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알

Gaal

네이버 웹툰 덴마등장인물.

<사보이 가알>주인공이다.

<사보이 가알> 1화에서 처음으로 나왔다.

계급사회인 행성 칼번사보이(퀑 사냥꾼)로, 자칭 쿨가이. 아지오가 부르는 별명은 '꼴통'. 여동생 한나가 불난 보육원 속에 갇혔을 때 그녀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양 팔을 잃고 대신 의수이자 무기인 부스터 건을 달았다.

잘 나가는 사보이지만 여동생이 있는 복지시설엔 한 번도 얼굴 내비치지도 않고 연락도 안하는데다 세무사 친구를 고용, 기부단체에 기부한다고 해놓고 빼돌리는 식으로 세금 포탈을 하고, 번 돈을 오직 자기를 위해 사용하거나 후배들 급료도 제때 주지 않는 등 막장 스멜을 풍기는 남자다. 하는 짓 봐서는 충분히 막장. 동생도 필요하면 버릴려고 했었다. 이 놈 하는 짓을 거의 다 받아 주 면서 한나 걱정 하는 점에서 주변인들이 상식인으로 비춰질 지경.[1]

에드레이를 붙잡은 뒤 사보이들의 사냥감인 덴마를 자신이 가지고, 에드레이를 사보이들에게 준다.

5명의 사보이로 이루어진 펜타곤의 일원이었으며, 우라노에서 다이크를 잡는 데 실패한 분풀이로 가이린을 납치해 엘에게 팔아넘겼기 때문에 덴마가 죽이려고 이를 갈고 있다.

덴마가 나온 영상을 보고 행성 우라노에서 잡는 데 실패한 사냥감도 같은 기술을 쓰고 있었다며 그를 자칭 무혈사신 다이크라고 부른다. 역시 자칭이 맞았다

본래 칼번사보이들은 어느 정도 지위가 생기기 전까지는 선배들에게 수입 중 일부를 바치는 불문율이 있는 듯하다. 하지만 가알은 이를 무시하고 있어 선배 사보이들로부터 많은 빈축을 사고 있었다. 어떠한 이유인지 몰라도 현재 펜타곤 멤버쉽이 깨져버려 자신의 인력으로 덴마를 생포하기에 힘들다고 생각해 보일테우의 힘을 빌리고자 했지만, 덴마 생포 작전 중 아수라장이 된 틈을 타 선배 테우를 죽이려고 했다가 실패하고 이델의 능력에 사로잡혀 자신의 무기인 부스터 건을 만든 미라이 닷수의 위치를 불어버렸다.

덴마의 '성공하면 너만 죽이고, 실패하면 너+네 동생을 죽인다'[2] 라는 협박으로 펜타곤 멤버들을 꾀어내겠다고 약속하고 잠깐 풀려났을 때 여동생을 버리고 칼번행성 고블로 도주하려 하나, 도중 보일에게서 화재사건의 진상을 듣고 혼란스러워 한다.[3] 군대 동기이자 철천지 원수였던 아지오에게 붙잡혀서 미라이부스터 건 덕분에 탈출하나, 미라이가 자신을 위해 무기를 만든 것을 보고 자신이 곧 죽게 될 것을 짐작한다.

칼번을 벗어나려는 찰나에 한나에 관한 기억을 떠올린다. 기억과 함께 여동생에 대한 애정도 같이 부활했는지 자신은 죽어도 한나는 죽일 수 없다는 일념에, 아지오와의 사투 끝에 만신창이가 되어 덴마 앞에 가서 자신은 죽어도 괜찮으니 한나는 살려 달라고 애원을 하게 되고, '그럼 네가 이 바위에 머리를 찍어서 죽어'라는 말에 오히려 '고맙습니다'라며 머리를 찍는다. 덴마가 마지막에 남은 자비심으로 살려 보내 준다. 한나가 차려준 밥값 대신이라고... 한나가 가알을 두 번 살린 셈.

084.jpg
최후에 자기가 등쳐먹던 후배 둘이 테우 밑에서 일하기로 해 한나에게 작별 인사를 한 뒤 후배들에게 목숨을 내주고 생을 마감했다. 그래도 처참한 죽음을 당한 것보다 인간으로서 모든 정리를 하고 죽은 것이니 비참한 죽음까지는 아니다. 다만 모처럼 덴마 마음까지 돌려놓는데 성공하고 본인에게도 갱생의 계기가 될 사건까지 겪고는 그냥 죽어버렸다는 게 아쉬울 뿐, 처음부터 후배들을 등쳐먹고 상납금을 받는데에 불만을 가지고 테우에게 싸움을 걸었는 데 자기가 등쳐먹은 후배들한테 죽는다는 점이 아이러니하다.

덴마의 세계관에서 끝판왕급의 강력함을 보인 가래떡(아담)을 최초로 살해하는 데에 성공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27화에서 한나를 위해 죽기로 결심하고 내뱉는 대사가 일품.

살려줘. 나만... 나만 죽으면 돼. 그러니까... 나 좀 살려줘라.[4]

후반으로 갈수록 긍정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주지만 개인으로써 비극적인 사건을 겪어냈을 뿐이지 그래봤자 악인은 악인이다. 큰 시각에서 보면 피해자라고 할 수도 있지만 애시당초 사보이라는 시점에서 조폭, 그것도 납치와 인신매매를 주로 하는 노예상인이나 다름없는 짓을 하고 살아왔다는 말이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God's lover> 2화에서 제트펜타곤의 멤버 행크라는 게 밝혀질 때 정황상 가알이 다이크에게 붙잡힌 것 같다며 그러길래 멤버 구성 때, 일반인은 빼자고 말했는데 그 영감탱이가 왜 가알을 넣었냐고 생각한다.

2016년 10월 13일부터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인 모바일 게임 덴마 with NAVER WEBTOON 영상에 등장했다. 영상은 중간에 거대한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 이거 게임만 플레이 하는 유저들에게는 스포 아닌가
  1. 따지고 보면 그나마 순해 보이는 자금 관리하는 놈은 탈세하고, 그외 나머지는 사람 사냥 하는 사보이들이니 실상 일반적으로 착하다고 할 수 있는 건 동생 한나가 유일하다.
  2. 처음에는 노예시장에 팔아버리겠다고 했지만 한나가 전신 화상을 입어 노예시장에 팔 수 없는 상태인 것을 알고는 죽이겠다고 바꾸었다.
  3. 한나 문서 참조.
  4. 자기를 잡으러 온 아지오 패거리가 마지막 할말은 없냐는 질문에 한 대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