로 변경. OST에도 변경된 음원으로 수록됐다.



EXT EXC 플레이 영상

정박에 동시치기를 메인으로 중간중간 트릴과 16박 폭타가 쏟아지는 형식으로, 폭타의 순서와 박자만 잘 파악한다면 스코어링이 수월해지는 곡. 그 외에 폭타나 트릴 연습에도 좋은 곡이다. 익숙해진다면 체감 난이도가 10레벨 중~하위권까지 내려가기도 한다.
  1. 처음 사용한 명의는 아니다. beatmania THE FINAL의 OST에서 'taulanaewn ROD (RADAD Remix)'라는 곡에 사용한 적이 있다. 참고로 원곡 taulanaewn의 작곡가는 mur.mur.kurotoh.
  2. 여자 목소리 역시 Des-ROW 본인이란 설이 있지만, 아직까진 불명. 단, 코멘트가 작곡자와 보컬 코멘트로 나뉘지않고 한 코멘트로 퉁쳐버린걸 보면 그닥 가능성 없는 이야기는 아닌듯하다. 물론 어디까지나 가능성 없는 이야기일 뿐이다 아래 코멘트 참조.
  3. 현재 OST판 기준으로 초기 유비트 음원 가사는 [1] 참고
  4. 유비트에서 Macuilxochitl 의 앞에 있다. 붙여 읽는 것이 아니라 My narco(나의 마약)이라고 읽는 것이 영어적으로는 올바른 표현.
  5. 본인의 다른 명의인 positive MA와 D-crew의 합성명의. 참고로 비트매니아 THE FINAL의 사운드 트랙에 수록된 taulanaewn의 리믹스 버전에 positiveMAD-Crew라는 비슷한 명의가 쓰인 전적이 있다. 원곡은 히다카 아케히로의 곡.
  6. 사족으로 서니파크 로케테스트 에서만 존재했던 23레벨 EASY 패턴이 있었다.
  7. 서니파크에서 캐릭터 선택화면에서 숫자키를 이용해서 코드를 입력하면 스폐셜컬러 폴더에 해금이 된다. 참고로 니아 3P 럭키코드는 1737334444
  8. 굵은 글씨는 칭호 파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