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하라 카오루

(미나즈키 렌에서 넘어옴)
300px
프로필
이름미즈하라 카오루
水原 薫(みずはら かおる)
성별여성
직업성우
출신지일본 치바
생년월일1983년 6월 26일
혈액형Rh- O형
취미스노우 보드, 화장실 청소
소속사프리랜서[1]

1 소개

데뷔는 2006년이지만 계속 단역만 맡다가 2007년 러키☆스타쿠사카베 미사오 역으로서 이름이 알려졌다.2008년 식령 제로의 주인공인 이사야마 요미를 연기하는데, 도저히 동일인이라고는 생각되지않는 딴판인 연기를 보여주었다. 짧은 대사에도 독특한 억양을 실어 말하는 연기가 특징이다. 이름이 비슷한 미즈하시 카오리와 자주 착각된다.이런 것 때문에 과거 미즈하시에게 가야 하는 편지가 자기한테 잘못 배달된적도 있다고.

럭키스타 무도관 공연에서 미즈하라는 식령 제로를 이용해서 치하라 미노리 등과 장난을 벌이기도 했는데 해당 공연에서 자신의 첫 곡 다음에 끼어버린 치하라 미노리가 식령 제로에서 츠치미야 카구라 역을 맡았다는 것을 이유로 '카,카구라...'라고 하거나 그 이후 곡에서 쿠사카베 미사오 톤으로 '나를 언니라 부르지 마!'을 말한 바 있다.[2]

식령제로 이후에 미노링 관련 행사에도 드물게라도 참여하였으며 2008년 12월 29일에는 치하라 미노리와 함께 전골 파티를 한 경험도 있다.[3]그때 라디오에서 파티를 참석 의사를 밝혔지만 두 사람의 거부가 이어졌던 시라이시 미노루는 개인 사정으로 참석하지 못해 아쉽다고 밝혔다.

2009년 치하라 미노리 생일 관련 이벤트 1일차 오사카 공연에서 영상으로 축전을 보내기도 했다.

2010년 8월 21일자 치하라 미노리의 블로그에서 미즈하라 카오루와 함께 불꽃 놀이를 같이 구경했다고 한다.참고로 위키피디아 한국판에 소개된 블로그는 이미 오래 전 일기 밖에 없는 데 그것은 그녀의 블로그가 야후에서 아메블로로 변경되었다가 2012년 아메블로그마저도 닫히는 바람에 더이상 그녀의 일상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것은 상당히 드물어졌기 때문에 라디오 등에 출연할 때나 잠깐씩 근황이 나올 뿐이다.일단은 식령제로 이후로 치하라 미노리의 콘서트에 관람하거나 아니면 영상 등으로 출연하기도 했으며 가장 최근의 치하라 미노리와의 교류라고 하면 2014년 치하라 미노리 팬클럽 전용 라이브를 했을 때 오랫만에 같이 듀엣으로 '둘밖에 없었다.'(식령제로 캐릭터송)을 부르기도 했다.

식령제로 라디오에서 치하라 미노리에게 아테나라는 호칭을 붙일 정도로 미노링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며 실제로 2014년 치하라 데뷔 10주년 아티스트북에서 10명의 사람들이 편지를 보낸 사람들 중에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편지의 내용은 '그대가 준 어느 날' CM을 본 게 처음 그녀를 알게 된 계기였고 럭키스타에서 성우로서 만나기 전까지 치하라가 성우인 줄 몰랐는데 럭키스타에서 봤을 때 꽨 놀랐다고 밝힌 바 있으며 식령제로 이후에 종종 자신이 치하라와 교류하는 게 매우 좋고 앞으로도 계속 이러한 것이 지속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추신으로 그녀가 밝힌 자신이 좋아하는 치하라 곡 베스트 5를 언급했는데 첫번째 곡은 3집 앨범 Sing All Love의 2번 트랙이자 PV곡이기도 한 Final Moratorium,두번째는 7집 싱글 Precious one의 수록곡인 사랑과 나이프,세번째는 2집 앨범 Parade의 수록곡인 파란 고도,네번째는 3집 앨범 Sing All Love의 수록곡인 빗소리의 베일,마지막 5번째는 치하라와의 본격적인 인연의 시작을 가져다준 식령 제로의 오프닝이자 치하라 개인에게는 5집 싱글인 Paradise Lost

추가로 그녀의 오빠 중 둘째 오빠[4]치하라 미노리가 식령제로 라디오를 수록할 당시 신곡이였던 Tomorrow's Chance를 듣고 '나에게도 기회를 줘'(俺にも Chanceをくれ)라는 반응을 보인 바 있다.[5]여기에서 말하는 기회는 치하라를 만나게 해달라는 것일 가능성이 높다.

세인트 세이야의 광팬[6]으로 자신이 프로듀스한 라디오에서는 이것을 주제로 코너를 만들기도 했었다. 코미케에 서클 참가할 정도로 부녀자이기도 하다. 그 외에 얇은 책도 많이 구입한다.

미나즈키 렌이라는 가명으로 에로게 쪽에서도 활동하기는 했으나, 별하늘의 메모리아를 마지막으로 에로게쪽에서의 활동은 접기로 해서 그녀가 별하늘의 메모리아에서 맡았던 코가사카 치나미 역은 팬디스크에서 불가피하게 성우가 변경되었다. 그 때문에 원작 팬들에게 원성을 듣기도 했다.

미나즈키 렌이라는 이름으로 유즈키 카나메, 토오노 소요기와 함께 진행한 크로스데이즈 라디오에서 연애상담코너 중, 어떤 남성이 '여자가 고백해왔는데 맘에 안 든다. 왜 내 주변엔 이런 여자밖에 없는지 모르겠다.' 라며 마치 작중에 등장하는 누구처럼 찌질대는 사연을 보내자 방송이고 뭐고 "이게 뭐지? 고민 맞아?" 라며 불쾌해하다가 정색을 하며 "이런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말한 후 바로 다음 사연으로 넘겨버렸다.[7]

2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게임

2.3 그 외

  1. 2015년 4월자로 5년동안 신세를 지고 있던 아크로스 엔터테이먼트에서 나왔다.
  2. 럭키스타와 식령 제로는 프로듀서,음악 프로듀서 등 스태프들이 일부 같아서 이런식의 패러디가 공공연하게 이뤄졌다.
  3. 당시 식령 제로 라디오 10화에서 전골 파티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었다.
  4. 미즈하라의 첫째 오빠는 일단 기혼에다가 공무원이라고 한다.
  5. 식령제로 초자연재해 라디오대책실 34회 참조
  6. 세인트 세이야 캐릭터별 필살기를 애니메이션판,코믹스판 등 3개에 등장하는 것 전부 말할 수 있고 실제로 세인트세이야 광팬이 있는 식령제로 회식자리에서 막힘없이 술술 말한 적도 있다고 한다.
  7. 곁에 있던 유즈키 카나메와 토오노 소요기는 그 모습을 보며 무서워하며 벌벌 떨었다.
  8. 팬디스크에서는 후지모리 유키나로 변경
  9. 다마스는 확밀아 스토리모드 3부에 나오며, 괴밀아에서는 원본 다마스는 일러스트 데이터만 있고 2015년 2월까지 미구현 상태였다. 이 덕에 성야형 다마스가 원본보다 2달 먼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