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콜프

スコルプ / Scorp

파일:Attachment/스콜프/Scorp.jpg파일:Attachment/PreCure Scorp Human Form.jpg
괴수 형태인간 형태

1 개요

파일:Attachment/PreCure Scorp Face.jpg

Yes! 프리큐어 5 GoGo!의 등장인물. 성우는 코야스 타케히토[1]. 한국판은 김영찬.[2] 모티브는 전갈[3].

이름의 모티브는 전갈을 뜻하는 영단어 스콜피온.

2 상세

이터널의 간부. 작 중 맨 첫번째로 등장하였으며 인간일 때는 적발단발을 한 미남자의 모습을 하고 있다. 전투시에는 전갈과 같은 모습으로 변하며, 양쪽 부분과 머리 뒷부분에 있는 전갈의 꼬리처럼 생긴 부분으로 공격한다.

3 작중 행적

처음에는 딱히 유메하라 노조미 일행과는 관계없이 그저 시럽이 보여서 보물에 대한 정보를 얻으러 왔을 뿐인데, 하필이면 그 때 천연보케 노조미가 대놓고 로즈팩트를 보여주는 바람에 이를 빼았기 위해 노조미를 습격했다.(…) 여기에 "큐어 로즈 가든"으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시럽이 노조미와 로즈팩트를 보호하려고 했기 때문에, 커다란 새로 변해서 도망치던 시럽도 같이 공격했다.

이 당시 노조미 일행은 변신할 수 없었기 때문에 여유있게 노조미 일행과 시럽을 제압하고 로즈팩트를 손에 넣나 싶었으나, 때마침 돌아온 코코너츠, 그리고 함께 온 "파르미에 왕국"의 나비들의 힘으로 노조미 일행이 프리큐어로 다시 변신하게 되면서 밀려 일단 후퇴했다.

이후 로즈팩트를 빼앗기 위해 프리큐어들과 계속 싸웠으나 번번히 실패했으며, 그때마다 수많은 보고서를 쓰는 안습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더군다나 보고서를 쓰느라 잠도 제대로 못잤을 정도이며, 덧붙여서 보고서를 쓸 때 양식을 틀려 아나콘디에게 지적당하기도 했다.(…)

얼마 후 이터널에 재취칙한 분비와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었으며, 처음에는 분비를 좋지 않게 생각했다. 하지만 프리큐어들에게 깨지고도 케이크를 먹으면서 때를 노리는 분비를 보고서 "저놈 사실 대인배 아냐?"하면서 그와 친해졌고, 거듭된 실패를 만회하기 위해 분비와 함께 로즈팩트와 더불어 마스코트 캐릭터들을 함께 붙잡는 작전을 세우는 등 점차 우정이 싹트기 시작했다.

이후 작전대로 실행에 옮겨 축생들을 전부 붙잡고 프리큐어들을 제압해 작전이 성공 직전까지 갔으나, 갑자기 난입한 사기 캐릭터 밀키 로즈 때문에 실패했다. 작전이 실패한 뒤 로즈팩트를 빼았는 일에서 그만 손을 떼라는 아나콘디의 경고에 흥분해서 이에 항의하려다 분비의 중재로 넘어갔으며, 생명의 위험을 느낀 그는 결국 11화에서 분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마지막으로 프리큐어들에게 도전했다.

파일:Attachment/Scorp Transformation.jpg

최종 전투에서는 자신의 힘을 억제하던 고글을 벗어 스스로 힘을 개방해 거대한 전갈로 변신했으며, 압도적인 힘으로 프리큐어들의 필살기를 무력화시키면서 프리큐어들을 전멸 직전 상태로 만들었다.[4]

파일:Attachment/Scorp Death.jpg

하지만 이번에도 또 난입한 밀키 로즈에게 육탄전에서 압도당한 뒤 필살기 "밀키 로즈 블리자드"를 맞고 사망했으며, 이 때 남긴 유언"잘 있어라. 분비…". 여담으로 이 때 유언으로 남긴 대사가 부리큐어 프리큐어 팬들 사이에서는 꽤나 많은 인상을 남긴 듯.(…)

덧붙여서 스콜프의 사후 아나콘디가 스콜프의 존재 자체를 무시했던 것이 분비가 이터널에 대한 불신감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다.

4 기타

파일:Attachment/PreCure All Stars GoGo Dream Live Front.jpg

프리큐어 올스타즈 DX 시리즈의 전신인 "프리큐어 올스타즈 GoGo 드림 라이브"에 특별 출연하기도 했다.(…) 어디 있는지는 알아서 찾자 그런데 같은 목소리의 한 분이 더 있는 것 같은데...?!
  1. 두 사람은 프리큐어의 미스미 타카시, 해피니스 차지 프리큐어!오레스키 역도 맡았다.
  2. 한일 모두 세토의 신부의 샤크 후지시로를 맡았다.
  3. 후속작 하트 캐치 프리큐어!사소리나도 모티브가 전갈이다.
  4. 큐어 드림이 쓴 슈팅 스타까지 막았는데, 프리큐어 올스타즈 DX 3에서 보여준 슈팅 스타의 위력을 생각해보면 흠좀무. 그렇다면 이런 스콜프를 가볍게 쓰러뜨린 밀키 로즈는 얼마나 강한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