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스 왓슨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파일:Attachment/대역전재판 -나루호도 류노스케의 모험-/대역전재판아이리스.png
Iris Watson

"동양에서도 읽는구나. 내가 쓴 책."
대역전재판 테마곡 아이리스 왓슨 ~ 작은 전기작가


1 개요

대역전재판 -나루호도 류노스케의 모험-의 등장인물. 성우는 쿠노 미사키. 키는 120㎝.

초기 정보 공개시에는 8세였는데 나이가 2살 올라갔다. 아이리스가 워낙 사기급 능력자라서 8세라는 설정으로는 감당이 안 된 모양. 사실 10세도 말이 안 되는 건 마찬가지

2 특징

원작 셜록 홈즈 시리즈의 홈즈의 파트너였던 존 왓슨(John H. Watson)은 독서를 좋아하는 10세 소녀인 '아이리스 왓슨'으로 그려졌다.

정확히는 존 왓슨의 딸이라는 설정인데, 발매 전에 처음 디자인이 발표 됐을 때만 해도 원작의 왓슨은 온데간데 없고 웬 로리로 만들었냐면서 구설수에 올랐으나 정작 진짜 왓슨은 1화에서 변을 당하고 말았기에 왓슨과 왓슨 팬 입장에선 차라리 로리로 나오는 게 나을 뻔 했다.

2.1 의학 박사

어린 소녀이지만 왓슨의 포지션이기 때문에 의학박사 학위까지 가지고 있는데다 온갖 특수한 발명품까지 만들어내는 엄청난 천재. 발명품에 사용되는 기술력은 20세기 초 영국의 수준을 초월한 상태로 너무 초월하여 법정에서도 증거로 인정해주지 않는다. 외국어도 어느 정도 가능하다. 역전재판 시리즈 사상 최고의 천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1]

2.2 소설가

작중 등장하는 인물인 셜록 홈즈의 평소 생활상을 바탕으로 셜록 홈즈의 소설을 연재하는 작가이기도 하다. 작중에서는 현실의 셜록 홈즈와 행동력 + 아이리스 왓슨의 추리력 = 소설의 셜록 홈즈 로 묘사된다. 그래서 소설 셜록 홈즈 급의 추리는 오히려 이 게임에서는 왓슨이 한다.

홈즈 소설을 쓸 때 많이 참고하는 것은 아버지 존 H 왓슨이 홈즈와 함께하며 만든 기록물들인데 이 기록물을 바탕으로 한 소설 중 바스커빌 가의 개 만 유일하게 홈즈가 그건 아직 세상에 내보내서는 안 된다.라고 반발해서 원고를 봉인했다. 물론 왜 그런 건지는 다음 편을 기대하라는 식으로 끝.

사실 이름이랑 홈즈의 파트너란 것만 왓슨에서 따왔지 왓슨과는 큰 거리가 있다. 오히려 작가인 코난 도일의 모에화 같은 캐릭터.

3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첫 등장은 3화 마지막 부분에 자신의 발명품 스모크런쳐를 훔쳐간 지나 레스트레이드를 쫓아왔을 때. 제대로 등장하는 것은 4화부터로 역대 주요 등장인물 중에서 가장 등장이 느린 편이다.

런던의 사건 담당 형사인 토비아스 그렉슨은 아이리스의 말에 꼼짝도 못하는데, 아이리스가 쓰는 홈즈 소설에 자신이 등장하면서부터 인기 및 경찰 내 입지가 크게 올랐기 때문. 밉보여서 소설에서 이미지가 나빠지면 자신의 입지가 추락해버릴 것을 걱정하고 있다. 사건 조사에 어려움을 겪던 나루호도 류노스케가 아이리스의 카드를 전해주자 바로 프리패스가 될 정도.

태어났을 때 부터 부모와 헤어져 홈즈와 같이 살고 있으며 처음에는 홈즈가 친아버지가 아니었던 것에 놀랐다고. 어머니는 자신을 낳고 돌아가셨고, 아버지의 이름이 존 H. 왓슨으로 홈즈와 파트너를 짰었다고 한다. 여기서 언급되는 존 왓슨은 바로 1화의 피해자인데, 친아버지를 그리워하는 아이리스를 보면서 나루호도와 스사토는 차마 그가 죽었다는 사실을 말하지 못하고 결국 대역전재판이 끝날때까지 아이리스는 그 사실을 알지 못한다.

역전재판 시리즈의 주요 등장인물
나루
호도
마요이치히로하루미미츠
루기
메이고도
오도
로키
미누키코코네쿄야나루
호도
유가미나유타
미츠
루기
미쿠모이토
노코
로우시가
라키
미카
가미
유미
히코
나루
호도
아소기스사토홈즈왓슨반직스볼텍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