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아웃캐스트


왼쪽부터 보 댈러스, 히스 슬레이터, 커티스 액슬, 애덤 로즈.

WWE Universe~~~~~~~~~~![1]

BOlieve~~~~~~~~~~!!

소셜 아웃캐스트
히스 슬레이터커티스 액슬보 댈러스빅터[2]

1 소개

Social Outcasts

자버 스테이블
잡 스쿼드의 재림[3]
4명박 애덤 로즈가 나가서 삼명박 2기

WWE의 스테이블. 2016년이 되자마자 오랜 잡질에 지쳐버린 4명의 레슬러들이 뭉쳐서 만든 스테이블이다. 첫 등장 당시 테마가 히스의 테마인것으로 봐서는 현재 리더는 히스 슬레이터인듯 하다. 2016년 1월 현재 WWE에서 좀처럼 승리하는 모습을 보기 어려웠던 궁극의 자버들을 판당고를 제외하고 한번에 다 모았다.

멤버들의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마이크웍이 난잡하다는 것. 각자의 개성이 있기 때문에 마이크 하나를 4명이서 돌려쓰는데 순서가 있는게 아닌 먼저 뺏는 자가 임자인 식으로 마이크웍이 돌아간다.

피니셔로 롤업 프롬 헬이 있다 사실 핀폴이라 카더라

2 결성 과정

WWE 로얄럼블 (2016)을 3주 앞둔 1월 4일 RAW에서 돌프 지글러의 상대였던 히스 슬레이터가 나머지 3명의 선수들을 데려 나오면서 그룹의 결성을 알렸다. 다른 팀원의 도움을 받아 히스가 8개월만에 승리를 따내는 이변을 연출한다.[4] 돌프는 새해부터 자버스 챔피언에 등극 경기 후, 애덤 로즈가 '우리의 행보를 지켜보라', 커티스 액슬이 '우리의 사슬이 풀렸다.', 보 댈러스가 '우리는 뭉쳐야한다.'고 한마디씩 한 뒤, 히스 슬레이터가 자신들의 이름은 소셜 아웃캐스트라고 알렸다. 그런데 스테이블의 뜻은 사회의 낙오자들(...) 사실 빈스 낙오자들 어울리는 이름이긴 하다. 퇴장 전 보 댈러스볼리브는 덤

3 활동

1월 11일 RAW에서 와이어트 패밀리를 상대로 4:4매치를 가져서 이들의 특기인 잡질을 하는줄 알았으나... 경기 도중 라이백이 난입[5]하여 와이어트 패밀리를 링 밖으로 내보낸다 [6]. 전체 경기시간은 꽤 짧은편이다.이젠 얘네가 힐인지 선역인지 헷갈린다 그냥 들러리 1,2,3,4? 선역인 라이백이랑 엮이니까 선역 아니려나 그나저나 와팸 위상이....

1월 14일 스맥다운에서는 같은 자버급인 잭 스웨거, 잭 라이더, 골더스트, 데미안 샌도우와 4:4매치를 하였다. 경기에서 자버의 오우라가 넘쳐난다 경기중의 행동을 보니 보 댈러스의 링 한바퀴 도는걸 같이 하는게 주요 행동 중 하나가 된 모양.[7]유재석 경기는 보 댈러스가 링 밖에 있던 히스 슬레이터를 발디딤용으로 걷어차면서 보 독을 성공시켜 소셜 아웃캐스트의 승리. 이 경기도 전체 시간 자체는 꽤 짧은편이었지만 무려 8명이나 있었기 때문에 경기 자체는 굉장히 스피드하게 진행되어 의외로 꽤 재미는 있었다.

1월 18일 RAW에 히스 슬레이터가 빅 쇼에게 광속으로패배하면서 연승이 오래 못 가는가 싶었지만 1월 22일 방영예정인 메인이벤트 녹화에서 더들리 보이즈로부터 액슬과 슬레이터가 승리를 따낸다. (슬레이터는 2015년보다 벌써 1승을 더 챙겼다.)

WWE 로얄럼블 (2016)에서는 커티스 액슬이 멤버 대표로 로얄럼블 매치에 참가하였다. 그러나 AJ 스타일스에 의해 광속 탈락 후 잊혀졌다. 커티스 액슬의 탈락으로 '액슬매니아'는 끝난것처럼 보였으나 커티스 액슬은 자신의 트위터에서 '난 2015 로얄럼블을 탈락한거지, 올해는 탈락 안함!'이라고 선언하였다.(...) 그리고, 1월 28일 스맥다운에서 자신을 탈락시킨 AJ 스타일스를 도발해 1:1 매치를 가지게 되었는데, 상대가 상대인지라 결국 스타일스 크래쉬의 첫 제물이 되면서 패배한다.

1월 25일 RAW에서는 RAW를 보러온 플로 라이다보 라이다의 랩 배틀이 열렸는데.... 보 댈러스가 의외로 꽤 좋은 실력을 보인데다 관중 반응도 이쪽이 좀 더 좋았다.

파일:RapBattle.png
심지어, 투표조차 압도적인 결과. 그 덕분인지 그 다음주 RAW와 스맥다운에서는 보 댈러스가 빠졌는데, 히스 슬레이터보 댈러스가 현재 랩 녹음중이라 못 나왔다는 말을 전했다. (사실 그의 외조부가 매우 위중한 상황이라 불참한 것이다. 이날 댈러스의 형인 와이엇도 빠졌다)

2월 4일 스맥다운에서 더 뉴 데이와 6인 태그 매치를 가졌다. 더 뉴 데이가 현재 뚜렷한 상대가 없는 상황에서 어쩌면 새로운 대립 상대가 될 지도 모르겠으나 두 팀 다 힐인지라 진짜 타이틀을 건 대립이 될 지는 미지수다. 심지어 당연하게 졌다

3월까지 소셜 아웃캐스트 전 멤버가 라이백에게 마운트 - 셸 샷 패턴으로 털렸다(...)

4월에는 멤버 애덤 로즈가 60일 징계를 받아 나오지 못함에 따라 새로운 멤버로 NXT에서 갓 콜업된 아폴로 크루즈를 꼬시고 있다(...) 그러나 아폴로 크루즈를 꼬시는덴 실패했고 대신 디 어센션의 빅터가 명예 멤버가 되었다(...)[8]

5월 23일, 애덤 로즈가 WWE에 방출요청을 하고 WWE가 이를 수용함으로서 3인조가 된다. 그 뒤로 한동안 출연이 없었으니 이것은 더 미즈와 함께 영화 마린 5의 촬영을 하느라 그랬던 것이고, 6월 27일 RAW에서 미즈의 복귀와 함께 RAW에 돌아왔다. 그리고 엔조 아모레 & 빅 캐스에게 시비걸다가 또 털렸다. ㅠ.ㅠ

4 해체

7월 드래프트에서 커티스 액슬과 보 댈러스는 RAW의 지목을 받았으나 히스 슬레이터는 지명 받지 못하여 흩어지게되었다. 또한 액슬과 보 댈러스도 따로 자버로활동하게 되었고 슈퍼스타즈에서 등장할때 각자 자신의 테마곡을 틀고 등장했기에 언급만 안했지 사실상 해체되었다.

5 기타

  • 2016년 1월 중순 터프 이너프 우승자이자 현재는 퍼포먼스 센터에서 수련중인 조쉬 브래들리가 SNS로 이들을 대놓고 소셜자버스라고[9] 불러서 논란이 일었다. 겨우 수련생 주제에 선배들이자 다른 선수들의 성장을 위해 필수인 선수들을 모욕하는 발언을 한 탓에 케빈 오웬스를 비롯한 고참 선배들에게 동업자 정신이 부족하다며 엄청난 욕을 먹었다고 한다. 링크 이 사건을 통해 이들이 온라인 상에서 자버라고 놀림을 받는다고는 하나 선수들은 이들을 제대로 대우해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거기다 비웃는 사진을 트위터에 올리며 논란을 만드는 중. 인성보소.. 이후 페이지가 조시를 옹호하는 듯한 트윗을 올리며 역시 논란이 되는 중. 로열 럼블 2016이 끝난 다음 브래들은 트위터로 반성의 글을 올리긴 했지만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는 발언은 어디에도 없고, 전적으로 좋은 교훈을 얻었다는 식의 내용만 언급해 정신 승리만 하고 있다는 비난이 또 다시 쇄도했다.
  1. 히스 슬레이터의 소셜 아웃캐스트 등장 시 멘트
  2. 라이브 이벤트에서 명예멤버가 되었다(...)
  3. 애티튜드 시대에 WWF에 존재했던 자버 스테이블. 스스로 자버임을 인정하며 대놓고 잡을 해 준다며 구걸(...)을 하고 다닌 것으로 유명하다. 다만 소셜 아웃캐스트는 천대받는 자버 신세를 벗어나 뭔가 해 보겠다며 뭉친 스테이블로, 이들과 위상만 비슷하다 뿐이지 의도하는 바는 전혀 다른 스테이블이다.
  4. 히스의 마지막 승리는 5월. 상대는 같은 팀원인 애덤 로즈였다.
  5. 이 전주 RAW에서 빅 쇼와 경기를 가지다가 와이어트 패밀리의 난입을 허용하여 복수를 하였다.
  6. 정확히는 난입한 라이백과 소셜 아웃캐스트도 가세하여 내보냈다
  7. 이 행위의 이름은 'Bo Train'이다(...)
  8. 파트너인 코너는 애덤 로즈와 함께 징계를 받았다.
  9. 일반 시청자들은 그냥 자버라고 부르지만 업계 내에서는 존중 차원에서 워커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