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기드라몬

4대룡
홀리드라몬메기드라몬청룡몬갓드라몬

250px-Djt-1-108_front.jpg

メギドラモン MEGIDRAMON

디지몬 시리즈에 등장하는 디지몬. 길몬의 짐승형 진화의 종점이자 4대룡 디지몬의 일원이기도 하다.
이름의 유래는 고대 팔레스타인의 지명이자 최종 결전을 뜻하는 하르마게돈(아마겟돈)의 어원이기도 한 메기도.
캐릭터 자체의 모티브는 아마도 오룡중 하나이며 남방을 수호하는 적룡이면서, 동시에 요한계시록에 등장하는 종말의 붉은 용. 이 모티프는 이름의 유래인 메기도하고도 연결된다.

1 종족 특성

Megidramon_b.jpg

  • 세대 : 궁극체
  • 종족 : 사룡(邪竜)형
  • 속성 : 바이러스
  • 특기 : 헬 하울링
  • 필살기 : 메기도 플레임

용형 디지몬 중에서도 최흉이며, 가장 사악한 디지몬. 청룡몬, 갓드라몬, 홀리드라몬과 함께 4대룡 디지몬의 하나이지만, 그 성격은 다른 셋과는 대조적으로 엄청나게 흉악하다. 실존 여부조차 불분명할 정도의 희소종이며, 그 존재 자체가 디지털 해저드[1]이지만, 그 파워는 모종의 '힘'에 의해 봉인되어 있다. 하지만, 그 힘이 각성했을때 디지털 월드에 막대한 피해를 끼친다고 전해진다. 크롬디지조이드로 전신을 감싸고 있다. 일설에 의하면 메기드라몬과 카오스 듀크몬은 동일한 존재이며, 그 공포의 파동이 보이는 방식에 따라 암흑기사였다 암흑룡으로도 보이는 게 아닐까 하고 말해진다. 특기는 '지옥의 포효'라고도 불리우며 약한 디지몬이라면 즉사시킬 수도 있는 강력한 충격파 '헬 하울링'. 필살기는 연옥의 불꽃을 입에서 뿜어 모든 물체를 재로 돌려보내버리는 '메기도 플레임'.

1.1 메기드라몬 X

Megidramon_X_289_%28DCo%29.jpg

  • 세대 : 궁극체
  • 종족 : 사룡(邪竜)형
  • 속성 : 바이러스
  • 필살기 : 메기도 플레임, 헬 하울링

디지코어의 잠재 능력을 이끌어내, 디지몬의 가능성을 높이는 X항체가 범한 최대의 죄는, 메기드라몬의 디지코어에까지 영향을 주어 버린 것이다. 일절의 선을 남기지 않은채 이렇게까지 사악 그 자체로 변한 디지몬은 그 유례를 찾을수 없다. 그 존재 자체가 디지털 하자드의 구현으로 모든것을 파괴하고, 불태워버리는 모습은 그야말로 지옥의 화신이다. 사는 것을 포기한다면 메기드라몬의 모습을 보는 것도 가능할것이다. 헬 하울링과 메기드 프레임은 헤아릴 수 없는 사악한 에너지량을 가져, 이미 디지몬 한마리의 힘이라 부르기엔 적합하지 않은 레벨에까지 도달하고 있다고 한다.

2 작중 묘사

2.1 디지몬 테이머즈

Megidramon2.jpg

현재까지 유일한 미디어믹스 등장 사례. 베르제브몬에게 레오몬이 끔살당한 것으로 인한 오유민의 분노를 느낀 길몬이 전통의 암흑진화를 거친 모습으로 등장했다. 이때 오유민의 D 아크가 깨져버리는 장면은 그가 테이머로서 잘못된 육성을 했다는 상징으로 볼 수 있다. 그 강한 메가로그라우몬에서 진화해서 역시나(...) 강하다.[2] 괜히 최흉의 4대룡이 아니랄까 모두를 어이없게 하고[3] 필살기 같은것은 전혀 쓰지도 않고 겨우 육탄전만으로도 베르제브몬을 똥줄타게 만들고[4], 이윽고는 직접 집어 삼키려고까지 했을 정도로 우세를 점한다.[5] 그러나 도중에 난입한[6] 데바의 최후까지 민폐인마구라몬에 이어서 래피드몬도사몬을 흡수한[7] 베르제브몬에게 역관광을 당해 쓰러지게 되고갑빠가 박살났다, 이에 정신 차린 유민은 정신을 잃은 채인 메기드라몬 곁에 울면서 꿇어앉아, 이런 잘못된 방법이 아니라 제대로 길몬과 다시 함께 싸울 수 있기를 빈다. 그러자 기적이 일어나, 유민과 길몬은 매트릭스 진화를 일으켜, 홍련의 기사 듀크몬이 된다. 이후 메기드라몬의 등장은 없다. 다만 쓰러진 메기드라몬이 거슬린다며 베르제브몬이 쏜 탄환을 진화가 풀린 길몬이 메기드라몬의 힘으로 튕겨낼 때 실루엣이 보인 것이 마지막.

2.2 디지몬 크로스워즈 만화판

21화에서 지드밀레니엄몬이 크로스오프 당한 뒤 바그라 대전에 봉인되어있다가 풀려나온, 인간의 악의가 만들어 낸 디지몬인 얼티메이트카오스몬, 아르고몬 중 하나로 함께 3마리 세트로 나왔다. 고래몬을 땅으로 박아버리는 등 등장은 화려했으나 진화의 힘을 되찾은 디지몬들의 집단 공격에 전부 쓰러졌다.
  1. 여담으로 메기드라몬이 이 디지털 해저드의 칭호를 받게 된 정확한 이유는, 그 존재 자체만으로도 주변에 멜트다운 현상을 일으켜 종국에 디지털 월드를 멸망시킨다는 특성 때문. 이때문인지 로얄 나이츠가 직접 감시하고 있다고 한다.
  2. 어째서 (...)라고 되어 있는지는 항목에 들어가보면 안다.
  3. 래피드몬: 길몬은 바이러스종 그렇다고 저런게 나오다니...
  4. 자기가 최강이라 자부하는 베르제브몬이 이놈은 너무 강하잖아!라고 할 정도였으면 뭐...
  5. 베르제브몬의 머리가 메기드라몬의 입안에 들어갈까 말까 하는 순간이었다. 메기도 플레임 한방이면 베르제브몬 아마 죽지 않았을까.(...) 그 전에 저게 정상진화였으면 베르제브몬은 무조건 졌다.
  6. 실제로는 메기드라몬에 의해 발생한 디지털 해저드 때문에 항의하러 온것이다.
  7. 데이터만, 실체는 곽소룡은세나가 동시에 쓴 환영 카드에 의해 보호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