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라

1 일본어 修羅

수라의 일본식 발음.

2 동명이인

2.1 바람의 검심의 캐릭터

바람의 검심 TV판 등장인물. 성우는 이토 카즈에(어린 슈라는 마츠모토 미와)/윤미나.
바다 사나이를 이끄는 해적 해룡의 젊은 여두목. 주무기는 삼절곤.
해룡은 원래 가난한 어촌이었던 마고시마에 사는 아이들을 빈곤에서 구하기 위해 슈라의 아버지인 류고로가 일으킨 해적집단이었다. 해룡은 "여자, 아이들은 죽이지 마라", "강탈은 나쁜 녀석들에게서만" 등, 몇 가지 규칙이 있었다. 자긍심이 강하고, 섬을 사랑하는 소녀. 자신이 유일하게 쓰러뜨리지 못했던 남자인 켄신에게 반한다. 후에 사루지로, 이와조와 함께 여행을 떠난다.

2.2 소울 칼리버의 슈라

修羅(Shura). 소울칼리버 4편의 게스트 캐릭터로, 기술 자체는 세르반테스의 클론 캐릭터인데...

어째서인지 거유에 뒷태를 노출하고 있다 무기는 일본도 두자루...인데 어떻게 총을 쏘는건지(...일단은 그냥 기탄이 나가는 연출)

설정상 마검에 홀린 검사로 마검이 이끄는대로 살육을 일삼는 상태.

2.3 유유백서의 등장인물

383712837784.jpg
성우는 오오타니 이쿠에/이명희.

요미의 아들. 배양기내에 있던 시점에서 요력치가 이미 8만점을 넘어 있었다. 유스케와 맞먹는 실력의 소유자이지만 나이에 걸맞게 건방지다. 마계 통일 토너먼트 예선에서 요미와 맞붙어 패배. 첫 등장시 뭔가 대단한 존재인것처럼 연출이 되었으나 정말 별거 없었다가 아니라 ...요미가 강한 점도 있었다. 아버지에게 그야말로 털리고 대회에서 각자만이 아는 코드를 알려주면 패배하는데 요미는 나랑 싸우는 건 시간낭비라며 어서 코드를 말하라고 한다. 하지만 슈라는 울먹이며 "차라리 날 죽여요! 아버지를 이긴다고 생각도 못했지만 이렇게 굴욕적으로 스스로 패배를 인정하느니...." 라고 말하지만 그 즉시 "닥쳐라!" 라며 요미가 "지금 너랑 싸운 게 내가 힘을 다했다고 보는 거냐? 내가 얼마나 힘을 줄이고 싸운건지 모르고 그저 이걸 졌다며 죽겠다고? 그럼 정말 죽인다.이렇게 쓸데없는 싸움에 그저 하나뿐인 목숨을 날리겠다고 하며 힘에 대한 것도 파악하지 못하고 징징거리기나 하고. 다시 한번 말한다. 어서 코드를 말해." 차겁게 냉정하게 말하자 눈물흘리면서 부들부들 떨다가 코드를 말하고 패배를 인정했다.

이후 나라를 해산하고 개인으로서 무예를 닦겠다고 수행하러 간 요미를 따라가 수행을 같이 하게 된다.

2.4 월드 히어로즈의 등장 인물

이름 : 슈라 카놈 똠
국적 : 태국
생년월일 : 1742년 6월 27일
신장 : 167cm
체중 : 50kg
혈핵형 : O형
특기 :
좋아하는것 : 태국 요리, 자신의 형제들, 무에타이 대회
싫어하는것 : 노인
직업 : 무에타이 선수
격투스타일 : 무에타이

태국의 전설적인 무에타이 선수이다. 모티브는 카놈 똠. 김용보다 살짝 딸리는 중약캐이다.

기술명에 보통 타이거가 들어가며 무릎기술뿐 아니라 주먹을 사용하는데도 능하다.
물론 그를 유명하게 한 기술은 대기권을 뚫을 기세로 상승했다가 하강하는 무에타이 킥.

형을 찾기 위해 대회에 참여했다는 스토리가 있었으나 엔딩에서는 오히려 형이 멀쩡하게 살아있고 슈라가
마을에서 걱정만 끼치는 상태가 되어버린 것을 지적받고 원래 세계로 돌아가는 엔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