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

1 화학자 로버트 보일

로버트 보일 참조.

2 Command & Conquer 시리즈의 등장인물 레드먼드 보일

레드먼드 보일 참조.

3 네이버 웹툰 덴마등장인물

Boyle

<사보이 가알>에 등장하는 행성 칼번사보이로, 테우의 패거리에 속해 있다. 테우가 후계자로 생각할 만큼 인정받았다.

가알과는 서로 씹고 다니지만 사실은 꽤 친한 친구인 듯하다. 겉모습은 무시무시하게 생겼지만 한나를 본체만체 하는 가알 대신에 과자를 싸들고 매번 찾아 온다거나 하는거 보면 속마음은 착한 듯. 입냄새가 꽤 심한 모양이다.

처음 등장했을 때 한 대사가 처음 연재됐을 때랑 살짝 바뀌었는데, '영역 침범하지 말라'는 식의 대사가 지금은 걱정해 주는 대사로 바뀌었다. 본래 기획 때랑 캐릭터가 약간 바뀌었나보다.

가알테우를 죽이려다 실패하고 아지오에게 쫓기는 동안에도 내내 패거리와 따로 움직이며 위험을 무릅쓰고 가알을 도왔다. 그 후 사실 한나가 가알을 구한 것이라는 충격적인 발언을 하는데...

가알은 보육원에 일어난 화재에서 자신이 한나를 구하고 양 팔을 잃었다고 기억하고 있었으나 그것은 왜곡된 기억이었다. 가알과 한나와 보일은 본래 같은 보육원에 있었는데 원장이 한나를 성추행했고, 가알이 항의하다가 기계실에 갇혔는데, 보일이 복수하려고 원장실에 불을 질렀다. 그때 가알은 탈출하려고 기계를 조작하다가 사고로 끼어서 양 팔을 잃게 되었고, 한나는 가알을 구할 마스터키를 가지러 불이 난 원장실에 뛰어들었다가 전신 화상을 입게 된 것이었다. 그리고 한나가 자신을 구해주려다가 화상을 입은 것 때문에 충격받은 가알이 방어기제로 자신의 기억을 왜곡하는 것을 택했기에 가알 자신은 보일이 보육원에서 일어났던 화재 사건의 진상을 말해주기 전까지 자신의 왜곡된 기억을 진실이라고 믿어왔던 것.

가알을 구하려다 아지오에게 부스터 건을 직격으로 맞았다. 그 후 가알의 부하들에게 발견되었는데, 한 팔은 잃었지만 무사한 모양.

보육원 시절부터 한나에게 마음을 품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되며, 이 로리콘 놈이! 5년 뒤인 <사보이 가알 A.E.2>에서는 의수를 찬 채 결국 한나에게 청혼하기 위해 반지를 가져왔으나 한나에게 남자친구가 생긴 바람에 망했어요.(...) 일단 그 남자의 허벅지 자질을 확인하고 인정한 모양. 한나를 울리면 내 손에 죽는다는 말은 덤(...)

한편으로 가알, 한나의 입장에서는 선한 인물이겠지만 사보이 일을 그래도 계속하고 있으니, 마냥 선한 인물이라 보긴 어렵다는 지적도 있다. 어찌 되었든간에 퀑들을 상대로 납치와 강탈 및 인신매매를 생계로 삼는 막장 인생이라는 점은 변치 않는다는 것이다.

여담이지만 정준하닮았다.

참고로 MD5 배틀에서는 덴마 등장인물들 중 최강자. (공격:89,민첩:60,방어:97,명중:99,운:74,HP: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