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지컬샤인

포켓몬스터기술.

300px-Dazzling_Gleam.png
기술 이름타입분류위력명중PP
한국어일본어영어페어리특수8010010
매지컬샤인マジカルシャインDazzling Gleam
기술 효과특수 분류부가 효과확률
인접한 만을 공격한다.---

6세대에 등장한 페어리 특수 전체공격 기술로 기술머신 99번. 위력이나 부가효과가 문포스와 비교하면 다소 아쉽지만 이 기술은 더블배틀 등에서 인접한 적만으로 공격하는 기술이면서 고위력이라는 것이 차별점. 더군다나 문포스에 비하면 배우는 포켓몬이 다양하기 때문에 견제용으로 써도 나쁘지 않은 기술이다.

실제 6세대까지의 페어리 중에선 , 푸푸린, 마릴 계열 전원, 입치트[1], 흉내내, 소미안과 엘풍, 그리고 데덴네를 제외한 모든 페어리들이 배울 수 있다.[2] 페어리가 아닌 이들 중에선 후딘 계열이나 주로 깜박거리는 빛을 다루는 포켓몬들이 배우는 듯하다. 후딘 외에도 대다수의 에스퍼 타입 포켓몬, 팬텀 등이 이 기술을 배우게 되면서 삼삼드래는 상황이 나락으로 떨어지다 못해 고인이 될 뻔했다. 그 외에 독 타입 중에서는 라플레시아, 독파리, 팬텀, 로즈레이드가 배우기도 한다. 왠지 빛이나 요정 이미지와는 억만광년 떨어진 어둠대신 계열도 이 기술을 배운다. 악 타입 견제를 위해 울며 겨자먹기로 삑살구슬을 배워야 했던 에스퍼 타입 포켓몬들을 나락에서 구제해 준 기술이다. 물론 그래도 위력과 견제폭 때문에 기합구슬을 채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선택의 여지가 생겼다는 사실이 중요하다.

특성 페어리스킨을 보유한 포켓몬이 사용할 경우 하이퍼보이스의 완벽한 하위호환이 된다. 안 그래도 기본 위력이 10 낮은데 하이퍼보이스 역시 자속보정을 받는데다 페어리스킨의 효과로 인해 1.3배 더 뻥튀기된다. 게다가 저쪽은 소리 공격이라 대타출동도 뚫는다... 물론 방음 특성에 막히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그딴 걸 누가 쓰냐 그것만으로는 도저히 차별화가 되지 않는다. 페어리스킨을 보유한 포켓몬은 메가가디안과 님피아가 있는데, 하이퍼보이스를 쓰려면 5세대에서 오야지기로 가르쳐와야만 한다. 그마저도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서 오야지기로 다시 배울 수 있게 되어서 정말 빼도박도 못한 하위호환이 됐다. 물론 페어리스킨 특성의 세 포켓몬 빼고는 비교가 의미 없다.
  1. 마릴리와 입치트는 물리형인지라 별로 중요하지 않다.
  2. 이들 중 아기 포켓몬들은 다 진화하면 배울 수 있으며, 마릴리와 입치트는 둘 다 물리형이라 치근거리기로 먹고 살며, 엘풍은 문포스를 배운다. 마지막으로 데덴네는... 그저 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