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죠 유키토

프로필
20100731001441798.jpg
이름三条 幸人
(さんじょう ゆきと)
현지화명타이
성별남성
연령22세
주요 출연작폭룡전대 아바레인저
인물 유형조력자, 다크 히어로
변신체아바레 블루
첫 등장날뛰는 공룡대진격!
(폭룡전대 아바레인저 에피소드 1)
배우토미타 쇼[1]
한국판 성우정명준(본편)[2]
정재헌(극장판)
이현(쿄류쟈vs고버스터즈)
하쿠아 료우가산죠 유키토이츠키 란루아스카나카다이 미코토
"진심 폭발!아바레 블루!"

폭룡전대 아바레인저의 등장인물이자 히어로

어떠한 골절이든 단번에 치료하는 카리스마 치료사로 유명하다.의사가 부분염색에 레게머리까지? 그런데 이 치료가 참 후덜덜한게, 저주도 간단하게 풀어버린다. 다만 치료를 한 이후로는 엄청난 액수의 치료비를 요구한다. 그래도 돈을 밝히는 것만은 아닌 듯, '돈'을 무기로 쓰는 에볼리안에게는 "훗, 날 우습게 보지마. 내 댄디즘이 이 정도로 꺾일까보냐!"라는 명대사를 날리며 단번에 회복. 다른 동료들은 "산죠 씨가 그러다니 의외네요..." 하는 반응. 어허.

어쩌다가 폭룡 트리케라톱스의 목소리를 듣게 되고 이세계인 다이노 어스에서 온 아스카에게서 아바레 블루로 선택받지만, 정작 본인은 아바레인저가 되어주는 대신 엄청난 거금을 요구했다. 하지만 이세계에서 온 그가 그런 막대한 비용을 가지고 있을 리가 없었고 결국 팀을 나가버린다.[3]

하지만 목숨을 걸고 소중한 것을 찾으려는 한 소년의 모습을 보고 마음이 변했는지, 거금은 상관없이 아바레인저로서 활동하게 되는데 그 대신에 아스카한테 4억엔의 빚을 지워버린다(...).

이러한 성격을 갖고 있는 이유는 그의 과거때문인데 아버지는 산죠기업의 사장이였고[4] 제왕학 아래 혹독한 어린시절을 보냈고, 또한 아버지의 명령 아래 친구를 못사귀던 그는 그나마 중학교 시절 여자친구를 사겼지만 그것도 아버지가 여자친구의 부모에게 돈을 내주고 강제로 헤어지게 만든 이유때문에 집을 가출.[5] 그 이후 사무실에 걸어져 있던 오니 가면도 보면 트라우마가 날 정도로 아버지를 증오하게 되었다.

여기까까지는 쿨하고도 건방진 인물이었으나, 아바레인저에 들어온 뒤로는 다른 사람들한테 물들어버렸는지 열혈 캐릭터가 돼버렸다.심지어는 미케라에게 사로잡힌 동료 아바레인저 일행을 구하기 위해 여장까지 한번 했었다.(...)

설날에는 코타츠에 앉아서 을 까먹는 게 진리라고 생각하는 듯 했는데 하필이면 그 날 에보리안의 괴인이 나타나 방해받고 말았다.

요리 센스도 괴악해서, 과일 위에 카레를 얹은 '후루츠 카레'를 만들었다. 맛이 어떨지는 상상에 맡긴다(...). 다들 기겁하며 자기가 안먹으려고 서로에게 떠넘기다가 결정적으로 아스카가 먹었는데...그 결과 화장실로 직행...자신은 '맛만 있는데 왜 저러지?' 하고 이상하게 생각했다. 그래도 자신의 후르츠 카레를 맛있게 먹어준건 어느 흑인 외국인 야구선수가 후르츠 카레를 먹고 맛이다며 감탄하고 다먹어치워준다 그밖에도 막대한 재산을 이용해서 나카다이 미코토의 뒷조사를 하는 등 정보 수집 및 재원 충당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VS물에서는 저 성격 때문에 충돌하는 일이 잦은데, 인풍전대 허리케인저와의 VS 시리즈에서는 "그런 녀석들한테 애를 먹다니 허리케인저건 고우라이저건 알 만 하군."라며 허리케인저와 고우라이저를 대놓고 비꼬는 덕분에 비슷한 성격인 시나 요스케카스미 잇코와 싸우기 일보 직전까지 갔던 적도 있었다. 특수전대 데카레인저와의 VS에선 특유의 직업정신을 발휘(...)하여 허리통증에 시달리던 도기 크루거를 치료해 주기도 했다.

여담으로 배우인 토미타 쇼는, 가면라이더 W의 V 시네마인 가면라이더 W RETURNS의 가면 라이더 이터널 편에 로이드라는 악역으로 출연. 독특한 헤어스타일과 손동작이 산죠 유키토를 의식한 것처럼 보인다. 그리고 데커레인저와의 VS에서는 고쿠센 1탄에서 같은 반 동료로 나왔던 사이네이 류지(데카 레드)와 다시 만났다. 아바렌자 출연 당시에는 20대 초반이었던 그도, 이제는 한국 나이로 30...많이 늙었다. 여담으로 어렸을 때 좋아했던 슈퍼전대 시리즈초신성 플래시맨이었다고.

해적전대 고카이저 29화에서 게스트 출연. 나카다이 미코토에 이은 두번째 아바레인저 게스트이다. 이마나카 에밀리와 결혼(!!!)했다고 하며, 고카이저에게 아바레인저의 위대한 힘을 사용하는 또 다른 방법을 가르쳐주었다.

수전전대 쿄류저 VS 고버스터즈에서는 유일하게 적에게 조종당하지 않았으며, 수전룡 드리케라가 알려줘서 등장하게 되어 고버스터즈와 야요이와 쿠로키 사령관과 현신 토린과 함께 조종을 풀 수 있는 법을 짜게 된다. 그런데 쿄류저의 기지에 오자마자 하는 말이 웃긴데, "트리케라톱스가 핑크라니. 별난 전대로군."라고 말한다.[6]


파일:/image/003/2007/01/19/NISI20070119 0003664993 web.jpg

신동립 기자가 쓴 미끄러운 겨울길, 노인 넘어지면 큰일이라는 건강 관련 기사에 나왔는데,졸지에 노인이 되어버렸다.(...)
  1. 생년월일은 1982년 1월 7일.
  2. 캡틴포스에서도 그대로 출연.
  3. 이 때의 대사가 나름대로 간지. "그 정도 각오로 사람의 목숨을 이용하려 들지 마!!!"
  4.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료우가란루가 부러워했다.
  5. 아버지한테 내뿜은 대사 - 제 삶도 돈으로 살수 있는 생각을 버리세요!!!
  6. 본인도 그렇지만 쥬렌쟈에서도 트리케라톱스는 블루가 맡았다. 여자멤버라서 그런거 아니냐기엔 여성블루도 존재 하는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