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벌레에 해당되는 열매를 통칭한다.
사실 아직까지 나온 벌레벌레 열매 능력자들이 제대로 비중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대다수의 곤충들이 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희귀하다는 비행종이 잔뜩 나올 가능성도 있는 데다가 곤충 중에는 자기 몸무게의 몇 십배는 거뜬히 들어올리는 완력 개깡패들이 많다는 걸 생각해보면 상당히 강력한 열매로써 그려질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곤충계의 양대산맥인 장수풍뎅이하고 말벌을 웬 소인족 조연 애들이 먹었으니 그야말로 안습.
그럴 일은 없겠지만 모델 곰벌레가 나온다면 어떤 의미에선 동물계 최강이 될지도. 마그마도 뚫는 곰벌레.
동물형이 되면 소형화 되는지(!)는 등장한 능력자들이 이미 쬐끄마한 소인족이라 확인불가능이지만 가능하다면 이것도 장점이 될 것이다. 앤트맨을 생각해보자.
여담으로 다른 동물계와는 달리 그 수가 압도적으로 많은 곤충을 전부 벌레벌레 열매-모델 하나로 묶어놓은 것 때문에 다소 비판이 있다. 실제로 종의 갯수만 따져봐도 곤충이나 기타 절지동물 류는 엄청나게 많다. 아마 열매 이름을 2글자로 통일하는 게 힘들어서 그런 듯.
1.1 모델 장수풍뎅이
파일:Attachment/벌레벌레 열매/Example.Example.Example.jpg
장수풍뎅이로 변하는 능력. 소인족 톤타타 전사인 카부가 먹었다.
1.2 모델 말벌
파일:Attachment/벌레벌레 열매/Example.Example.jpg
말벌로 변하는 능력. 소인족 톤타타 전사인 비안이 먹었다.
1.3 벌레 능력으로 보이나 이름이 나오지 않은 능력자
파일:Attachment/벌레벌레 열매/Spider.png
정상전쟁에서의 모습을 살펴볼 때, 해군 중장 오니구모는 거미로 변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서있기 위한 두 다리를 제외하고 남은 6개의 다리로 검을 휘둘러 적을 공격한다.
파일:Attachment/벌레벌레 열매/Cater.png
흰수염 해적단 산하 해적단 중 하나인 에포이다는 어떤 곤충의 애벌레로 변하는 능력을 갖춘 것으로 보인다.
파일:Attachment/벌레벌레 열매/Flag.png
이 해적단의 배 디자인도 노골적으로 애벌레가 드러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