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Knight Commander Babubu. Warhammer 40,000에 등장하는 인류제국 아스트라 밀리타룸의 지휘관이다.
2 그의 활약
제국 내에서 명망이 높은 야전 지휘관으로, 자신의 연대를 이끌고 수많은 전투에 참전하였고, 크로노스 캠페인과 카우라바 캠페인에서도 그 능력을 여과없이 발휘하였다. 그와 그의 연대 병력은 은하계에서 인류를 적대하는 모든 종족에 대해 풍부한 전투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다른 연대에 비해 숫자는 적지만 그 경험과 활약은 이미 모든 곳에 알려져 있었다.
그러던 그의 이름이 우주 널리 알려지게 된 기념비적인 전투는 Lord ET가 다스리던 이름없는 행성에서 벌어진 그린스킨들과의 전투였다. 강력하고 흉폭한 워보스 다 슈퍼보다(Da Superboda)와 그의 막강한 군세는 순식간에 바뷰뷰의 방어선을 분쇄하고 끝없이 연대 사령부 코 앞까지 진군해 왔으나, 지휘관 바뷰뷰와 그의 숙련된 연대병들의 처절한 항전 끝에, 함락 직전에 공수된 베인블레이드를 앞세우고 바실리스크 포대의 지원사격을 통해 반격을 시작. 오크들의 물결을 밀어내기 시작했다.
그의 베인블레이드는 다시 방어선까지 오크를 밀어내었고, 짧은 시간 동안 연대를 재정비한 사령관은 베인블레이드를 앞세우고 바실리스크의 지원 사격과 함께 그대로 오크를 향해 반격을 가하기 시작했다. 결국 그린스킨의 요새를 파괴하고 흉폭한 워보스 '다 슈퍼보다'를 퇴각시킨 바뷰뷰는 이 믿을 수 없는 승리를 통해 황제 폐하의 철권은 무자비하고 신속함을, 그리고 황제 폐하의 정의는 건재함을 선언했다.
후일 바뷰뷰는 베인블레이드 연대를 지휘하는 영광을 얻게 되었으며, 제국 전차교범에 실리는 영예를 누리게 되었고 한 스페이스 마린의 챕터 마스터 GVictory와의 싸움에서도 승리를 거두었다. 그후 몇 개의 성전과 몇 개의 전역에 참전한 이후 서서히 종적을 감추었다. 훗날 몇몇 로그 트레이더나 방랑자들이 은하계에서 워프와 가장 가깝고 가장 심하게 오염되어 욕망과 감정의 파동이 휘몰아친다는 데스 월드 항성계 중 하나인 SECTOR : DC와 그 항성계를 이루는 데스 월드 중 하나인 Planet : Hamgall에서 베인블레이드 한대를 몰고서 욕망과 혼돈이 휘몰아치는 검붉은 황무지를 질주하는 그의 모습을 보았다고 주장하였으나 명확한 증거는 아무 곳에도 없었다.
그리고 최근 Planet: Hamgall에서 다시 발견되었는데, 어째서인지 그곳에 있는 다른 로그 트레이더들처럼 아뎁투스 렐리쿠스에 대한 깊은 반감을 가지고 있다. 너 이단
아우렐리아 성전에 참전하길 바라는 이들이 있었으나 최후까지 그의 행방은 알려진것이 없다고 한다.
3 사실…
…까지는 모두 개그고젠장 속았다, 사실 그는 Warhammer 40,000의 PC게임인 Dawn of War 시리즈의 초고수로, 임페리얼 가드가 주종이다. 그가 유명해지게 된 계기는 2007년 Warhammer 40,000 : Dark Crusade 1.1패치 당시 오크 유저였던 '슈퍼보드'와의 경기에서 게임이 말려 본진까지 밀리던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순간에 딱 맞춰 생산된 베인블레이드로 극적인 역전승을 일궈냈기 때문이다. 이 때의 경기는 당시 워해머 갤러리에서 유명했던 ET[1][2]가 방송하였으며 이 영상이 간지 포풍폭발 베인 블레이드라는 제목을 달고 퍼지면서 이 리플레이를 본 많은 밀덕들이 워해머에 빠졌다 카더라.
그 외에도 사이커의 스킬인 "기계 영혼의 저주"[3]를 이용해 네크론 유닛인 로드 디스트로이어의 아머 타입을 보병 아머로 전환한 후 바로 빈디카레 어새신의 저격으로 일격에 처리해버리는 명장면을 연출하기도 했다. 이후 워해머 갤러리를 비롯한 곳곳에서 사이커+어새신 열풍이 불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패치에 의해 기계 영혼의 저주는 고자가 되었다(…). 1.2 패치로 인해 적의 아머 타입을 바꾸는 대신 적 차량 유닛을 잠시 동안 이동, 공격 불능으로 만들도록 수정.
사실 이전 적 아머 타입을 보병으로 바꿔버리는 효과가 너무 사기스러워서 그렇지 패치 이후에 적용된 적 차량 이동, 공격 불가도 상당히 좋은 효과이다. 보조 지휘관이자 다수 생산 가능한 사이커가 쓰는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오크의 영웅인 빅 멕이 가진 EMP 스킬과 동일한 효과. 때문에 패치 당시 처음엔 사람들이 징징거렸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서 상황 파악을 하자 곧 조용해졌다. 망했어요.
그리고 어째서인지 렐릭을 자주 까고 있다.
참고로 워해머만이 아니라 워크래프트,스타크래프트 같은 RTS도 자주 플레이했다. 이때문에 이유없이 스타크래프트는 한국에서만 하는게임이라고 까던 워해머 갤러들에게 스1도 아직도 외국서버 가보면 외국인들 많이하는게 팩트라고 일침날리기도 했다.
4 경기 영상
Part 01
Part 02
Part 03 [4]
- ↑ 아프리카TV 주소 링크. 단, DOW1 영상은 다 날아갔다.(…) 스스로 찾도록
- ↑ 안타깝게도 워해머 코리아가 한번 망했다 다시 사이트를 만드는 시기에 그동안 워해머 코리아에서 있었던 거의 모든 DOW1 중계 영상들이 없어저 버렸으며 유투브에 ㄱㄴㄷ이라는 유저가 1.2패치 이후 있었던 EWL리그 1차전 방송 일부를 찾아낸것 이외에는 인터넷 상에서 DOW1관련 한국 중계 방송들은 흔적조차 없이 사라저 버렸다.
- ↑ 1.1 패치 당시에는 지정된 적의 아머 타입을 보병 아머로 바꾸는 효과였다.
- ↑ 5분 49초부터 베인블레이드가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