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진(포켓몬스터 SPECIAL)

(민진/포켓몬스터 SPECIAL에서 넘어옴)

민진
Wally

종길 : 대답해 봐!! '바늘팔' 기술을 사용하면 성공할 거라는 걸 뭘로 판단했지?

민진 : 포, 포켓몬을 믿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밤선인이라면... 내 밤선인이라면 몬스터볼을 다치지 않게 하고 반드시 잘 할 수 있을 거라고... 특별한 기술도 없고 힘도 없는 저는, 오직 포켓몬을 믿어주는 게 제가 할 수 있는 전부거든요!!!
종길 : 아주 훌륭하구만.

포켓몬스터 SPECIAL 도감 소유자
관동지방레드 그린 블루 옐로
성도지방골드 실버 크리스탈
호연지방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신오지방다이아몬드 플라티나
하나지방블랙 화이트 랙츠 화이츠
칼로스지방엑스 와이
알로라지방

1 개요

포켓몬스터 SPECIAL의 루비/사파이어편의 등장인물. 에메랄드가 되지 못한 자

2 상세

원래는 루비의 아버지인 종길에게 포켓몬훈련을 받을 예정이었지만 병약하다는 이유로 거절당한다.

하지만 우연히 만난 루비의 도움으로 포켓몬을 잡게 되지만 갑작스런 사고로 루비와 떨어지게 된다.이후 루비가 빌려준 루루는 자신이 맡게 된다.

이후로 이사를 가지만 갑작스럽게 여행을 떠났으며 가이오가로 인해 해일이 발생했을때 원래 3번째 트레이너가 받아야 했던 스타팅 포켓몬인 나무지기를 구출해준다.또한 이를 목격한 종길에게 렉쿠쟈가 봉인되어있는 탑에서 훈련을 받게 되고 렉쿠쟈의 봉인을 푸는것에 도움을 준다.

또한 사건 종결후 가지고 있던 포켓몬 도감을 털보박사에게 돌려준다. 하지만 나무킹으로 진화한 나무지기는 렉쿠쟈의 봉인해제 당시의 여파로 인해 떨어지게 된다.

여러모로 주인공급 활약을 하였으며 일부는 에메랄드편의 주인공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 팬들도 있었지만 이후 등장이 없고 에메랄드가 주인공이 되었다.하지만 에메랄드의 초반의 모습 때문에 실망한 팬들은 차라리 민진이가 주인공이었어야 했다는 평까지 내리기도...

사실 민진이 세번째 주인공이라는 떡밥이 자주 나오기도 했다. 풀 스타팅인 나무지기를 도감과 함께 얻는 것부터 시작해서, 렉쿠쟈와 연결되고, 루비와 사파이어가 각각 윤석, 은송의 제자가 되는 것처럼 종길의 제자가 되는 등. 하지만 에메랄드가 주인공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들이 있는데, 우선 털보 박사가 도감을 갖고 있었을 때 주인이 에메랄드로 되어있었다던가, 민진이 주인공 급 활약을 하기에는 너무 병약하다던가. 병약 미소년 속성이었는데, 아쉽다

여담으로 멤버중 대다수가 풀타입 포켓몬이여서인지 초록색이다.[1]

Wally_ORAS_chapter.png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편 13장에서 정말 간만에 재등장. 전반적으로 외모 및 복장이 게임과 비슷하게 바뀌고 새 멤버로 파비코리자포코일이 추가되었다.[2] 파비코리로 레쿠쟈에게 떨어져 낙사할 뻔한 루비를 구해주고 자포코일의 방전+전자포 콤보로 렉쿠쟈를 잠시 저지한다. 루비도 민진의 활약을 보고 이대로는 레쿠쟈를 전투블능으로 만들것 같다며 감탄할 정도.

성한과 아는 사이로 보인다.
  1. 파트너 포켓몬들 중 풀포켓몬은 나무돌이, 로젤리아, 밤선인 총 세마리이다. 나머지 멤버는 킬리아, 캘리몬, 플라이곤. 근데 얘들은 풀타입이 아니라도 초록색이다 노렸구만
  2. 새로 꺼낸 포켓몬은 파비코리와 자포코일 2마리인데, 이는 루비의 RURU와 에메랄드의 나무킹이 있던 자리를 메우기 위해서라도 새로 영입할 필요가 있었다. 새로 추가된 두 마리를 제외한 나머지 기존의 멤버들은 아직 등장하지 않았지만 전원 그대로이거나 한두 마리만 바뀐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