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카 그라니아 빌세이아

이 항목은 일본게임, 슈퍼로봇대전마장기신 THE LORD OF ELEMENTAL의 등장인물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파일:Attachment/모니카 그라니아 빌세이아/monica.jpg
파일:Attachment/1217830210 neo11.jpg

1 개요

원어 표기나이출생지성별스리 사이즈
モニカ・グラニア・ビルセイア-신성 랑그란 왕국여女-
성우탑승 마장기
미나구치 유코놀스/놀스 레이

2 캐릭터의 성향

알자르 그란 빌세이아의 딸로, 왕위계승서열 2위이다. 오빠 페일로드 그란 빌세이아, 쌍둥이 자매 세니아 그라니아 빌세이아[1]가 있으며, 배다른 동생 테리우스 그란 빌세이아 등이 있다. 또한 사촌오빠인 슈우 시라카와를 예전부터 사모하고 있었다.

랑그란의 왕위계승 후보 중 한 명.

출중한 미모의 소유자지만 슈로대 최초의 언어 장애자로 자기 마음대로 문장을 이상하게 뒤섞어서 말하는 특이한 말투를 구사한다(예시 : "어머 마사키, 무언가 용무가 제게 있나요?"). 이 문제는 처음 페일도 지적했고 나중에는 슈우 시라카와도 지적하고 있다.("모니카 왕녀, 문법이 이상합니다.")

라 기아스 인 중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로 높은 플라나 치를 가지고 있으며 예언에도 재능이 있다. 마사키 안도에게 앞으로의 운명을 예언해주기도 했으며, 실제로 적중했다. 다만 어느 시점의 어느 현사을 예언할 지는 본인이 정할 수 없기 때문에 500년 뒤 어느 날의 날씨...같은 쓸모없는 걸 예언해버리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플라나 수치가 높은데다 예언 가능, 왕위계승권자, 처녀라는 조건이 붙어있으니 제물, 인질로 삼으려고 유괴하려는 자들이 끊이지를 않으며 마장기신 캐릭터 중에선 제일 많이 유괴되었다.

처음에는 이상한 말만 하는 거 빼면 생김새만큼 멀쩡한 인간이었는데 마장기신에서 사피네 그레이스에게 조교당한 후 나중에는 스스로 슈우가 좋다고 쫓아가버려서 슈우 쪽에 붙는다.[2] 치카의 대사로 추측해보건대 성격도 바뀐 모양. 슈우를 돕기 위해 놀스 레이를 되찾으려 한다던가, 되찾고나서 "이걸로 사피네 따위에게 뒤지지 않아!"라고 얘기하는 등하지만 성능상 절대 무리. SM용 공재갈이 물려진 장면은 여러 의미로 전설. 꽤 오랜 옛날에 나왔는데도 상당히 SM 지식이 반영된 걸로 보인다.

슈우가 모니카를 데려간 이후는 당초 볼클스 부활의 제물로 삼기 위해서였다. 모니카는 좋아하는 슈우 님을 위해서라면 영광이라며 흔쾌히 받아들였지만 슈우는 편법을 이용해서 루오졸을 제물로 바쳐버렸기 때문에 결과적으론 모니카는 살게 되었다. 이후로도 슈우와 함께 여행을 하고 있다.

언니 세니아와 사이가 별로 안 좋은 편이라 자주 싸운다. 왜 슈우랑 붙어다니냐고 싸우기도 하고 동생 주제에 언니보다 가슴이 크다는 이유로 싸우기도 하고 하여튼 많이 싸우는데 그래도 서로 미워하지는 않는다. 그냥 친한 자매 싸움 같은 것.

플라나 치가 높기 때문에 마장기에 탈 수도 있어서 놀스 레이를 타고 슈우와 같이 행동하고 있지만 싸움엔 별 재능이 없기 때문에 전면에 나서 싸우는 경우는 손에 꼽으며 실제로도 큰 도움은 되지 않는다.

첫 참전작인 슈퍼로봇대전 EX에서는 슈우의 장에서 동료로 합류. 초기에는 그냥 몸만 들어오며, 이후 시나리오에서 도망가는 이동요새를 잡아야 놀스를 입수, 전투유닛으로 사용할 수 있게된다.
참고로 해당 미션에서 이동요새를 놓칠 경우 길도라를 타고 합류한다. 전 시리즈를 통틀어 유일하게 모니카가 놀스계열 이외의 기체에 탑승하는 케이스. 게다가 전투력면에서는 놀스를 월등히 능가한다. 회복유닛이 하나도 없어서 좀 곤란한 상황이 되긴 하지만....

제4차 슈퍼로봇대전에서는 일정 턴 이내로 플레이 할 경우 최종화 직전에 슈우와 함께 들어온다.슈우와 싸운다를 선택하면 적으로 싸우게 되는데 제제난에게 10대미지를 입은 네오 그랑존을 수리해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알파 외전 최종 스테이지 라그나로크에서는 사피네와 함께 등장. 공격하지 않으면 슈우의 명에 따라 사피네와 같이 후퇴해버린다.

마장기신에서는 1부의 루트 한정으로 딱 1화 사용가능하다. NDS용 리메이크인 OG사가 마장기신에서는 언니처럼 엔젤 위스퍼를 사용할시 컷인이 뜨지만, 언니와 달리 흔들리지 않는다. PSP용 마장기신 1에서는 그냥 놀스를 타고 나오기 때문에 컷인 자체가 없으며 마장기신 2에서 흔들린다.그리고 남부 루트 한정으로 아군합류...지만 사실 세니아를 어지간히 안키운 다음에야 쓸데가 없는게...수리쪽도 세니아가 광역수리장치를 얻은 상태라면 의미가 없고 이미 아군에는 전투에 훨씬 유용하게 쓸수 있는 수계 마장기(수리기능 장비)가 4대나 있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 OG에서는 제제난과 싸우기 전에 사피네, 슈우와 함께 강룡전대에 합류한다. 별 비중은 없지만, 라미아 라브레스말투가 이상하다고 태클을 건다.[3] 하지만 나중에는 그 말투가 전염되어 버렸다.

OG 다크프리즌에서 적국에게 잡혀있다가 슈우에게 구출된다. 위와 마찬가지로 슈우를 위해서라면 영광이라며 스스로 볼클스의 제물이된다. 다행이 슈우의 꼼수 덕분에 루오졸이 원치않게 산제물이 되어, 무사할 수 있었다. 볼클스에게 조종당한 사피네를 걱정하기도 한다. 볼클스를 정리한 뒤론 지상에 올라가게 되는데(이때 놀스가 놀스 레이로 개조됨. 그런데 왜인지 ALL무기 삭제 되서 더 약해진 느낌.), 2차 OG에도 모니카가 나오는데 일단 동일 시간 대에서 이루어진 일인지라 강룡전대에 가있었기 때문에, 별 내용은 없다. 슈우가 알바다에게 난 반드시 돌아온다는 약속을 했고, 자기를 이용해먹으려 한 골라이큰르를 박살내기 위해 2차 OG의 아다마트론 까지 다 정리한뒤(그러니까 다크프리즌 마지막 시나리오는 2차 OG보다 아주 약간 뒷애기) 헤븐즈 포인트까지 급히 돌아왔고 이때 사피네와 같이 돌아온다. 골라이큰르까지 정리되자 슈우, 사피네, 모니카, 테리우스는 다시 라 기아스로 돌아간다는 내용. 참고로 다크프리즌이 2차 OG의 데이터를 활용한 게임이지만, 슈우와 그랑존, 모니카와 놀스는 2차 OG와 좀 성능이 다르다.(슈우는 아군인데도 완전 보스급 능력치이고 무기도 2개 늘어나 있고, 모니카는 왜인지 2차 OG에 있던 예지능력 스킬이 없어져 있다.)


마장기신2에서는 세니아보다 특정 부분의 성장을 이뤄내서 세니아를 당황시켰다.

마장기신3에서는 슈우일당이 아군에 가입하는 바고니아 루트에서 사용가능하다.기체는 여전히 놀스레이고 여러모로 세니아에게 밀리기 때문에 역시 쓸데는 없다. 참고로 다른 루트에서의 한정 동료들(에란 패밀리, 애드버서리 부대)은 강제출격이라 안쓸수도 없는데, 모니카와 사피네는 예외이다.(슈우는 강제출격. 강제 아니여도 네오그랑존을 안꺼낼분은 없겠지만...)
DLC 미션 분투 놀스레이에서는 세니아를 편한 마장기 수리점 정도로 생각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

마장기신 F에선 새기체 놀스 그라니아를 타며, 세니아가 놀스 레이 대신 듀락실을 타는지라 언니꺼 광역수리장치를 슬쩍했다...
  1. 모니카가 동생이다.
  2. 근데 원래 슈우를 좋아한다는 이야기는 있었다. 아주 뜬금없는 건 아닌셈.
  3. 라미아도 말투가 이상한 캐릭터라... 다만 라미아는 (원인은 차치하더라도) 말이 헛나오는 쪽에 가깝고 모니카는 평상시의 말투 자체가 이상한 쪽에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