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콜라

1 Chocolat

초콜릿을 뜻하는 프랑스어이다.

쇼(Show)콜라(Cola) 의 합성어

2 대한민국걸그룹

쇼콜라(아이돌) 항목 참조.

3 꿈빛 파티시엘에 등장하는 스위트 요정

ショコラ
꿈빛 파티시엘에 등장하는 스위트 요정. 카시노 마코토의 파트너로서 성우야마오카 유리/김보영.

이름 그대로 초콜릿을 사용한 과자만들기가 특기. 최고의 쇼콜라티에를 목표로 하고 있는 카시노와 딱 어울린다. 까칠한 성격 때문에 바닐라와는 사이가 안 좋지만, 본래 심성은 착하고 여리다. 하지만 그런 티를 안 내려고 애를 쓰는 츤데레. 팀에서 실력이 없는 아마노 이치고를 무시하기 일쑤이다. 하지만 착한 심성답게 구박만 하는 정도이며 경멸하는 정도까지는 아니다. 실제로 애니메이션에서도 이치고(딸기)의 케이크 그랑프리 (미야와의) 준결승을 망치려고 일부러 초콜릿 케이크 대결에 온풍기를 트는 행위를 한 이치고의 동급생 여학생의 비겁한 행위에 결국 이치고가 시험에서 실패하자 이건 모두 저런 못된 여자애 때문이라며 자기가 직접 정말로 직접 혼내주겠다며 엄청나게 화를 내면서 그대로 실행하려고 했다. 나머지 스위트 요정 친구들인 바닐라, 카라멜, 카페의 만류로 실패했지만 마음은 진심이었다.마코토가 코시로에게 뺏기는게 싫어서 그랬겠지... 처음 마코토와 만났을 때, 파트너 따윈 필요 없다는 그의 말에도 꿋꿋했다. 센노스케를 찾으러 나설때도 쇼콜라는 같이간다며 소리쳤다. 나는 네 파트너잖아!! 라고. 무뚝뚝한 마코토와 가끔 대립할 때도 있지만, 그만큼 쇼콜라가 그를 걱정하는듯 하다.알게 모르게 메가데레를 시전할 때도 종종 있다. 어리버리하고 둔한 카라멜을 바보같다고 호통치지만 츤데레스럽게 챙겨준다. 맨날 울린다 마코토를 많이 닮아서 그런지 초, 중반부와 달리 후반부부터는 조금씩 이치고를 인정하는 모습을 보이며 2기 마지막화에서는 '너 마코토 좋아하잖아! 코시로에게 뺏겨도 괜찮아?!' 라며 알게 모르게 둘 사이를 응원해준다. 여담으로 마코토를 원하게 된 이유 중 하나가 자신이 좋아하는 스위트 요정인 자크단의 카온이 마코토와 똑같이 생겼기 때문이라고.그럼 카온에게 가던가...

4 노래

ショコラ

일본의 록밴드안전지대의 2004년 발표 싱글이다.

한국에서는 엠씨더맥스가 "사랑의 시"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번안은 아니고 처음부터 두 가지 버전으로 프로듀싱한 것이라고.

안전지대의 원곡은 안전지대의 리더이자 보컬인 코지 타마키가 작곡하고 쿠로스 치히로가 작사하였다. MC THE MAX의 다소 직설적인 가사와 달리 시적이고 상징적인 가사가 특징. 실제로 타마키 코지는 마츠이 고로의 시를 주로 가사로 사용하는 등 시적인 가사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5 네이버 웹툰 크리퍼스큘의 등장인물 쇼콜라 미엘

항목 참조

6 라이트 노벨 내 뇌 속의 선택지가 학원 러브 코미디를 전력으로 방해하고 있다의 주요 등장인물

해당 작품의 항목 참조

7 슈가슈가룬의 주인공 쇼콜라 메이유르

항목 참조.

8 로맨스 소설 작가

주의.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몇몇 위키니트들의 전자기기속 은밀한 추억

에로틱 로맨스 소설 작가. 원래 여성 취향의 노말 순애물 야설을 썼으나 BL도 손 댔다. 하드한 플레이가 거의 없고 깔끔한 문체와 원색적이지 않은 단어사용 덕에 H씬이 더럽고 역겹지 않다는 평을 자주 듣는다. 쇼콜라 소설의 여주인공들은 다소 평범한[1] 성경험이 없거나 매우 적은 2~30대의 젊은 사회인이고 남자주인공들은 고등학생(!)부터 40을 바라보는 아저씨까지 나잇대가 다양하며 공통적으로 대물에 테크닉(...)이 출중하고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미남으로 나온다.

요즘 쓰는 소설들은 예전처럼 텍본으로 돌아다닐 수 없어서 옛날보다는 존재감이 덜하다. 일반 소설 기준으로 스토리가 빈약하고 H씬 위주의 소설[2]이므로 작품성을 크게 기대하긴 어렵다. (일반 소설 기준으로 딱히 스토리가 빈약하진 않다. 자극적인 요소가 많다는 거지 오히려 현실적이기도 하다.[3] 스토리라인도 흡입력이 있고 웬만한 단순한 야설로 치부되기에는 좀 억울한 면이 많다.) 그러므로 독자의 성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작가이다.

사실은 이 작가가 남자에 애아빠라는 카더라가 있다.

9 쿠보노우치 에이사쿠의 만화

쇼콜라(만화) 항목 참고.

10 창궁의 파프너 시리즈에 등장하는

1기때 카스가이 코요가 주운 암컷 강아지다.
본래 동물실험용의 개로 도망쳐나온것을 코요가 주운것이다. 코요는 집에서 몰래 키우려고 했지만 부모님이 갖다 버리라고 혼을 내는 바람에 할수없이 키워줄 주인을 찾아 다니다가 당시 딸을 잃은 하자마 요코가 맡아서 키우게 된다.

이후에는 하자마 家의 양녀가 된 카논이 돌보고 있으며 극장판, 2기에서도 개근출현

이름인 쇼콜라는 하자마 쇼코에서 따와서 지었다.

은근히 감동적인 장면에 등장을 자주 하고 있는데 대표적인게 코요의 정신이 돌아오는 1기 20화 , 카논의 화인 2기 17화

11 GIGA의 에로게

쇼콜라 -메이드 카페 큐리오- 항목 참고.
  1. 일단 경제적으로는 서민이나 중산층 정도인 것 같다. 외모는 보통 아니면 예쁜 편으로 나온다.
  2. 예외적으로 H씬이 두번밖에 없는 소설도 있다.
  3. 첫경험을 진짜 신혼여행 때 하면 아파서 관광을 못한다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