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상 카셀

width=100%
이름뱅상 카셀 (Vincent Cassel)
본명뱅상 크로숑 (Vincent Crochon) 빵상 크로숑
국적프랑스
출생1966년 11월 23일, 파리
직업감독, 배우
활동1987년 – 현재
신장187cm
가족모니카 벨루치 (1999 – 2013), 2녀

1 개요

프랑스를 대표하는 대배우 중 한명

프랑스의 배우.

영화배우 장 피에르 카셀의 아들이며 동생인 세실 카셀도 영화배우로 영화인 집안이다. 1988년 영화 <황새는 그들의 머리 위에만 그것을 만든다>로 첫 데뷔하였다. 2008년 도쿄 국제 영화제 최우수 남우상, 2009년 제34회 세자르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두 살 연상인 이탈리아의 여배우인 모니카 벨루치와는 영화 라빠르망에서 만난 후 1999년 결혼, 그 후 14년 만인 2013년 8월에 이혼을 발표했다. 슬하 2녀.

모니카 벨루치가 상당한 미인인데도 불구하고 뱅상 카셀은 이런 미인과 아주 잘 어울릴 정도로 미남에 카리스마가 아주 철철 넘친다.

뱅상 카셀과 모니카 벨루치는 라빠르망 이외에도 당신이 원한다면, 도베르만, 돌이킬 수 없는, 스파이바운드 등 총 6개의 작품에서 호흡을 맞췄다.

2 작품들

어떠한 배역을 잡든 대부분 카리스마 넘치는 배역을 맡고 있다.

  • 증오(La Haine)

프랑스 이민자 문제를 심도있게 다루며 충격을 안겨준 영화 '증오'에서, 뱅상 카셀은 유대계 이민자 후손 '빈쯔'로 분한다.

뱅상 카셀, 모니카 벨루치, 로만느 보랭제 세 주연 배우의 리즈 시절을 볼 수 있는 멜로미스터리 스릴러영화로서 세 배우 모두의 필모그래피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명작이다. 카셀은 이 영화에서 세 여자 사이에서 흔들리는 우유부단한 캐릭터인 '막스'를 휼륭하게 연기했다.

카리스마 넘치는 은행강도조직의 두목으로 등장하며 냉철한 판단력을 지닌 반면 인간성은 잔인하다. 경찰과의 싸움에서 열화우라늄탄을 사용하며 마지막에 애인을 납치한 경찰관을 도로에 갈아죽여버린다.

강간을 당한 애인의 복수를 하기 위해 미친 듯이 날뛰는 역할로 출연한다. 항목 참조.

역시 카리스마 넘치는 유럽의 백만장자 귀족로 등장. 도둑질은 취미로 한다.(...) 오션스 일당들과 한판 신명나는 대결을 펼친다. 작품 자체가 헐리우드 올스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배우들로 구성된 오션스 일레븐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배우들이 그대로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그들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보여줬다.

2부작 영화. 자크 메슬린 역할로 이 역할을 위해 살도 찌운다. 특히 1부의 전반부에서 제라르 드파르디유와의 만남은 명장면. 또한 이 작품으로 세자르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독재정치로 돌아가는 소국가를 비틀린 형태의 대가족으로 묘사한 수작 영화로 뱅상 카셀은 주인공의 아버지 역할을 맡았다. 아이들에게 살인을 가르치는 무자비한 지배자적 성격으로 등장한다. 덧붙여 해당 영화는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티켓 구하기가 매우 어려울 만큼 인기였다고 한다.

항목 참조.

3 여담

카포에라를 익혔으며, 실력이 좋다고 한다. 프랑수아 툴루 역으로 나오는 오션스 트웰브를 보면 카포에라를 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휴 그랜트가 출연하는 영화를 프랑스어로 더빙할 때 대부분 뱅상 카셀이 그랜트의 목소리를 더빙한다.

  1. 헐리웃에서 리메이크했으나 ....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