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키가 사용하는 기술의 커맨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통상 버전
아수라참마전 사무라이 스피리츠 2의 나찰 버전으로, 반음 상태일 때 이렇게 된다.
목차
1 개요
사무라이 스피리츠 시리즈의 등장인물. SNK VS CAPCOM SVC CHAOS과 네오지오 배틀 컬리시엄에 사무라이 스피리츠 대표 캐릭터로 등장하는 등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성우는 바네사(KOF)와 같은 미나미 카오리. 처음 나온 시혼이 비록 사무라이 스피리츠 내에서 꼽아주는 흑역사 작품이지만 그래도 용호 외전의 카스미마냥 캐릭터가 어느정도 주목은 받은듯 하다.
2 프로필
이름 : 시키(色(しき, Shiki)) 격투 스타일 : 이도류이나 그외엔 불명 신장 : 약 170cm 체중 : 약 45kg 신체 사이즈 : 84-53-86 출생일 : 6월 6일 (기억상) 혈액형 : 불명 좋아하는 것 : 불명 소중한 것 : 불명 좋아하는 음식 : 불명 취미 : 불명 속성 : 악 |
3 상세
시혼에선 괴제 유가의 몸이 될 아이를 낳아야 할 반음의 여성이였고 그로 인해 반양의 남자 하오마루를 노렸다고 한다. 아수라 참마전에선 수라와 나찰의 설정이 다른데 스토리로 보면 아무래도 나찰쪽 설정을 정식 스토리로 잡는 듯.[1]
괴제 유가가 소멸된 이후 홀로 남게 된 시키는 딸인 미코토를 가후인 니코친이 있는 고화원에 맡긴 뒤 사라지는데, 주박의 영향 탓인지 오래 살진 못한 것 같다. 그후 창홍의 칼날 미코토 엔딩에서 등장한다.
SVC에선 자기 자신과 대전할 경우 이런 대화를 한다.
...넘기지 않아. 그 남자는 나의 것...벤다! |
아마도 꼭두각시 인형이다 보니 도플갱어에 대해서 딱 필요한 만큼의 반응만 보이는 듯. 자세한 것은 SVC CHAOS/시키 문서 참조.
참고로 익시드 필살기인 색주의 피니쉬가 묘하게 후타바 호타루의 천상난희와 비슷하다. 다른 점은 시키는 일단 달려가서 상대위에 타서 목을 그어버린 후 눌러 하복부를 압박한뒤 '하응~'이라는 이상야릇한 신음과 함께 끝난다는 것.
이 기술을 걸고 나면 상대방의 체력를 깎는 만큼 자신의 체력이 회복되는데, 대략 전체 체력의 1/4 정도 된다. 아무래도 검열삭제를 통해 정기를 흡수하는 개념을 노골적으로 차용한 듯.
SVC에선 → A나 B가 연속기로 자주 쓰이는듯. 비교적 간단한 커맨드의 기술이 많다.
4 성능
시혼에서는 리치가 너무 짧아서 캐릭도 아닌 수준의 최약캐중 한 명이지만, SVC나 네오지오 배틀 컬리시엄 등에서는 강력한 편. 특히나 기술들 중 대부분이 파동승룡을 엿먹일 수 있는 기술들이 많아 파동승룡계 캐릭터인 류나 켄에게는 천적. 연속기가 쉽고 강력한 것은 물론 SVC내에서도 강력한 패턴인 파동승룡을 파해할 수 있어 강캐. 가캔스탭만 조심하자.
아수라참마전 버전에서는 수라의 경우는 칼 공격 특화[2], 나찰의 경우는 자신의 속성을 이용한 공격이 주가 되며 특히 나찰의 경우는 상대를 강제로 할복시킨다던가, 키스로 주박을 걸어 키의 조작을 좌우반대로 바꿔버리는 등의 형태가 존재한다. 네오지오 포켓 버전에서는 아마쿠사강림 버전이 베이스였던 흑백판 1에서 게스트 캐릭터로 나오기도 했을 정도로 취급이 좋았던 캐릭터.
NGBC에서도 김갑환, 마르코 롯시, 미스터 빅 그리고 그 밑으로 후타바 호타루가 다해먹는 게임이긴 하지만 강한 편.
5 그 외 트리비아
사무라이 스피리츠 시리즈 중 유일한 오드아이속성.
데미트리의 미드나잇 브리스에 당하면 아수라 참마전의 나찰 버전으로 변한다. 그리고 레드 아리마에게 KO당하면 간다라[3]가 되버린다(...)
SVC의 엔딩은 아테나나 레드 아리마를 쓰러뜨리고 버려진 아기를 줍고 그분 곁에 돌아간다. KOF XIII에서는 미스터 가라테 스테이지에 까메오 출연.
믿거나 말거나 하는 이야기지만 얘도 등장하면 망한 게임 멤버다.(...) 시혼과 아수라는 3D 징크스까지 걸려서 망해버렸고, SVC는 토도 카스미가 있어서 그렇다쳐도 카스미, 전훈, 시조 히나코가 없는 NBC도 멸망... 요즘 들어서 징크스를 신경쓰는 티가 보이는 SNK가 시키를 KOF에 참전시킬지는 미지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