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오리지널 시리즈



스타워즈 시리즈
오리지널 삼부작새로운 희망제국의 역습제다이의 귀환
프리퀄 삼부작보이지 않는 위험클론의 습격시스의 복수
시퀄 삼부작깨어난 포스마지막 제다이에피소드 9
앤솔로지 시리즈로그 원한 솔로 (가제)보바 펫 (가제)
3D 애니메이션클론전쟁반란군-
세계설정레전드캐넌
이 문서는 스타워즈 캐넌에 포함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스타워즈 레전드의 설정과 겹치는 부분이 있다면 구분하여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Star Wars Original trilogy
스타워즈 오리지널 시리즈의 작품인 에피소드 4,에피소드 5,에피소드 6을 뜻한다.

1 개요

3대 SF프랜차이즈중 하나

조지 루카스스타워즈 4와 그 영화가 대박을 쳐서 나온 어빈 커슈너스타워즈 5, 그리고
듣보잡 감독리처드 마퀀드의 스타워즈 6를 가리키는 말이다.
설정상 나중에 나온 스타워즈 프리퀄 시리즈보다 나중 이야기인데, 프리퀄 시리즈보다 먼저 개봉되었다. 조지 루카스가 그 이유를 밝혔는데 1편부터 제작하기에는 기술력이 부족해서 였지만 이것은 거짓말이고(...) 원래 새로운 희망만 만들 예정이었으나 영화가 대박을 쳤고 그때즈음 시리즈로서의 가능성이 생겨났다고 봐야 무방하다.
대략적인 내용은 루크 스카이워커와 그의 동료 한 솔로레아 오르가나의 이야기라고 볼 수 있다.

2 그 외

영화계에서 가장 유명한 악당인 그 분을 배출해낸 시리즈이자 그와 동시에 가장 유명한 반전을 만들어낸 시리즈이기도 하다.뭐 이제 다 알지만
라이트세이버이라는 개념의 원조를 만들었고 하나의 장대한 세계관을 구축했으며 비록 지금은 아니지만 예전에는 영화에서 나온것보다 더 거대한 스케일의 세계관을 만들어낸 시리즈라는데 의의가 있다. 조지 루카스의 굉장한 상상력을 보여주는 대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