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동왕

1 소개

마동왕 그랑조트의 적 메카. 닥터 바이블이 3대의 마동왕을 분석해 만들어 낸 메카로, 대응하는 각각의 마동왕과 동급, 혹은 그 이상의 전투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그 데뷔전도 인상적이다.

페이스 모드와 배틀 모드 외에도 괴수형의 비스트 모드로의 3단 변신을 할 수 있다.

센서를 강화한 사동신 사베이져를 파견해 전투 데이터를 확보한 다음에 또다른 사동신에 닥터 바이블(닥터 싸이코)이 개발한 재생 능력을 갖는 특수 소재를 적용해 테스트를 거친 후 제작되었다.

단, 재생 소재가 파일럿의 사동력을 흡수해서 재생하는 특성 때문에 신소재 테스트용 사동신에 탄 나브의 부하는 몇 차례 재생을 반복하면서 급격히 노화가 진행된 모습을 보임으로써 탑승자의 마력을 대량으로 소모한다는 약점이 있었고, 사동왕 역시 그 점이 이어져 첫 실전에서는 샤먼과 나브 모두 기력이 딸려서 마무리를 짓지 못하고 퇴각해서는 한동안 뻗어버렸다. 에느마가 바이블한테 이 점을 따지고 들었지만, 바이블은 거꾸로 "너님들이 허접한 거지 내가 잘못 만든 건 아님"하면서 뻔뻔한 태도를 보였다(...). 나중에는 개량되어 사동력을 대량으로 소모하지는 않게 되었다.

현재에 탄생했지만 사동왕의 탄생 자체가 운명인지 작중 포지션 만이 아니라 존재 자체가 빛의 마동왕에 대응하는 어둠의 마동왕으로 되어있다.

소환 주문은 자하라독시드, 어둠으로부터 나오라, 그대 (사동왕의 이름)이여!이다.

2 사동왕 일람

2.1 와이버스트

f0099292_559d64e4c7733.png
배틀 모드

f0099292_559d64e6eb5bd.png
페이스 모드

파일:/pds/201507/09/92/f0099292 559d64e5ed8af.png
비스트 모드

내 이름을 기억해주다니 영광이군. 이 사동왕 와이버스트로 네놈과 결판을 내겠다!

炎の邪動王 ワイバースト

2.1.1 개요

그랑조트를 분석해서 만들어진, 샤먼/데빌리우스가 탑승하는 최초의 사동왕. 사악한 불의 힘을 사용한다.

첫 등장 시부터 강력한 사동력과 비스트 모드로의 체인지, 재생 능력 등으로 그랑조트를 고전시켰으며, 이후에도 호각을 다투지만 라이벌 기체답게(?) 슈퍼 그랑조트의 전투력 측정기가 되고 말았다(...) 하지만 최후반에는 슈퍼 그랑조트를 한 번 관광시켜버렸고 작중 끝까지 대파당하지 않고 무사히 남았다.

이름의 모티브는 와이번. 비스트 모드는 쌍두룡. 전용 무장은 양날검 블레이드 슈바르츠.

2.1.2 기술

  • 파이어 하자드 : 공격 마법으로 구체 형태로 기를 모은 뒤 용수철 형태의 화염을 전방으로 방사하는 마법이다. 바닥에 가깝게 붙어 발사됨. 후반부에서 전방으로 발사하지 않고 구체 형태의 기 덩어리를 근접한 그랑조트에게 영거리에서 꽂아 넣는 장면도 나온다. 그랑조트의 파이어 크롤러에 대응되는 마법이라고 할수있다.
  • 트랜스 링거 : 공격 마법으로 와이버스트의 주먹이 확대된 형태의 기운을 전방으로 발사하는 마법이다.
  • 클로저 큐브 : 공격 마법으로 붉은 빛으로 빛나는 크고 작은 두개의 사각형이 겹쳐진 형태의 기운을 전방으로 발사하는 마법이다. 그랑조트의 디졸브 스파이어에 대응되는 마법이라고 할수있다.
  • 마그마 버스터 : 본편에서는 미사용 마법으로 기를 모아 가슴의 이블 스톤에서 불을 뿜는 마법이다. 그랑조트의 플레임 봄버에 대응되는 마법이라고 할수있다.
  • 클러스터 캐논 : 역시 본편에서는 미사용. 비스트 모드 시 용의 입에서 화염탄을 방출.메테오?

2.2 하비잔

파일:/pds/201507/09/92/f0099292 559d64eb290ff.png
배틀 모드

f0099292_559d64ea334e6.png
페이스 모드

f0099292_559d64eac493f.png
비스트 모드

風の邪動王 ハービザン

2.2.1 개요

윙자트를 분석해서 만들어진, 나브/데빌자이언트가 탑승하는 사동왕. 사악한 바람의 힘을 사용한다.

처음부터 윙자트&그랑조트를 압도[1] 했으며, 슈퍼 그랑죠트의 슈퍼 엘디 카이저로 사이보그 프리더마냥 두 동강났는데 사동력으로 이내 회복했고, 체력적인 소모도 별로 없어보였다. 다른 두 사동왕이 슈퍼화한 라이벌 마동왕들에게 다소 고전했다는 걸 생각하면 그야말라 최강의 사동왕이라 할 법하다.[2] 다만 땀은 어느 정도 흘렸고 에느마 말 들어봐도 제법 힘들긴 했지만 해 볼만 했다 여긴듯. 암흑대사신의 등장이 아니였으면 쓰러뜨렸더라도 엄청나게 고전했을듯. 게다가 당시 라비가 납치되고 다이치와 가스만 남은 상황이였는데 출진중인 나브를 제외한 나머지는 전투를 여유롭게 관전중이였다. 인정사정 볼것없이 다 출진했으면 2:3으로 싸워야했을판. 1:1도 심히 버거운데다가 2:1도 막상막하인데 사동족 두 명이 더 출진했었다면? 사실 여기선 가스가 심하게 못 싸우긴 했지만... 하지만 부활한 암흑대사신의 사동력 보충용 '먹이'로 양손에 쥐어잡혀서 찌그러져서 흡수당하며 나브와 함께 비참한 최후를 맞고 말았다.

이름의 모티브는 하피. 비스트 모드는 복부에 괴면이 있는 하피를 닮은 괴조. 전용무장은 레이저 슈바르츠라는 이름을 가진 초승달 모양의 부메랑.

2.2.2 기술

  • 스트림 브레이커 : 공격 마법으로 보라색 회오리 바람을 전방으로 방사하는 마법이다. 윙자트의 허리케인 스매셔에 대응되는 마법이라고 할수있다.
  • 라이트닝 버스터 : 공격 마법으로 붉은 빛의 번개 줄기를 전방으로 방사하는 마법이다. 윙자트의 썬더 익스플로러에 대응되는 마법이라고 할수있다.
  • 크레스트 엣지 : 공격 마법으로 세 개의 번개 구체를 각각 머리, 양 손에 배치시키고 세 번개 구체로 삼각형을 형성한 후 삼각형의 중앙에 큰 번개 구체를 생성. 이후 전방으로 동시에 발사하는 마법이다. 발사 순간 흩어져 산탄을 흩뿌리듯 날아가는 광역마법이다.
  • 블랙 호러[3]: 공격 마법으로 검은 기운의 구체를 전방으로 발사하는 마법이다. 그랑조트가 피한 이 마법을 맞은 헬 메탈의 잔해가 가루가 되듯 분해되는 것으로 보아 마동왕에게도 치명적인 피해를 가할 듯. 이후 무방비의 그랑조트에 날려 끝장을 보려 했으나 나브의 사동력이 다 떨어져 후퇴한다.[4]
  • 오로라 밴디지 : 공격 마법으로 보라빛 붕대를 여럿 소환해서 상대를 묶어버리는 마법이다. 암흑대사신 출현 직전 그랑조트, 윙자트를 2:1로 상대할 때 사용.

2.3 히드럼

f0099292_559d64eb586d2.png
배틀 모드

f0099292_559d64ebe9b18.png
페이스 모드

f0099292_559d64ee25ead.png
비스트 모드

水の邪動王 ヒドラム

2.3.1 개요

아쿠아비트를 분석해서 만들어진, 에느마/데빌리아가 탑승하는 사동왕. 사악한 물의 힘을 사용한다.

와이버스트나 하비잔과는 달리, 이쪽은 처음부터 "아쿠아비트 흉내나 내냐!"며 까인 것을 시작으로, 아쿠아비트와는 호각에, 무사메탈한테는 좀 밀리기도 하고, 후반에는 슈퍼 아쿠아비트의 순간적인 마동력 방출로 개발살직전까지 간다. 라이벌치곤 뭔가 안습한 대우. 다만 아쿠아비트 자체도 후반부에 안습대우라서 히드람도 덩달아서 출연이 뜸해 졌는데, 그나마 모처럼 출연한 기체의 파일럿 제롬의 잠재력을 좀 띄워주는 역으로 써 먹힌 것. 최후반부에는 하비잔과 마찬가지로 역시 암흑 대사신 손에 대파되지만, 에느마는 살아남았다.

이름의 모티브는 히드라로 추측하지만 뱀 형태의 메카는 아니다.[5] 오히려 비스트 모드는 네 발에 물갈퀴가 달린 야수형. 전용무장은 스피어 슈바르츠라는 이름을 가진 삼지창.

2.3.2 기술

  • 다크 필드 : 공격 마법으로 2개의 보라색 물기둥을 소환해 양 손에 쥔 뒤 채찍으로 내려치듯 발사하는 마법이다. 아쿠아비트의 체인 브레이커에 대응되는 마법이라고 할수있다.
  • 블러드 시어 드리프트 : 공격 마법으로 히드럼의 손등에 달린 물갈퀴로 허공을 X자로 갈라 붉은 빛의 X표식을 생성 후 표식에서 붉은 불꽃을 전방으로 방사하는 마법이다.
  1. 하비잔을 제외한 다른 사동왕의 첫 전투에서도 마동왕들이 그랑조트를 포함 두 기씩 출격했으나 와이버스트 전에서 나온 윙자트는 고래의 심장에 붙은 불가사리를 상대하느라 와이버스트에게 달려들지 못했으며, 히드럼 전에선 그랑조트는 에느마/데빌리아의 저주에 걸린채로 헬 메탈들에게 집단구타를 당하느라 대 히드럼 참전이 늦어 사실상 아쿠아비트가 거의 혼자 히드럼을 상대하였던 것과는 달리 하비잔의 첫 전투에서는 전투 초반 그랑조트가 헬 메탈 상대로 잠시 빠졌던 것을 제외하면 거의 그랑조트, 윙자트를 동시에 상대하였으며, 슈트럼 카이저에 연달아 엘디 카이저를 맞고도 회복하고 몰아붙이려던 중 사동력의 급격한 소모로 어쩔수 없이 퇴각했을정도.
  2. 설정에는 와이버스트가 최강이라고 하지만 작중활약을 보면 하비잔이 최강인듯한 모습을 보인다.파일럿 버프
  3. 블랙 홀로도 들리나 한글판에서 "어둠의 공포"라고 기술 명을 외치는 것으로 보아 블랙 호러가 정확한 듯.
  4. 극 최후반부 슈퍼 그랑죠트와 슈퍼 윈자트에게 명중했다. 그 결과 둘이 마치 블랙홀에 빠진듯한 연출을 보였으며 이후 하비잔의 오로라 밴디지에 이은 연계공격을 받을 수 밖에 없었다. 헌데 블랙 호러에 이어 오로라 밴디지에 미사일공격 까지 먹였는데 그랑죠트의 조언을 받은 다이치가 결박을 풀고 슈퍼 엘디카이저를 명중시켰다. 헬 메탈이 폭발한 연출과 기겁과 안도하던 모습에 비하면 별거없었다...
  5. 다만 양쪽 어깨 장갑이 비스트 모드의 머리와 똑같이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