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바사라의 속편(프리퀄). 이번에는 시대를 거슬러 혼노지의 변을 다루고 있다. 주 적은 오다 노부나가[1].
시작할 때 '하늘의 권'(天の卷, 어려움, 총 12스테이지[2])과 '땅의 권'(地の卷, 쉬움, 총 6스테이지)을 선택할 수 있는데, 하늘의 권은 자체 난이도도 어렵지만 2주차의 난이도는 그야말로 상상을 초월한다. 하지만 이 2주차를 클리어하면 진엔딩이 기다리고 있으니…
(땅의 권 엔딩 및 하늘의 권 1주차에 나오는 엔딩은 반쪽짜리 엔딩[3])
2 시스템적 특징
특징은 대체로 전작과 비슷. 전작의 카부토쿠비 시스템은 그대로 이어져, 깃발을 단 자코나 보스를 쓰러뜨리면 이름이 표시되어, 쓰러뜨린 숫자만큼 보너스가 가산된다. 이번 작품에서는 25명(그 중 보스는 1스테이지에 5명)[4]이 되어 전작의 30명보다 숫자는 줄었지만 보스는 오히려 대폭 늘어났다.
또 전작에서는 바사라 모드와 폭탄이 분리되어 있었으나 이번 작품에서는 바사라 모드=폭탄이 되었다[5]. 그리고 모아베기로 벨 수 없는 탄환(보라색)이 생겼다.
그 밖의 특징이라면 '코어'가 생겨서 보스의 남은 HP를 짐작할 수 있게 되었다
(파랑→초록→노랑→빨강)
3 등장인물
3.1 주인공들
-
병신킹다케다 노부카츠 - 모모치 산다유(여성화되었다)
- 아케치 미츠히데
- 세이류보(=난코보 텐카이, 진엔딩에서 확인 가능)
- 사이가 마고이치(숨겨진 캐릭터. 동전 넣고 타이틀화면에서 ↑↑↑↓↓↓↑↑↑↑↑↑↑+스타트, 소리가 나면 성공)
3.2 적 캐릭터
- 캐릭터에 따라 첫번째 스테이지와 2번째 스테이지가 바뀐다.
- 활약 및 캐릭터 선택에 따라 강화형 기체를 탄 중간보스가 나오기도 한다. (보통 - 강화형) 순. 게임상에는 둘 중 하나만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