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구사 해적단
ボア·サンダーソニア/Boa Sandersonia
원피스 등장인물이며, 성우는 사이토 치와[1][2], 카네다 토모코(어릴 때)/윤아영(대원), 김가령(투니버스). 보아 행콕의 여동생으로 고르곤 시스터즈의 둘째다. 줄여서 소니아다. 생일은 9월 3일. 날짜로만 치면 언니보다 하루 늦다. 언니처럼 구사(九蛇) 해적단 소속이며, 얼굴은 타원처럼 생겼고 뱀 혓바닥을 낼름거린다. 여기에서는 나름대로 얼굴이 개성적이다.
파일:Attachment/보아 썬더소니아/Example.jpg
동물계 악마의 열매인 뱀뱀 열매 모델 아나콘다를 먹었다. 아나콘다답게 긴 몸으로 상대를 감아서 조르는 공격법을 쓴다. 동생인 보아 마리골드처럼 패기를 다룬다. 일단 견문색으로 상대방 공격을 예측한다.
참고로 막내 마리골드와는 달리, 과거에도 외모는 비슷하다. 과거 모습이 한 컷 나왔는데 지금과 비슷하다. 애니에서는 막 노예로 넘어갔던 시절까지 나왔다. 몸집이 작고 귀여운 어린이였지만, 머리는 꽤 커서 비율이 상당히 안 맞았다. 아마도 외모가 워낙 개성이 있어서,[3] 노예로 살았을 때 제일 심하게 당한 것처럼 보인다. 오죽하면 과거 얘기를 듣고 발작했을까? 루피도 썬더소니아가 발작한 걸 보고, 무리하지 말라고 얘기한다.
보아 행콕이 명령해서 마리골드랑 몽키 D. 루피를 공격해서 궁지로 몰아붙인다. 이때 돌이 된 마가렛을 부수려고 했지만, 루피가 패왕색을 쓰니까 놀라서 마가렛을 풀어줬다. 이후 기어 2를 사용한 루피를 전혀 못 상대하고 밀리다가, 마리골드가 사용한 불이 자신의 옷에 번져서 타들어갔다. 이때 천룡인 문장인 용의 발굽이 드러날 뻔했지만, 루피가 눈치 채고 등을 가렸다. 이 때문에 루피에 대한 적대심을 풀고 후에 감사함을 표한다. 첫 등장씬을 보면 흑표범 '바큐라'를 파트너로 데리고 다니는 것 같은데 정작 아무도 신경을 안 쓴다. 루피를 공격한 바큐라는 크기가 다른 걸로 보아 다른 개체인 듯. 상징하는 꽃은 샌더소니아(Sandersonia).
기술
- 헤비 슬램 : 뱀의 꼬리로 적을 묵은 뒤 그대로 내리꽂는 기술
- 스네이크 댄스 : 견문색 패기로 적의 움직임을 미리 읽은 후, 날렵한 몸으로 적의 공격을 모두 회피하는 기술
- 뱀머리칼 강림 "야마타노 오로치"[4]
- ↑ 워터세븐 편에서 침니도 연기했다.
- ↑ 그 유명한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폭력녀 히로인 성우 겸 하였으며, 또 옆 동내에선 빨래판 악마레즈 역으로 유명세를 떨쳤다.
뭐 그쪽은 초인계 열매를 먹었지만 - ↑ 썬더소니아도 언니보다는 아니지만 의외로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얼굴이 예쁘장한 게 한 외모하는 수준이다. 마리골드도 역변하기 전에는 역시 한 외모 했었다.
- ↑ 생명귀환과 비슷한 기술로 머리칼을 조종하여 뱀 머리 7개를 만들어서 공격하는 기술. 본래 머리까지 합치면 모두 8개다. 일단 모티브는 머리 8개 달린 뱀인 야마타노 오로치다. 정발 명칭은 팔기대사(八岐大蛇. 여덟개로 갈린 큰 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