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뱀 열매

원피스에 등장하는 동물계 악마의 열매.

뱀과 동물에 해당되는 열매를 통칭한다.

모든 뱀뱀 열매가 그런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등장한 능력자들은 뱀으로 변하면서 몸집이 엄청나게 커진다. 의문점이 있는데,이 과정에서 하반신의 옷이 없어진다. 인간형으로 돌아오는 과정은 과연?[1]

마르코새새 열매 모델 불사조환수종 열매라는 개념의 등장으로 뱀뱀 열매 모델 동양풍 의 등장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신세계의 섬 중 '와노쿠니'에서 검호 류마가 용을 베었다는데... 혹시?[2] 덤으로 와노쿠니는 그 곳에 사는 류마가 일본풍의 검호이고, 포트거스 D. 에이스삿갓 만드는 법을 배워 오는 등 동양 풍의 섬으로 추측된다. 사실 와노쿠니란 말 자체가 화(和. 일본에선 와로 읽는다)의 나라, 즉 일본을 의미하고 있기도 하고.

하지만 최근 연재분에서, 순수 자연산의 악마의 열매는 아니고 '인조 악마의 열매'로서 동양 용으로의 변신 능력을 가진 소년 모모노스케가 등장했다.[3] 게다가 우연히도 이 소년은 와노쿠니 출신.

626화까지 해당 열매를 먹은 사람은 고르곤 시스터즈의 두명밖에 나오지 않았다.

환수종이란게 나오면서 모델 히드라가 나올 가능성도 생겼다.

능력자 일람

파일:Attachment/뱀뱀 열매/아나콘다.jpg
보아 썬더소니아 - 아나콘다
뱀의 유연함과 신축성, 그리고 스피드를 지녔으며 덩치가 크긴 하지만 스피드와 유연성 하나만큼은 동물계에선 탑 클래스.
아나콘다의 신체능력으로 인해 뱀뱀 열매 중에서도 가장 강한 유연성과 스피드를 지녔으며 빠르고 강력한 공격도 유연하게 피하거나 받아치는 힘을 선보인다.

파일:Attachment/뱀뱀 열매/킹코브라.jpg
보아 마리골드 - 킹코브라

킹코브라의 신체능력으로 인해 체내에서 맹독을 발사하는 것이 가능하다. 맹독은 액체 상태로 발사되며 밖으로 발산된 후 바로 기화되어 독가스를 발산하는 것이 특징.
  1. 물론 농담으로 하는 소리고 작 중 보면 원래대로 입고 있다. 그리고 능력자들은 몸뿐만 아니라 입은 옷이나 장비 등에도 열매의 효과가 발휘된다.
  2. 그러나 여기서 나온 용은 동양의 용이 아니라 서양의 드래곤
  3. 인조 열매다 보니 정식 이름이 안 나와서 이게 뱀뱀 열매 소속인지는 안 밝혀졌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