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울트라 세븐
울트라 세븐 제20화에서 등장.
신장 : 1.7m 체중 : 60kg |
인간체,성우는 키타하라 타카시, 슈트액터는 아라가키 테루오
암흑성운에 있는 기상 조건이 매우 심한 괴행성 샤프레성 출신으로 머리는 곤충형, 이와무라 박사의 조수의 신으로 둔갑, 지구의 핵인 울토니움를 채굴하고 있었다. 우주 금속으로 된 플레이트를 사용해서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 최면술을 사용해서 환상을 보여주기도 한다. 소가(울트라 시리즈)와 유리 안느에게 약점인 눈을 울트라 건으로 맞고, 기라드라스의 이름을 부르고 불타면서 벼랑으로 추락하여 사망한다. 이름의 유래는 천문학자 할로 섀플리
슈트는 머리만 타카야마 료사쿠가 조형, 몸은 츠부라야 프로덕션 의상부 것. 설정화엔 허리에 체인 모양의 벨트가 그려지고 있었지만, 생략되었다. 머리는 헬멧부가 FRP, 귀 아래가 라텍스 제품이다. 나중에 싸워라! 마이티 잭에 등장하는 우주닌자 드론성인으로 우려먹힌다(....)
당시 발매된 만화판에 등장하는 샤프레 성인은 어째서인지 외모가 우주제왕 바드 성인이다(.....). 쿄라쿠의 파칭코판에서는 프리미엄 캐릭터. 통상의 섀도성인이 출현하는 장면에서 출연해 대성공이 확정되었다.
그리고 극장판 울트라맨・울트라 세븐 맹렬 대괴수전에서 등장.[1]
2 대괴수 배틀 울트라 은하전설 THE MOVIE
영화 대괴수 배틀 울트라 은하전설 THE MOVIE에서 본편 종영후 30여년만에 재등장했다!
신장 : 1.7m
체중 : 60kg
성우는 카와시모 타이요오[2]
세븐 본편에 등장한 샤프레 성인의 동족. CG의 발달로 입에서 가시를 발사하는 공격침뱉기이 추가되었다. 울트라맨 베리알의 부하 레이오닉스로 블랙킹을 조종한다. 얼음투성이가 된 빛의 나라에서 총을 쏘면서 히비노・미라이(울트라맨 뫼비우스)와 레이(레이몬)을 습격. 미라이와의 격투에서 호각을 이뤘고, 뫼비우스 브레스를 파괴해서 변신을 못하게 하는 등 전투력도 강하다. 어지간한 바퀴벌레급 생명력을 가지고있어서 죽었나 싶었는데 자꾸 나타나서 레이 일행을 망해하지만 최후는 하야타(울트라맨)의 총격을 받고 떨어져서 죽었다(....) 여담으로 블랙 킹을 들고오는것부터 눈치챈 사람도 있지만 원래 이 자리는 암살우주인 너클 성인이 예정되어 있었다.
3 울트라맨 뫼비우스
슈카와 미나토의 소설판 『엔드리스 호리존트』 제5화「행복의 왕자」에서 등장.
과거에 울토니움을 노리고 기라드라스를 조종한 샤프레 성인의 동족. 울토니움 채굴을 재개하기 위해서 복수인이 다시 지구에 잠복하고, 대학생으로 변해 알비노·기라드라스를 조종했지만 우주 금속제 판에 칠소나이트가 포함된 것을 이용한 GUYS에 위치를 특정되어, 급행한 GUYS조사부의 야마나카 대원(전 TAC대원)에게 사살된다. 그 뒤, 살아있던 일체(여성)가 지구에 내방한 유제알의 코어를 노리고 유제알과 융합.샤프레 비스트로 변용했다.
4 울트라맨 X
『울트라맨 X』제12화-14화에서 등장.
국내판 성우는 대교7기 신입성우인 김유림 성우.
마그마성인과 함께 기나 스펙터의 부하로 등장. 울트라맨 엑스를 쓰러뜨리기 위해 구아 군단에 충성을 맹세했다. 13화에서는 마그마 성인과 같이 아마세 아스나 스기타 아리사와 같이 교전했다. 14화에서는 기껏 스파크 돌 디텍터,메카고모라의 스파크돌을 조달해준 우주상인 마킨도 성인을 바로 죽여버리고 돈안내고 먹튀해버렸다(.....)스파크돌 무임승차범
그리고 히카루와 맞붙고 최후에는 기나를 대신해서 죽는 충성심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