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허영만의 만화 미스터 손(=날아라 슈퍼보드)의 등장인물
철판 밑에 깔린 미스터 손을 구해준 소녀로, 미스터 손과 함께 여행하다가 삼장법사의 등장 이후 집에 가버리면서 작품에서 리타이어된다. 타고 다니던 차를 애지중지하던 모습을 보여줬는데, 정작 떠날 때는 차를 내버려두고 간 것을 보면 뭐가 뭔지...
겉모습이나 작중 포지션이나 여러 모로 드래곤볼의 부르마를 연상케 하는 캐릭터였는데 이 때문에 당시 드래곤 볼을 알던 독자들 사이에서는 말이 많았으며,[1] 작품 도중 미로를 급히 퇴출시키고 그 자리를 삼장법사로 대체한 것도 결국 이런 표절 의혹과 무관하지 않다는 지적이 있었다.뭐야 그건 억지야! 미로를 내놔!
2 날아라 슈퍼보드-환상 서유기-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1288860368 miro.jpg
2.1 개요
이 게임의 여자 주인공이자 옥황상제의 딸. 파오, 푸산 형제와는 이복남매로 추정. 오프닝에서 생일을 맞은 옥황의 16살 딸로서 소나타가 손오공 때려잡은 다음에 제일 처음 등장한다. 살면서 한번도 보지못한 '엄마'에 대한 꿈을 꾸었다며 잠에서 깨어나는데, 그 이후 엄마를 찾겠다며 유모를 쪼고, 드레스를 찢어놓고, 천궁 경비병에게 약 탄 케이크를 먹이는 등(...) 온갖 심술을 부리다가 끝내는 디트리히에게 눈물로 호소함으로서 천궁 지하에 육마왕을 봉인해 놓은 금단의 알에까지 이른다. 아무것도 손대지 않겠다고 한 약속을 어기고 끝내 뭔가를 건드려 금단의 알을 잃어버리게 되고, 그 벌로 지상으로 내려가 미스터 손을 만나 알을 찾을 것을 명 받는 것으로 게임이 시작된다.[2]
초반에는 고작 16살인 주제에(...) 모든 것을 책임질 수 있는 나이라며 허세를 부리거나 붙잡힌 히로인이 되기도 하는 등 은근 민폐 속성을 보여줬지만 게임을 진행하며 엄청난 정신적 성장을 보여준다.
2.2 성능
기본은 힐러. 하나 후반에 건담 세트를 얻는다면 가장 막강한 딜러 중 하나로 활약할 수도 있다. 복합형 딜러로 갈지 힐러로 갈지는 플레이어의 운과 치트에 달린 문제. 공격형 마법은 홀리 워터와 라이프 드레인이 있는데, 라이프 드레인은 초반에는 딜로나 회복으로나 나쁘지 않은 스킬이지만 후반에는 대미지가 크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쓸모가 없어지고 홀리 워터는 언데드 에 한해서 극후반까지 어마어마한 대미지를 뽑을 수 있는데다, 초반에 배우는 스킬이라 마나 소모량도 거의 없다시피하고 범위도 나쁘지 않아서 여러모로 알짜배기 스킬이다.
초반에는 나름 센 페어리와 홀리 워터, 라이프 드레인을 배우고 레벨을 좀 더 쌓다 보면 꼭 빔 샤벨을 끼지 않아도 기본 공격 대미지가 꽤 나오는 편이라 나름 팔방미인인 동시에 어중간한 캐릭터라 할 수 있다.
최종 무기는 소닉 에지. 나인(날아라 슈퍼보드)을 이기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치트 코드는 excalibur. 건담 세트 치트 코드는 gundamisgundam.
2.3 기타
목소리가 제일 많다. 페어리 부르기를 시전하면 "운!" 혹은 "비니!" 오행산에서 구울한테 한 대 맞고 "으잇차-으흐흐흫-살려줘!" 손오공 있는 곳을 막는 돌을 밀 때 "끙!", 저팔계에게 잡혀갈 때 "꺄아아아아악!"
일단은 환상 서유기의 괴작후속작인 '사오정 랜드'에서도 등장하는데, 즉위 후 일은 나름 제대로 하는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