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슈트(SD 건담 포스)/sute.gif
SD 건담 포스의 등장인물이며 주인공.성우는 박로미/조현정.[1]
네오토피아 근교에 사는 10세의 소년. 활기찬 성격으로 취미는 발명. 세라가 만들어준 케이크를 좋아한다.
우연히 다크 액시즈의 침공과 캡틴 건담의 응전을 목격, 그리고 캡틴의 소울 드라이버를 활성화시킨 것을 본 하로 장관의 눈에 들어 캡틴의 파트너 겸 SDG 휘하 부대인 건담 포스 특별 대원으로 임명된다.
보이스 체인저나 마그넷 롤러, 백팩 등 자신이 사용하는 장비는 자신이 직접 개발한 공돌이 소년. 그 발명품들이 다크 엑시즈에 붙잡힌 캡틴 건담과 날개의 기사 제로를 구하는 일등공신이 된다.
캡틴의 파트너가 된 이후에는 함께 다크 액시즈의 침공에 대항하며 활약하였다. 캡틴에게 몇 번이고 힘을 주었으며 캡틴의 소울 드라이버가 커맨더 사자비의 손에 넘어갔을 때 다른 동료들과 함께 되찾기도 했다. 최종결전 때는 슈트를 주목한 제너럴 지옹의 손에 붙잡혀 정신공격을 당했지만 동료들의 응원으로 다시 일어선다.
기획만 공개된 설정 2부에 따르면 그와 세라와 리리 공주 사이에서 삼각관계가 전개될 예정이었다고.어익후야.
여러 모로 용자왕 가오가이가의 아마미 마모루와 설정이 비슷한 캐릭터.여담으로 본 캐릭터 일본판의 성우인 박로미와 캡틴 건담의 성우인 카미야 히로시는 이후 기동전사 건담 00에서 염기배열이 같은 이노베이드로 출연한 묘한 관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