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노타우로스(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Minotaur (ミノタウロス)


원작 라노벨에서 나오는 미노타우로스

애니에서 나오는 미노타우로스
Minotaur_DanMachi_Manga.png
만화에서 나오는 미노타우로스
Minotaur_Sword_Oratoria_Manga.jpg
외전 만화에서 나오는 미노타우로스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의 등장하는메인 히로인 몬스터. 성우는 스기사키 료[1], 사사 켄타, 카네모토 료스케.많다
던전 15층에서 출현하는 황소 머리를 한 몬스터로 LV.2에 해당한다. 흉폭한데다 괴력, 맷집을 갖추고 지능도 높기 때문에 매우 상대하기 힘든 난적으로 손꼽히고 있다. 오라리오 모험자들중 Lv 1대의 평범한 수많은 모험자들을 리타이어시킨 네임드급 최종 보스이자 레벨 업 전투력 측정기.

미노타우르스와 1:1승부로 이기고자 한다면 적어도 lv.2 부터가 최소 안전선이며 더구나 벨이 쓰러트린 미노타우르스는 오탈이 훈련시킨 것인 만큼 적어도 lv.2 중반 정도가 안전선이다.

이 작품의 시작을 알렸던 벨의 토마토 사건 원흉. 소드 오라토리아에서 경위가 자세히 나오는데 로키 파밀리아가 대규모로 던전 심층부를 공략하고 돌아오던 길에 미노타우르스 떼거지가 급습했지만 Lv 5들이 즐비한 로키 파밀리아에게 역관광을 타자 도망가면서 던전 상층으로 간 것이 원인이었다. 원래대로라면 나오지 않았을 던전 상층부에 한마리가 갑툭튀했으니 쪼렙들은 버틸수가 없다상황이었고, 당연히 그곳에 있던 뉴비 벨 크라넬을 죽음의 위기로 몰아넣었으며 재빨리 쫓아온 아이즈 발렌슈타인에게 그대로 토막이 난다. 그리고 벨은 이 일로 아이즈에게 동경을 품고 모험자로서 성장하기 시작하게된다.

하지만 이때의 경험으로 인해 벨은 미노타우로스에 대한 공포증에 시달렸다.
원래대로면 Lv 2가 되고 15층은 가야 나올 몹이 갑자기 5층에서 갑툭튀해 자기를 죽일 뻔 했으니... 이후 리아리스 프레제를 얻어 광렙중인 벨을 관찰하던 프레이야가 벨을 한단계 더 성장시키기 위한 고민을 할 때 오탈이 우연인지는 모르겠지만 벨이 어떤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되어 프레이야에게 보고했고, 프레이야는 모든 일을 오탈에게 일임한다. 오탈은 던전으로 내려가 15층을 돌면서 미노타우르스 중에서 제법 좋아보이는 한마리를 골라 대검을 주고 훈육을 시킨 뒤. 그때와 똑같이 일부러 9층에 그 정예 미노타우로스를 풀어서 벨을 덮치게 하려고 했다. 허나 이슈타르 파밀리아의 습격을 받은 사이 떨거지 모험자들이 오탈이 지키고 있던 미노타우르스가 들어가 잇던 상자를 빼돌리고 멋대로 여는 바람에 비명횡사를 자초하는 트러블이 발생했지만 오탈의 의도대로 미노타우루스는 벨과 릴리를 습격하게 된다.

정예 미노타우로스는 엄청난 힘과 맷집, 전투력으로 같이 모험하던 릴리루카 아데가 죽을 뻔한 위기를 벨이 겨우 탈출시킬 정도로 위기에 몰아넣는다.

그리고 마치 데자뷰처럼 원정을 떠나던 로키 파밀리아가 그때와 똑같이 벨이 9층에서 혼자 미노타우로스의 습격을 당했다는 다른 모험자의 말을 들었고, 아이즈는 그 말을 듣자마자 파밀리아를 이탈해 벨에게 달려간다. 그리고 로키 파밀리아의 모든 Lv 5들이 아이즈를 따라와 벨 크라넬이 있는 9층에 도달해 벨 앞에 선다.[2] 릴리는 피투성이가 된 상태로 아이즈를 쫓아온 베이트 로가에게 벨을 구해달라고 애원한다.

또다시 아이즈에게 구해질 상황, 하지만 벨은 또다시 아이즈에게 구해지는 자신에 대한 분노를 참지 못하고 인생 최초로 모험을 결심한다. 막아선 아이즈를 밀쳐내고 내 스스로 1대 1로 미노타우로스를 상대한다. TVA 1기의 하이라이트이자 던만추 독자들이 인정하는 명장면 중 하나로 아이즈를 비롯한 로키 파밀리아의 Lv 5들이 경악을 금치 못하면서 지켜보는 가운데[3] 벨 크라넬은 그야말로 생사를 건 필사적인 사투끝에 미노타우로스를 쓰러뜨리고,[4] 온몸이 만신창이가 된 상태로 서서 기절해버린다. 이 사건으로 로키 파밀리아의 Lv 5들은 벨의 스테이터스를 직접 등짝을 보면서 알게되고, 이를 계기로 벨은 Lv 2로 승급한다.

이후에는 파워 업한 벨의 상대가 되지못해 3마리가 아르고노트 10초 차지에 쓸려나가는등 취급이 나빠진다. 저레벨 모험자들에게는 막강한 벽이지만, 고레벨에게는 떼거지로 도륙을 당하는 말그대로 1라운드 보스.

여담으로 작가가 인터뷰에서 미노타우르스가 메인 히로인이였다고 말한 바 있다 (...)미노타우르스의 사랑 쟁탈기
  1. 8화에서 벨 크라넬과 사투를 벌인 외뿔의 미노타우로스 역을 맡았다.
  2. 여기서 원작과의 TVA의 차이점이 있는데, 원작(정확히 말해 외전. 본래 던만추 3권에서는 오탈이 가로막았다는 묘사가 없다.)에서는 오탈이 아이즈를 중간에 가로막는다. 아이즈는 오탈의 방해를 뿌리치기 위해 모든 필살기를 퍼부었지만 오라리오 최강의 Lv 7 오탈을 뚫기에는 역부족이었으나, 뒤 쫓아온 로키 파밀리아원들의 총공세에 오탈이 당해내지 못하고 아이즈를 놓치고 만다. TVA에서는 서술한대로 아무런 방해 없이 9층으로 향한다.
  3. 티오나 히류테는 벨의 모습에서 오라리오에서 유명한 전래동화인 아르고노트 이야기를 떠올리며 몰입하고, 베이트는 반쯤 멘붕상태로 벨을 멍하니 지켜볼 수 밖에 없었고 자기가 미노타우로스를 이길 때까지 걸린 시간을 대조하면서 수치스러워했다.
  4. 이때 벨을 스토킹하던 프레이야는 벨의 목숨을 건 사투를 보면서 그 삶의 의지에 빛나는 영혼의 색을 보고 절정에 빠져서 침까지 고여가며 몰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