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신의 탑
용어
기본적으로 작가의 블로그에 공개되어 있지만, 이 문서에서는 연재된 분량에서 실제 등장한 것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 지배자
- 관리자 대신 각 층을 지배하는 존재로 지배자들 전원이 모두 하이 랭커들이다. 2층의 지배자인 에반켈은 랭킹 60위권 이내에 드는 상위 레벨의 하이랭커라고 하며 지배자는 그 층의 시험에 대한 결정권을 가지지만, 관리자가 시험에 이의를 제기할 경우 지배자는 관리자의 뜻을 따라야 한다. 예를들어 1부에서 잠어몰이 시험이 관리자가 지배자의 시험에 개입을 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 시험감독관
- 각 층의 시험을 주관하는 자들로 전원이 모두 랭커들로 이루어져 있다. 보통은 시험관을 하지 않고 자신들의 힘을 수련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한다.
고 하기보다는 그냥 취업난 때문에...대표적인 예는 퀀트영원히 고통받는 퀀트
- 자하드 왕실 직속 처단부대
- 본편에 등장한 로 포 비아 렌이 소속되어 있는 부대로 통칭 자하드의 치부를 도려내는 독검. 멤버 전원이 랭커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처단부대는 자하드 왕가 내에서도 악명이 높은데 일단 처단부대가 상대하는 적들이 대부분 '한 때 자하드 가문이었던 자들'이기 때문에 같은 자하드 왕가 소속끼리라 해도 처단부대에 거부감이 느껴진다고 한다. 따라서 처단부대는 계급, 명령체계가 모두 독자적이며, 처단부대가 섬기는 건 오로지 탑의 왕 자하드 단 한명 뿐이다.
- 그렇다고 해서 이 부대가 자하드에 대한 충성심이 강한 부대라고 보긴 어려우며 그 이유는 처단부대의 대다수의 멤버들이 자하드 가문에 대한 충성심보단 살인이나 전투에 대한 욕구를 채우기 위해 처단부대에 들어오기 때문에 개개인 별로 충성도에 많은 차이가 있다. 하지만 단 하나의 공통점은 이들 전원이 자하드의 힘을 경외시 하고 있다는 점이다.
- 자하드 왕실 근위대
- 자하드 왕가에서 가장 충성도가 높은 두 집단 중 하나로 자하드 가문의 진정한 엘리트들이며 너무 충성심이 강해 싸이코가 된 집단도 있을 정도라고 한다. 이 부대의 대장은 금빛 십일월의 주인이자 최강의 자하드의 공주인 아도리 자하드로 정작 그녀 본인은 이 일에 별로 관심이 없다고 한다. 이외에도 '친위대'와 '헌병대' 등의 부대가 있다고 하며 이 중 친위대는 자하드 가문에서 가장 충성도가 높은 두 집단 중 하나다.
- 트레인 시티(Train city)
- D급 급행열차의 첫번째 승강장으로 35층에 위치해 있다. 2부 119화에 의하면 트레인 시티에 제대로 도착하기 위해선 한 가지 관문이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신의 탑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