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 조르딕

조르딕 가문
마하지그제노실버키쿄우
이르미미르키키르아아르카카르트


파일:Attachment/마하 조르딕/마하조르딕.jpg


マハ=ゾルディック

만화헌터×헌터》의 등장인물.

생일/ 불명
연령/ 98세
혈액형/ A형
신장/ 140cm
체중/ 65kg
출신지/ 파드키아 공화국
넨 특성/ 강화계

암살자 가문 조르딕 가문의 최고령자. 키르아 조르딕고조부이자 제노 조르딕의 할아버지. 마하의 세대에 대한 설명은 제노가 키메라 앤트편에서 회장의 넨 능력을 설명할 때 문제의 '아버지'(키르아의 증조부)의 캐리커쳐와 함께 슬쩍 언급되었다. 어쨌든 해당 내용에 따르면 네테로 회장과 나이대가 같다... 는데 네테로 추정나이가 110살 이상이란 걸 생각해보면 10살 이상이나 어리다??

그런데 문제는 공식 가이드북에선 키르아의 증조부라고 나왔었다. 뭐 가이드북이 실수했다고 치더라도, 본편에서도 5권의 버스 안내양이 가이드하는 과정에서 "조르딕 가의 가족 구성원은 10인으로 증조부, 조부, 조모, 아버지, 어머니 밑으로 5명의 자녀들."이라고 언급한다. 물론 안내양의 가이드가 100% 정확하다고 볼 수 없다. 어찌됐건 헌터헌터의 설정오류 중 하나.

위와 관련해 따지고 넘어가야할 것이 하나 더 있는데, 그의 나이가 98세고 제노의 나이가 67세라는 것은 한마디로 31세에 손자를 봤다는 얘기란 것이다(...). 그러니까 가이드북은 무시하고 네테로 회장과 같은 나이대라고 생각하면 편하다니까... 생물학적으로 아주 불가능하지야 않지만 그러기 위해 얼마나 속도위반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키쿄우도 42세인데 이르미 24세니까 괜찮다

실물은 본편에서는 단 한 번 밖에 등장하지 않았고, 이름조차 한 번도 언급되지도 않았기 때문에 그에 대해서는 밝혀진 것이 많지 않다. 다만 외모가 고령의 갓파와 같은 희한한 모습이므로, 그 기이한 이미지는 한 번 보면 잊혀지지가 않을 정도.

나이가 나이인 만큼 머리카락이 없기 때문에 과연 그가 조르딕 가 혈통 특유의 은발이었을지는 확인할 방법이 없다.

조르딕 가의 유일한 강화계라고 한다. 아직까지도 현역이라는것을 볼 때 상당한 강자로 보이나, 활약이 없기 때문에 추측만 가능하다.

이르미가 십로두를 처리하고 보고하는 과정에서 카르트와 함께 등장하였으며, 그저 관전한듯한 모습을 보인다. 이후 네테로회장과 네페르피트의 대치상황에서 제노 조르딕이 네테로회장에 대해서 인터뷰(?)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때 마하가 제노의 할아버지라고 지나가듯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