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의 용어(?).
샤아 아즈나블의 트레이드 마크. 샤아의 초필살기(?).
말 그대로 MS에 탄 상태에서 냅다 GR옆차기를 날린다. 건담이 고자라니 어떤 의미에서는 쿠쿠르스 도안과 함께 건담 격투의 시발점을 연 시조일지도?하지만 건담과 자쿠의 장갑 강도를 비교했을때 발차기를 갈겼을따 자쿠의 다리 부분이 개발살 나야 정상이다 계란으로 바위치기
모빌슈트 건담 디 오리진에서도 샤아의 발차기 사랑은 변함이 없어서, 거의 등장할 때마다 발차기를 날리는 기염을 토한다. 즈고크로도 발차기를 날리는 걸 보면 이건 이미 일종의 페티쉬(...). 거기다가 애니메이션에서는 루움전역 전투에서 연방군의 전투기를 역으로 발로 내려찍어 격추하는 흠좀무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후에도 어지간히 발차기를 하는게 좋았는지, 지옹를 보고 다리가 없다고 불만을 내비치기도 했다. 물론 지옹은 우주 전용 기체라 다리가 필요하지 않아서 다리 대신 다른 걸 단 기체라......
물론 역습의 샤아 시절에도 사자비를 타고 이 짓을 했다. 이런걸 보면 한걸 보면 그의 발차기 사랑은 무척이나 각별했던 모양. 벨토치카 칠드런에선 다리가 없다시피한[1] 나이팅게일로 샤아 킥을 시전한다.(…)
기동전사 건담 UC에서는 풀 프론탈이 유니콘 건담의 배때기를 향해 샤아 킥을 날려 운석에 쳐박아버린다. 그리고 유니콘에게 빔 샤벨로 칼빵을 놓을려고 했으나 NT-D를 가동해 위로 피해버려 실패한다.
백식으로도 구사하곤 했다. 뭔가 다른 듯한 느낌은 착각이다.[2][3]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샤아 전용 자쿠 2의 소개화면(...) 캡파에는 샤아 전용 자쿠 2와 캐스발 전용 건담에 격투 무장으로 달렸지만 사자비는 S랭크와 SR랭크(복자비) 모두 샤아 킥이 없다.고증오류 그리고 시난주도 애니에서 킥을 썼다는 점을 반영해 S랭크와 SR랭크 모두 킥 무장이 달려있다.
G제네레이션 시리즈에서는 샤아 전용 자쿠에게 킥이 있는 건 당연지사이며, 지옹의 완성기 컨셉인 그레이트 지옹의 격투공격이 킥이다. 인피니트 저스티스 건담에게 킥 무장이 있기에 간접적인 재현을 할 수 있다. 마침 기체 색 자체도 딱인데다 인정하긴 싫지만 아스란 자라가 샤아 아즈나블을 오마쥬한 캐릭터라는 점을 생각해본다면 적절한 재현. 다만 샤아 킥은 발바닥으로 밀어내듯 차는 것이 포인트인 반면 인피니트 저스티스는 정강이의 빔 사벨로 베어버리는 거라서 킥 자체의 차이는 꽤나 있는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