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컹탱크

(스컹뿡에서 넘어옴)
스컹뿡
스컹탱크

434MS.png434 스컹뿡
435MS.png435 스컹탱크

이름도감 번호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
스컹뿡スカンプーStunky전국 : 434
신오 : 083
수컷 : 50%
암컷 : 50%

스컹탱크スカタンクSkuntank전국 : 435
신오 : 084
특성(5세대 PDW 특성은 *)
악취선두에 놓으면 야생 포켓몬의 조우율이 줄어든다.
접촉시 상대를 10%의 확률로 풀죽게 한다.
유폭접촉공격에 맞아 기절하면 상대의 최대 HP의 1/4만큼 줄인다.
*날카로운눈명중률이 떨어지지 않는다. 상대의 회피율을 무시한다.
포켓몬분류신장체중알 그룹
434 스컹뿡스컹크 포켓몬0.4m19.2kg육상
435 스컹탱크1.0m38.0kg
진화stunky.gif
434 스컹뿡
Lv.34
skuntank.gif
435 스컹탱크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5배0배
강철 격투 노말 드래곤 물 바위 벌레 비행 불꽃 얼음 전기 페어리고스트 독 악 풀에스퍼
종족치포켓몬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434 스컹뿡636347414174329
435 스컹탱크1039367716184479
도감설명
434 스컹뿡
다이아몬드엉덩이에서 강렬한 구린내의 액체를 날려서 몸을 지킨다. 냄새가 24시간 사라지지 않는다.
코를 틀어막을 정도로 심한 냄새가 나는 액체를 엉덩이에서 뿜어내어 습격해온 적을 쫓아 버린다.
플라티나
5세대
엉덩이에서 뿜어지는 역한 분비액의 냄새는 범위 2km까지 멀리 퍼져 주변의 포켓몬이 자리를 뜨게 한다.
하트골드
소울실버
엉덩이에서 날리는 액체의 냄새는 2km 떨어진 곳에 있는 사람이 상태가 나빠질 정도로 역하다.
435 스컹탱크
다이아몬드꼬리 끝에서 지독한 냄새가 나는 액체를 날려 공격한다. 사정거리는 50m 이상.
꼬리에서 냄새나는 액을 발사한다. 숙성되는 시간이 길면 길수록 냄새가 독해진다.
플라티나
5세대
꼬리 끝에서 심한 냄새의 액체를 날려 공격하지만 위에서 공격을 받게되면 당황한다.
하트골드
소울실버
꼬리 끝에서 역한 냄새가 나는 액체를 뿌려 공격한다. 연속해서 뿌리면 냄새가 약해진다.

1 상세

스컹뿡이 레벨 34에 진화한 포켓몬. 스컹뿡과 마찬가지로 스컹크가 모티브이지만 냄새나는 액체를 내뿜는 곳이 엉덩이에서 꼬리 끝으로 바뀌었다.

스컹크 하면 방귀 이미지가 있다 보니(물론 실제 정체는 지독한 냄새의 분비액이다) 울음소리가 마치 방귀 뀌는 것 같은 지저분한 소리다.

2 대전

똑같이 독/악 타입인 드래피온과 마찬가지로 2배 약점이 땅타입 하나인 포켓몬. 드래피온과 비교하면 공격은 거의 비슷하며 스컹탱크는 HP나 특공이 높은데 비해 드래피온은 내구성이 높고 스피드는 조금 떨어지지만 낮은 편은 아니다.[1]

주로 배우는 기술은 자속을 받는 깜짝베기악의파동, 화염방사, 안개제거어떻게 쓰는 거야... 설마 방귀를 뀌어서 안개를 제거하는 건 아니겠지 등의 기술을 배우며 모티브가 스컹크인 만큼 두마리를 독상태로 만들 수 있는 독가스를 배울 수 있다.[2] 특이한 점으로는 자폭기를 대폭발추억의선물 두가지를 익힐 수 있다. 혼신의 힘을 다해 방귀를 뀌어서 폭발시키거나 선물해 주는 듯 하다

4세대에서는 갤럭시단의 간부 주피터의 히든카드로 등장한다. 외모와 울음소리 때문에 인기는 낮은 편. 하지만 디아루가 버전에서만 나오는 나름 유니크 포켓몬이므로 도감을 채우려면 짜증나도 꼭 잡아야 한다. 5세대에서는 블랙2의 페스티발 미션 수행 중 은혈에서 찾을 수 있다. 확률이 엄청 낮긴 하지만, 그래도 게임 내에 등장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6세대에서는 XY의 9번도로에서 배틀 또는 무리배틀로도 출현한다.

3 포켓몬 불가사의 던전

포켓몬 불가사의 던전 탐험대 시리즈에서도 등장. 1부에서 부하인 또가스와 주뱃[3]과 함께 해골 팀이라는 탐험대를 하고 있...으나 말이 좋아 탐험대지 실상은 불량배 집단이다. 푸크린 길드에서 보물을 찾기 위해 원정을 떠난다는 소식을 듣고 자기들끼리 독차지하기 위해 길드에 접근한다. 먼저 길드에 들어온 주인공과 파트너를 시시건건 방해하면서 푸크린 길드장에게 잘 보이고 해골팀도 같이 원정에 떠난다. 원정 중반쯤 그란돈 석상에서 일행과 떨어진 푸크린을 독가스 스페셜 콤보로 공격하지만 갑자기 암전되고 푸크린이 사라지고 난 뒤 해골팀 전원이 쓰러져 있었다. 초 불가사의 던전이었다면 푸크린이 털린다.

그 뒤 한동안 버로우 타다가 나무돌이와 주인공, 파트너, 푸크린 길드 전원이 힘을 합쳐 환상의 대지로 갈 방법을 찾고 있을 때 갑툭튀하여 파트너의 돌을 다시 강탈한다. 하지만 곧바로 투구푸스&암스타 형제에게 공격받아 해골팀 전원이 다 쓰러진다. 안습 주인공과 파트너와 다시 만나지만 화를 내기는 커녕 다쳤는지 걱정하는 모습을 보고 반성하여 돌 조각을 다시 돌려준다. 2부에서부터 나오지 않는 것을 보면 개심한 것으로 보인다,
  1. 그 외에 또도가스가 부유 특성 덕분에 실질적으로 약점이 하나다.
  2. 참고로 독가스 보유자 중 속도가 가장 빠르다.(...)
  3. 프롤로그에서 파트너가 소중히 여기던 돌을 훔쳐간다. 후에 주인공과 만나서 다시 되찾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