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우 히카루

프로필
width=100%
이름獅堂 光 (しどう ひかる)
Shidou Hikaru
현지화명써니 레드(SBS, 애니박스판)
주은빛(비디오판)
신분중학교 2학년
생일8월 8일
신장145cm
혈액형O형
테마색빨강
성우시이나 헤키루파일:Attachment/20px-Japan Flag.png
정미숙[1](TVA SBS판&OVA 애니박스판)파일:Attachment/20px-South Korea Flag.png
박영희(TVA 비디오판)
줄리 매덜리나 (TVA)22px-Flag_of_the_United_States.svg.png
타라 제인(OVA)

1 소개

마법기사 레이어스의 주역 3인방 중의 한 명으로 본작의 메인주인공.

외래어 표기법/일본어에 따른 표기는 시도 히카루.

2 상세

검도부 소속. 성격은 열혈계. 애니메이션 캐릭터로서는 보기 드물게 빨간색 니 삭스를 착용하고 있다. 신장이 같은 나이의 친구들에 비해 약간 작고 귀여운 데다[2] 매우 밝고 활기찬 성격이라서 주위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 류자키 우미, 호우오우지 후와는 같은 나이 같은 학년이지만 학교가 달라서 도쿄 타워에서 만나기 전까진 셋은 아는 사이가 아니었다. 셋 중에서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었다 운동신경이 가장 좋다.

약간 보이쉬한 말투를 쓰며 가족관계로 위로 오빠만 셋이 있는데 하나같이 중증 시스콤 기질이 있어서 히카루를 과하게 좋아하고 있다. 이름은 차례대로 사토루(CV. 토비타 노부오/김민석), 마사루(CV. 치바 잇신), 카케루(CV. 키쿠치 마사미). 듬직한 첫째 빼고는 과하다 싶을 정도로 시스콤이다.

천진난만한 성격에 무가 출신이라 그런지 이성관계에 대한 개념이 전무하다거나 비디오 게임 같은 것은 전혀 모르는 등 살짝 천연 기질이 있다. 후와 우미가 자신들의 여행이 참 RPG 같다며 대화를 하고 있을 때 혼자서만 이해를 못하고 있었다.

부모님은 어머니는 돌아가셨지만 검도 사범이였던 아버지는 코믹스 부록에 따르면[3] 초등학생 시절의 히카루에게 검도로 박살나고 충격을 받아 수행을 떠났다는 모양. 시기상 YAWARA! 패러디가 의심된다

이름에 사자(獅)라는 글자가 들어가는데, 이는 그녀의 마신 '염신 레이어스'를 상징한다.

방영시기에 개최된 애니메이션 인기투표에서 당시의 그 쟁쟁한 캐릭터들을 물리치고 2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이기도 했다. [4] 더불어 과거의 클램프 인기투표 여성부문 에서는 6위를 차지했는데, 레이어스 등장인물 내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였다.

3 작중 행적

3.1 1부

학교의 사회견학 시간에 도쿄타워를 견학 오는데 호우오우지 후류자키 우미를 우연히 만나고 그 순간 강한 빛에 이끌려 이세계 세피로로 소환된다. 그곳에서 만난 도사 크레프에게서 자신들이 이세계에서 이끌려 온 마법기사라는 이야기를 듣고 그에게서 마법의 사용 방법과 성장하는 갑옷을 얻으며 세피로를 구하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사용하는 마법은 불 계열의 마법. 처음 침묵의 숲에서 프레세아를 만났을 때 가지게 된 무기는 검. 후에 에스쿠드를 통해 히카루만의 검을 얻게 된다.

마법기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검인 성장하는 검으로 8화에서 만난 동물이 사실은 아스코트의 마물이었으며 아스코트에 의해 난폭해져버린 동물을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서 물리치기로 마음을 먹으며 검이 1차 성장(원작 코믹스에서는 우미가 세레스를 깨웠을 때 1차 성장을 한다), 15화에서 호우오우지 후가 공신 윈덤을 손에 넣으며 검이 2차 성장하고 18화에서 히카루가 최후의 마신인 열신 레이어스를 손에 넣는 것을 성공하면서 검이 최종적으로 성장한다.

모양은 셋 중에 제일 화려한 모양이며 마법기사 레이어스의 로고에 붙어있는 검이 바로 히카루의 검이다. 히카루가 아닌 다른 사람이 히카루의 검을 쥐면 불로 변해서 검을 쥔 사람을 태우기 때문에 마법기사 셋의 검 중에 제일 위험하지만 그만큼 능력도 제일 강하다.

애니메이션 18화에서 제일 마지막으로 열신 레이어스의 신전에 도달한다. 그곳에서 자가토에 의해서 자신의 무장이 전부 사라져버리지만 자신을 지켜준 우미와 후, 라파가, 그리고 많은 사람들과 세피로를 지키겠다고 한 약속을 저버리지 않겠다고 자가토에게 물러서지 않은 결심이 레이어스에 닿아 레이어스에게서 주인임을 인정받고 마신을 얻는데 성공한다.

삼체의 마신이 전부 깨어나면서 히카루와 우미, 후 전부 진정한 마법기사로 거듭나게 되고 자가토가 온 힘을 다해 만들어낸 마신 자가토와 전투를 벌이다 결국 자가토에게서 승리하게 된다. 그러나 자가토의 죽음에 의해 분노한 에메로드 공주와 마신 에메로드와 전투하면서 세피로의 마법기사의 전설이 에메로드 공주의 구출이 아닌 에메로드 공주를 쓰러뜨리는 것임을 알게 되고 좌절하지만 에메로드 공주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삼체의 마신을 융합시키고 에메로드 공주를 쓰러뜨리고 도쿄로 돌아가게 된다.

3.2 코믹스 2부

도쿄로 돌아가는데 성공하지만 세피로에서의 일 때문에 마음속으로 크게 상처를 입고 만다. 며칠 후 우미와 후와 도쿄타워에서 재회해 다시 한 번 세피로로 돌아가고 싶다는 이야기를 하고 다시 한 번 엄청난 빛이 비춰오면서 세피로로 돌아가는데 성공한다.

그러나 그곳에 있는 세피로는 기둥이 없어서 차츰 소멸해가는 상태였으며 크레프를 만나 이때를 이용해 다른 3국이 침략해오고 있음을 알게 되어 다시 한 번 마법기사로 돌아가 세피로를 지키기로 결정한다.

이글과 함께 세피로의 기둥 후보로 선택받고 사실 모코나가 세피로 등등을 만든 '창조주' 임을 알게 되면서 모코나가 부여하는 시련을 받게 된다. 결국 세피로의 기둥이 되는데 성공하며 세피로의 모든 사람이 기둥이 되도록 시스템 자체를 바꿔버린다.

세피로를 구하고 난 뒤 우미와 후와 함께 세피로로 자주 놀러가는 듯.

후반부 히카루를 좋아하게 된 란티스에게 '결혼하고 싶은 사람이 있냐' 는 말까지 듣는데 문제는 그 질문에 '란티스랑 이글!' 이라고 대답한다. 오오 어장관리 오오 그러나 황당해하는 란티스에게 '그치만 란티스도 이글도 우미도 후도 아스코트도 프레세아도 모두 좋다' 고 대답한 것을 볼 때 영웅호색 그냥 연애에 별 생각이 없는 것이거나 이성관계에 대한 개념이 없는 같기도 하다. 사실 애니판과 달리 원작에서의 히카루는 연애 플래그가 거의 없다.

3.3 애니메이션 2부

기본적인 골격은 같은데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캐릭터로 데보네아와 노바가 새로 등장한다. 노바는 히카루가 쓰는 마법은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히카루가 좋으니까 죽여버릴 거야!" 를 외치는 중증 얀데레. 히카루는 노바와의 전투에서 에스쿠드로 만든 검이 부러지자 엄청난 좌절을 맛보지만 어떻게든 검을 재생시키는 데 성공하면서 재기 완료.

2부의 신 캐릭터인 자가토의 동생 란티스를 처음에는 어려워하면서도 좋아하게 되고 타국 오토잠에서 침략해 온 이글의 이야기를 들으며 그에게도 호감을 갖게 되는 미묘한 입장에 놓이게 된다(...) 하지만 자가토를 자신의 손으로 죽였다는 사실 때문에 쉽사리 다가가지 못한다.

히카루는 나중에 노바가 실은 1부의 끝에서 도쿄로 돌아갈 때 느낀 자신의 마음의 어두운 부분이었다는 걸 알고 큰 충격을 받았다. 노바가 히카루가 쓰는 마법을 쓸 수 있는 것과 히카루의 마음의 세계에 들어올 수 있었던 건 이 때문이었다.

다행히 히카루는 이로 인한 충격을 싸움을 겪으면서 극복해낸다. 이후 노바와의 싸움에서 히카루와 히카루의 주변인을 위협했던 것이 데보네아에 의한 것임이 밝혀졌고 데보네아가 이글을 죽이자 엄청나게 분노하고 세 마신을 융합시켜 노바의 마신 레가리아를 박살낸다. 그 후에 1:1 대면하는데 노바가 히카루를 죽이겠다고 하는 거나 그녀를 괴롭힌 건 1부에서 세피로를 떠나기 전 히카루가 '내가 없어졌으면 좋겠다' 싶을 정도로 자책했었기 때문임을 깨달은 히카루는 서로의 마음을 나누면서 자신의 어둠을 받아들이기로 결심하고 노바와 하나가 된다.

데보네아와의 최종결전에서 진정한 기둥으로 인정받게 되고 란티스 등의 도움을 받으며 데보네아를 무찌르는 데 성공한다. 그리고 기둥 시스템을 바꿔 세피로의 모두가 기둥이 되도록 하고 세피로의 모두와 작별인사를 하고 도쿄로 송환되고 돌아가기 직전에 란티스에게 좋아한다고 고백했다. 그리고 란티스도 자신도 같은 마음이라고 회답한다.

마지막에 마신 레이어스가 히카루에게 세피로에 두번째로 오게 된 건 세피로에서 부른 게 아니라 본인의 의지에 의해서 온 것이라고 말해준다.

원작과 달리 애니메이션에서는 도쿄로 돌아오고 나서 세피로로 자유롭게 드나들지 못한다. 그리고 마지막에 우미, 후와 함께 도쿄 타워에 다시 모이자 창에 세피로의 아름다운 모습이 비친다. 그걸 보고 다시 세피로에 가고 싶다고 말하며 끝나게 된다.

3.4 OVA

OVA가 원작, 애니메이션과 설정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히카루도 원작, 애니메이션과 설정이 다르게 나오는데 우미, 후와 같은 학교에 소속되어 있으며 검도부가 아니라 체조부에 소속되어 있다. 우미, 후와 같은 학교에 소속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친구였던 것으로 나오며 중학교 2학년이었던 원작, 애니메이션과 달리 OVA에서는 중학교 졸업 직전이고 졸업을 하면 헤어져야 하는 상황으로 나온다

이때문에 졸업에 관해 고민을 하고 있을때 모코나, 크레프를 만나고 세피로의 지구 침공에 의해 지구의 운명을 건 싸움에 말려들게 된다. 맨처음에 시련을 극복하고 렉서스[5]를 불러들여서 마신 알시오네를 격파하지만 얼마후에 마신 자가토의 공격에 의해 렉서스를 잃어버린다. 이후에 란티스의 결계에 말려들지만 자신의 힘으로 깨부수면서 렉서스를 다시 불러들인다. 이후에는 우미가 탑승한 세레스, 후가 탑승한 윈덤과 함께 이글이 조종하는 마신 아스콧을 격파하고 이후에 이글이 조종하는 마신 자가토와의 싸움에서 마신 자가토에 의해 궁지에 몰리지만 우미, 후와 마음을 합치면서 합체마신 레이어스를 불러들이고 란티스가 마지막 힘을 짜내 만든 검을 사용하면서 마신 자가토를 격파하는데 성공한다. 에메로드 공주가 이글을 받아들이면서 싸움은 끝이 나게 되고 우미, 후와 함께 졸업을 하면서 각자의 길로 가게 된다.
  1. 대다수가 교체된 애니박스 OVA판에서 김일, 이선호와 더불어 그대로 캐스팅됐다. 정미숙이 김사단 축에는 안 드는데 김정규 PD가 제법 잘 대해주는 듯.
  2. 그래서 우미와 후는 처음에 히카루를 초등학생인 줄 알고 있었다(...).
  3. 북미 번역판에선 코믹스 1~3권 합본 부록에 수록되었다.
  4. 1위는 다름아닌 아야나미 레이. 히카루가 아스카를 꺾을정도로 선전했음에도 레이와의 차이는 거의 2배 수준이었다(...)
  5. 원작, 애니메이션의 레이어스 포지션인 마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