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B 4.jpg
이미지 원본 출처: 클리앙 사진게시판, 2010년 8월 27일
위 이미지에서 파생되었다는 설이 있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신조어.
대체로 귀여운 척을 하거나 난감한 일을 남에게 떠넘기고 싶을때 저 특유의 손을 내미는 ლ( ╹ ◡ ╹ ლ) 이모티콘과 함께 드립용으로 사용된다. 특히 난감한 일을 그냥 제끼고 싶을때 사용할 경우 상대방은 남녀 구분 없이 대체로 다 짜증낸다. 참고로 ლ는 조지아어 문자의 "라스"이다.
예시 1 : 저 이번에 설거지하기 귀찮으니까 안할래요 뿌잉뿌잉
예시 2 : 선생님 저 아프니까 집에 갈래요 뿌잉뿌잉
예시 3 : 죽부인 뿌잉뿌잉
예시 4 : 그러지 말고 한번 해주지 않으시겠어요~ 뿌잉~뿌잉~
여담으로, 위 이미지의 주인공 김미영 팀장은 남자로 밝혀졌다(…)
2011년 10월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에서 정수정과 이종석이 뿌잉뿌잉을 하는 내용이 방송 된 이후로 컬트적인 인기를 끌며 강민경도 1위 소감으로 뿌잉뿌잉을 외치며 더 큰 인기를 끌게 되었다. 뿌잉뿌잉이 입버릇이자 메인 애교인 조현영은 "원래 내 건데..." 하는 글을 트위터에 남겼다.헛소리로 판명났다 이유는 그 이전에도 존재했었으니까
제작진 사이에서 쓰기 시작한 것, 제작진이 뿌잉뿌잉의 원조라는 식으로 뿌잉뿌잉 탄생비화라며 왜곡하고 있다 카더라 사실 원조는 인터넷 아프리카TV 생글탱글 말캉몰캉 BJ알미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아프리카TV 여성 BJ 알미가 원조임을 밝혔다.[1] 사실 BJ 알미는 2006년(!)부터 자신의 방송에서 뿌잉뿌잉을 해 왔으며 2015년 26살인 현재까지도 생글탱글 말캉몰캉하지 않지만 지금도 뿌잉뿌잉을 하고 있다. 아프리카TV의 다른 여성 BJ 양띵도 별풍선 리액션으로 가끔 뿌잉뿌잉을 하며, 자신이 인터넷에서 본 것이라고.
강민경 버전 뿌잉뿌잉
조현영 버전 뿌잉뿌잉
티애 버전 뿌잉뿌잉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 앤 소울의 직업인 소환사는 20레벨 때 뿌잉뿌잉을 배울 수 있다. 이것 말고는 흐규흐규와 31레벨 때 배우는 파닥파닥이 있다
요즘에는 외국인들이 아는 대표적인 한국어가 되어가고 있는 듯 하다(…) 일본 성우 토리우미 코스케도 어디서 배웠는지 제5회 세이유 이벤트에서 툭하면 뿌잉뿌잉 애교를 시전해 팬들은 모에사할 뻔했다고(…)
뿌잉뿌잉이란 이름의 심히 괴랄한 네이밍 센스를 가진 컴퓨터 케이스 제품도 있다(……)
ლ( ╹ ◡ ╹ ლ)로 시작해서
ლ(- ◡ -ლ)
ლ( > ◡ < ლ)
ლ( | ◡ | ლ)
ლ( · ◡ · ლ) 등 다양한 바리에이션이 있다.
귀엽다
고만해 미친놈들아
- ↑ 방송 도중에 '뿌잉뿌잉'은 내가 처음 시작한건데 라는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