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ational Student Energy Summit
홈페이지 : [1]
1 개요
에너지 분야와 관련된 국제 학생 세미나. 이 행사를 운영하는 재단은 비영리 재단으로[1],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활용하기 위해 세계를 바꾸는 젊은 리더들을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캐나다 캘거리 대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한 에너지 회의를 만들자는 데서 출발하여 2009년 캘거리 세계학생에너지컨퍼런스가 열린 후 비영리 재단으로 전환된 것이다.
학부 또는 대학원에서 에너지와 관련된 공부를 하거나, 전공이 국제관계학, 언어학 등 에너지와 관계가 없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에너지 쪽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단, 고등학생 및 대학 졸업생, 고졸 상태에서 직업을 얻은 사람들은 참가가 불가능하며 현역 학생이어야 한다. 이로 인해서인지 등록을 할 때 대학교 이름은 물어보며, 문/이과를 구분하지 않고 받고 있다.
2 지역별 학생에너지컨퍼런스
홈페이지 : [2]
짝수 연도마다 열리며, 대륙별로 세션을 나누어서 해당 지역의 에너지에 대해 다룬다. 북아메리카, 라틴아메리카,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5개 지역으로 나누며, 오세아니아는 아시아 지역에 들어간다.
2.1 2014년
2014년에는 6월 19일부터 21일까지 아래의 장소에서 열렸다.
3 세계학생에너지컨퍼런스
전년도에 지역별 컨퍼런스에서 다루었던 것을 바탕으로 하여 전 세계에서 모여서 교류하는 행사.
3.1 2015년
홈페이지 : [3]
2015년 세계학생에너지컨퍼런스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리며, 6월 10일부터 13일까지 열린다. 키워드는 다음과 같다.
- 시장 & 규정 (Markets & Regulation)
- 세계에너지역학 (Global Energy Dynamics)
- 기술 & 혁신 (Technology & Innovation)
3.2 등록
해당년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정식 등록가와 학생에너지컨퍼런스 회원가가 있는데, 회원일 경우 연회비 19달러에 참가비 50% 할인이 되므로 되도록이면 회원으로 가입해서 처리할 것. 아니, 그 전에 참가비 전액을 지원하는 장학금 제도가 있는데, 심사 기준이 까다롭긴 하지만 참가비 정도는 건질 수 있으므로 참가 동기와 장학금 지원이 왜 필요한지 등을 잘 기술해서 되도록이면 장학금을 받는 방향으로 참가할 것. 50% 할인가를 내는 건 장학금 심사에서 탈락했을 때 이용한다.
장학금 신청을 마치면 심사 후, 수업료를 내고 며칠 기다리면 허가 서신이 당신의 e-mail을 통해 도착하며, 서신을 받은 이후에는 항공권 예매를 마친 후 자신의 여권 사본과 재학증명서, 이력서를 스캔하고 자신의 항공권 예매정보를 후보자 센터 (delegates center)에 제출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