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가메 아스카

width=100%
프로필
이름오오가메 아스카
大亀あすか(おおがめ あすか)
성별여성
직업성우, 작사
생년월일1987년 12월 18일
출신지일본 히로시마
신장142cm
혈액형A형
별명카메쨩(かめちゃん)
소속사시그마 세븐, 일본프로마작연맹
성우 활동 시기2009년 ~ 현재

1 소개

시그마 세븐의 공개 오디션에 합격[1], 2009년 강각의 레기오스의 메이셴 트린덴 역으로 성우로서 데뷔했다. 그 후 도키메키 메모리얼 4의 히로인 호시카와 마키 역을 맡으며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출연작은 아직 많지 않지만,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는 유망주.

블로그는 여기, 이며 트위터는 여기. 자신의 블로그와 트위터를 활발하게 업데이트 하고 있으며, 본인의 사진도 자주 올라오니 궁금한 사람은 한번 가보도록 하자.

전파녀와 청춘남 레코딩 당시 이불에 몸을 만 에리오의 웅얼거리는 목소리를 내기 위해 입에 거즈를 물고 마스크를 쓰고 녹음했다고 한다.[2]

2014년 10월 12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프로작사로 데뷔했음을 알렸다. 이는 사키 아치가편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마작을 시작해서 거의 2년만에 프로작사로 데뷔한 것이다. 소속은 일본프로마작연맹이며, 현재 급수는 초단이다. 집에 30만엔짜리 전동 작탁을 샀을 정도로 작사로서도 열중해 있다. 성우이면서 작사이기 때문에 해당 연맹의 공식전이나 행사에서 아나운서를 맡아서 진행을 하는데 자주 조력하고는 한다.

최근에는 빠칭코에도 손을 대기 시작했다.

소속사 동기인 니시 아스카타마루 아츠시와는 상당히 친한 편이라고 한다.

2 단신


鬼畜ーっ(귀축)!(´°̥̥̥̥̥̥̥̥ω°̥̥̥̥̥̥̥̥`)

키가 142cm로 매우 작다. 성우 중에서 더 작은 사람을 찾으라면, 성우 중 최단신인 시무라 유미하라시마 아카리 정도. 거기에다 키에 비해 머리가 다소 크기 때문에 전신을 보면 실사 SD캐릭터를 보는듯한 느낌이다. 손발 등도 무척 작기 때문에 가는 곳 마다 귀여움을 받고 있는 듯.실제로 그녀의 트위터 2014년 8월 27일자에 보면 일반 자판기보다 약간 큰 자판기 앞에서 손을 쭉 폈는데 제일 윗줄의 버튼을 누를 수 없는 장면이 공개되기도 했다.

280px
280px
혼자 발이 땅에 안 닿고, 키가 엄청 작은 사람이 오오가메 아스카다.

오오가메 아스카&후루키 노조미의 꼬마공주(大亀あすか&古木のぞみの『ちびっこプリンセス』)라는 라디오를 진행할때 (역시 키가 작은걸로 유명한) 이토 카나에가 게스트로 온 적 있는데 그때 이토 카나에가 실컷 오오가메 아스카를 작다고 놀렸다.그래봤자 도토리전쟁 다음화인 9회 오프닝에선 "두고보자! 카나에!!"라며 라디오를 개시. 엄청 분했던 모양. 참고로 9화에서는 이토 카나에가 일일디렉터로 참가하고 있었기 때문인지 카나에를 소재로 실컷 놀려 먹었다. 이토 카나에는 한마디도 할 수 없단점을 이용한 듯.

이런 작은 키 때문에 나온 또 다른 에피소드로는 지하철 역에서 우연히 헌팅을 당했는데, 상대 남자는 그녀가 자기보다 훨씬 어린 미성년자인지 착각했다. 그녀는 자기 트위터에서 그는 로리콘이 아니며, 분명히 자기가 그 남자보다 연장자라는 트윗을 남겼다.

3 출연작

3.1 TV 애니메이션

3.2 OVA

3.3 극장 애니메이션

3.4 게임

3.5 기타

  1. 당시 소속사 동기로는 후치가미 마이(성우)(이후 타 소속사로 가게 된다.)와 니시 아스카,타마루 아츠시가 있다.
  2. from 뉴타입 2011년 5월호.
  3. 3부 부터는 에밀리 아몬드의 성우였던 엔도 아야로 변경되었다.
  4. OVA로 스즈카와 네가 있는 마을의 세계관을 연결시켜준 어떤 의미에서 중요한 캐릭터. 물론 스즈카도 그대로 출연했었다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