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세븐

(시그마 세븐e에서 넘어옴)
250px250px
회사명주식회사 시그마 세븐
株式会社 シグマ・セブン
(Sigma Seven Co., Ltd.)
주식회사 시그마 세븐e
(株)シグマ・セブンe
창립일1988년 3월2009년 10월
본사일본 도쿄도 미나토구 아카사카7-10-17
품목성우 & 나레이터 매니지먼트 외
웹사이트[1][2]

1 소개

1.1 시그마 세븐

성우 매니지먼트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일본의 연예기획사다. 도쿄배우생활협동조합에 있었던 쿠보타 히토시와 마키 다이스케 같은 성우들이 독립해서 1988년 3월에 설립하였다.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등에 출연하는 항간에서 생각하는 성우 업무보다 방송 내레이터 매니지먼트쪽에 좀 더 집중하고 있어서 성덕들에게는 일을 좀 달라고 투덜거리고 있었으나[1] 최근에는 애니쪽 일도 많이 늘리고 있다.

사풍자체가 상당히 부드럽고 소속감이 강한 분위기라 다른 성우사무소와 비교해 자기 소개에 소속사를 언급하는 경우가 많다.(ex:시그마 세븐의 ○○입니다.) 업계의 대표적인 기업인 아오니 프로덕션이 소속 성우간 위계질서가 강하고 비즈니스 분위기가 상당히 강한 편인것에 비해, 시그마 세븐은 라디오 등에서 소속 성우끼리 유대감이 강한 모습이 자주 보이는데 실제로 야스모토 히로키에 따르면 1년에 한번씩 소속사 성우들과 직원들이 여름에 다같이 캠핑을 가서 바베큐하러가기도하고 사장이 나서서 한턱 쏘는 일이 잦다는 듯.오죽하면 일본 성우 소속사들 중에서 아임 엔터프라이즈와 함께 자유로운 사풍을 자랑하지만 이상하게도 성우들간 유대감은 끈끈한 걸로 유명할 정도.

여담으로 매니저들 중에서 상당한 바람둥이가 있는 걸로 보이는데 니시 아스카의 델리케이트 존 1화에서 자기 사연을 이야기하면서 니시가 자신을 따라온 그 바람둥이 매니저에게 디스를 하기도 했고 동 라디오 6화에서 바람에 대한 화제가 나오자 니시가 지금 수록 현장에 있는 시그마의 매니저한테 한다면서 삿대질을 한 적도 있다

의외로 이쪽도 아임 엔터프라이즈처럼 자사 소속 여성 성우들의 통제가 상당히 느슨한 편으로 유명한 편이라 종종 라디오 등에서 비슷한 사풍을 가진 아임 소속 성우들과 잘 어울리는 모습을 유독 잘 보여주고 있다.

1.2 시그마 세븐e

모회사인 시그마 세븐에서 2009년 10월 1일 설립하였는데 초기엔 매니지먼트 분야에서 철수한 Doa 프로덕션 소속 성우 대부분이 속해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제2회 시그마 세븐 공개 오디션 이후 실시된 오디션에서 합격했거나 시그마 세븐 부속 양성소를 졸업한 사람들, 혹은 유이카오리처럼 타 소속사에서 이적해온 신예급 성우들이 1차로 이곳으로 들어간다. 시그마 세븐e가 시그마 세븐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정확히 알려지진 않았지만, 시그마 세븐e의 신예급 성우들이 이후에 연차를 쌓고 실적을 올리면 시그마 세븐으로 소속을 바꾸게 됨을 감안하면, 아무래도 아오니 프로덕션 등에서 실시하는 주니어 사원 제도와 비슷하게 운영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2 소속성우

나레이션 성우 포함.[2]

2.1 시그마 세븐

2.1.1 남성

2.1.2 여성

2.2 시그마 세븐e

2.2.1 남성

2.2.2 여성

  1. 하지만 성우들 입장에서는 돈이 안 되는 애니메이션 일을 많이 주는 것보다는 돈을 잘 받는 나레이터나 게임 수록 등의 일을 많이 주는 게 가장 좋다고 한다.
  2. 목록 중 대부분인 항목이 만들어지지 않은 사람들이라고 보면 된다.
  3. 2016년 10월1일자로 시그마세븐e에서 이적
  4. 2013년 9월 16일자로 시그마 세븐e로 이적하다가 2015년 4월 1일자로 이적.
  5. 2015년 6월 1일자로 이적해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