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karen.gif
(원작)
(OVA)
舞島 可憐(まいじま かれん)
동급생2의 히로인.
성우는 타카다 유미(SS&PS판), 야지마 아키코(OVA&OVA판 졸업생&라디오 드라마판, 윈도우판), 나가사와 미키(드라마 CD).
류노스케(동급생 2)의 동급생으로 인기 아이돌로서 학교에 자주 모습을 드러내지 못해서 친구가 적다. 그러던 중 류노스케와 얘기를 하다가 친해지게 되고[1], 매니저 히카리가 방해하는 와중에도 자신에게 용기를 주는 그에게 호감을 가지게 된다. 어느 날 류노스케를 공개방송에 초대하지만, 사회자의 '애인이 있나요?'란 질문에 대답을 하지 못한다. 원래는 '없어요, 한 명 소개시켜주세요.' 라고 위트있고 애교있는 대답을 해야 하지만 침묵은 곧 긍정이라고 그 덕분에 청순했던 아이돌의 이미지가 손상을 입게 된다. 이에 히카리는 강제적으로 수영복 촬영을 하게 하는데 이미지가 깨진 이상 섹시 노선으로 가게 하려는 것이었다. 위기의 순간 류노스케의 설득에 카렌은 결심을 하고 도피를 한다. 그 뒤로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호감도가 맥스(15)라면 여느 동급생들이 그러듯이 카렌도 신발장에 쪽지를 넣고 옥상에서 고백해오지만, 다른 캐릭터와 다르게 옥상에서 고백만 하고 도망가버리기 때문에 엔딩을 보려면 나머지를 거절하고 집에서 카렌을 선택해야 한다.
엔딩에서 카렌은 절정기에 있을때 은퇴하고 류노스케와 카렌의 집에서 동거하게 된다. 그러다 류노스케는 사진전문학교를 나와 카렌을 모델 삼아 카메라맨 연습을 하고, 리바이벌붐이 일 때 낸 카렌의 사진집이 대박을 치게 되고 카메라맨으로의 이름을 떨치게 되며 8년 뒤에 해외에서 카렌과 결혼식을 올린다.
사실 화이트 앨범 이전에 아이돌 히로인의 전형을 이룩한 캐릭터로 본작 뿐만이 아니라 하급생의 상점가에 있는 빌딩 옥상에 있는 광고판에도 나오는 것을 볼 때 이 세계관에서 큰 인기를 가지고 있는 모양이다. 원래 엘프에서는 카렌을 진히로인으로 밀 예정이었는데 나루사와 유이가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바람에 진히로인을 유이로 교체해버렸다(...). 그래도 1편의 마뭐였더라... 보다는 대접이 좋은것이 유이, 사쿠라코와 함께 동급생2의 3대 히로인으로 꼽힐 만큼 인기 자체는 매우 높은 편이다.
참고로 SS판에서는 매우 쓸데없는듯 하면서도 현실적인(?) 설정이 추가되었는데 아이돌 데뷔를 하면서 부득이 하게 원치 않았던 것을 경험하게 되었다고 본인의 입으로 고백한다. 즉 18세 이상 권장판인 SS판 한정으로 비처녀이다.
1 동급생2 OVA에서의 설정
1화의 히로인으로 기본적으로 카렌 시나리오의 설정을 따르고 있으나, 검열삭제이 후, 다음날 해외로 떠나게 된다. 그 후 계속 안 나오다가 마지막 화에서 하객으로 나온다. 아~ 하루만의 짧은 사랑이여
여담이지만 그의 성우가 노하라 신노스케, 즉 짱구의 성우인데 카렌의 목소리를 들은 사람은 여러모로 충격과 공포를 경험했을 것이다.
OVA 첫장면에선 주인공이 카렌의 꿈을 꾸자 유이가 뺨을 후려쳐서 깨우지만(...) 게임 본편 프롤로그에서는 꼬집어서 깨운다는 차이점이 있다.
2 동급생2 special 졸업생에서의 설정
유이와 더불어 조연이지만 여전히 인기 아이돌로 매니저의 말에 반박을 하기도 하고 예상하지 못했던 수영복 촬영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는 등 강한 면이 들어갔다. 특히 여동생붐을 일으킨 나루사와 유이하고도 가장 친한 친구사이로 나오는데 어째 스토리 진행할때마다 백합분위기가 가끔 나기도 한다. 물론 아무일은 없었지만...
3 쓸데없을지도 모르는 정보
신만이 아는 세계의 배경인 마이지마 시는 바로 이 마이지마 카렌의 성씨에서 따왔다고 작가가 직접 밝혔다.- ↑ 프롤로그를 진행하면 류노스케와 옥상에서 마주친 카렌이 배고픈 모습을 보이자 먹다 만 도시락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