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지훈

파일:/image/236/2012/03/06/1331010144 5.jpg
대한민국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이름배지훈
생년월일1992년 7월 2일
국적대한민국
아이디스브스[1]
포지션원거리 딜러
레이팅2331(2012.10.10)
소속구단Xenics Storm(2012.02.02~2012.11.12)
Team OP(2012.11.12~2013.01)
MiG Wicked(2013.06.03~2013.06.20)

1 소개

MiG Wicked의 AD원딜 담당. 일명 스브스. 그레이브스로 유명하여 그레이브스브스란 별명이 있다.

2013년 현재 CJ Entus가 된 구 MiG가 4강 진출 당시 로코도코의 인터뷰에서 '스톰에게 지면 목숨을 내놓겠다'라는 도발을 당한후 LOL내 메신저에서 '로코도코의 목숨을 받으러가겠다'라고 역도발을 하며 롤갤러들을 열광시켰으나, 안타깝게 역전패 당하고 말았다. 섬머시즌때도 그 내기가 이어져, 스타테일과 제닉스 스톰이 맞붙게 되었는데 스타테일이 희대의 EU 스타일 붕괴형 플레이를 선보이며 스톰을 떡실신시키자 결국 밀었다. 밀긴 밀었는데 삭발이나 반삭이 아닌 투블럭컷을 해서 졸렬하다고 까였다. 그런데 스브스 본인은 어그로가 아닌 웃자고 온 사람들에겐 스스로 스브승(...)드립도 치며 유연한 반응을 보였었다. 그리고 후일담에서 원래 본인은 반삭이상으로 할려고 했지만 최윤섭이 말렸다고 밝혔다.

CLG.Prime의 더블리프트에게 위의 로코도코보다 더 나은 원딜로 평가 받았다. 사실 더블리프트뿐만이 아니라 CLG.Prime의 차우스터와 매드라이프 홍민기, 강형우 모두에게 잘한다는 평가를 받았었지만 섬머 이후의 행보는 말 그대로 그 평가들이 무색할 정도의 실력을 보여주면서 실력이 오히려 퇴화했다는 평가까지 받았다.

2012년 11월 12일 스폰서인 제닉스와 의견 차이를 좁히지 못하고 계약 해지 하였다. 그러고 얼마 지나지 않아 형편이 어려워졌다(...)

그러나 LOL 클럽 마스터즈에서 제닉스 스톰과 연합한 제닉스 UTD 팀원으로 참석했다 메데타시 메데타시. 첫 출전에서는 나진의 탑라이너 구본택이 원딜로 포지션을 변경하고 나왔는데 솔로킬을 당해 롤 커뮤니티에서는 그럼 그렇지ㅉㅉ 라는 반응이 나왔으나 그 한 경기를 제외하고는 상당히 준수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CJ엔투스 와의 4강전 마지막 블라인드 대전에서 꺼낼때마다 망했고 대회에서 거의 나오지 않던 트리스타나로 날아다니면서 킬을 쓸어담아 결승 진출에 화룡점정을 찍으며 평가도 다시 좋아지고 있다.

그러다가 2013년 6월 3일장건웅이 새로이 재창단한 MiG팀에 원딜로 입단하게 되었다. 그리고 아이디를 자신의 솔랭 아이디인 Chaud로 바꿨다. 그래서 그를 다시 볼 수 있었나 싶었지만 팀이 온라인 예선에서 탈락하여 다음 기회로 미루어졌다. 그리고 팀을 나가면서 이제 다시는 프로할 생각없다고 개인방송에서 언급했다... 그 증거로 아이디를 Vin Chaud에서 즐겜유저스브스로 바꾼게 그 증거.

그리고 2014년 12월 2일에 열린 나이스게임TV아프리카TV가 연 1vs1 이벤트 매치 루시안전에서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내 루시안의 빛의 심판으로 명장면을 만들어내는등링크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나 한대차이로 결승전에서 지면서 준우승에 그치고 말았다.

2 기타

본래는 바리스타를 하려고 했지만 즐기면서 시작했던 LOL이 어느새 프로게임단에 들어갈 수준까지 이르렀고 그 결과 정말 자신의 인생을 걸 각오로 플레이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프로게이머로서 완전히 은퇴하여 회사에 들어간 지금은 바리스타는 이제 취미생활일뿐이라고 하였다.

롤 E스포츠 도입 초창기때는 미남 롤 프로게이머을 꼽을때 빠지지 않고 등장했다. 그런데 꽃미남 욕쟁이, 더블리프트가 따먹고 싶다던 미소년을 비롯해서 서프라이즈 걔 닮은 곱상한 놈차승원 아들까지 쟁쟁한 경쟁자(...)들이 많이 나타났는데 정작 스브스는 고생하는동안 얼굴살이 많이 빠지면서 사람들 반응은 잘생겼나...? 쪽으로 바뀌었다.안습

롤챔스 윈터 2012-2013 이후로 아프리카에서 개인방송을 다시 시작하는데 시청자들의 채팅과 언제나 함께 하며 나름 좋은 평을 얻고 있다. 그리고 방송 중에 롤에는 고인 따위는 없지만 그래도 비인기 챔피언들로 장인이 될 바에야 그 노력으로 인기 좋은 챔피언들을 판다면 훨씬 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는 명언을 남겼다.

2015년 1월 3일 인터넷 개인방송을 통해 카페를 운영하고있다고 말하면서 장사가 힘들다고 푸념을 늘어놓았다.

  1. 전 아이디 Vin Chaud,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