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텐 코우

夜天 光 Kou Yaten

lJqC_ZDGKHg.jpg

세일러 스타 라이츠
세일러 전사이름/한국명수호성(색)
세일러 스타파이터세이야 코우/샤키금목성(남색)
세일러 스타메이커타이키 코우/에바금목성(갈색)
세일러 스타힐러야텐 코우/디디금목성(회색)

1 소개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세일러 스타즈의 등장인물. 생일은 2월 8일로 혈액형은 B형. 국내명은 디디이게 아니다. 성우는 사카모토 치카[1] / 김수경(KBS)[2] / 곽규미(대원방송)[3].

쓰리 라이츠에서 맡고있는 파트는 키보드(편곡). 베이비 페이스에 은발로 보이는 하얀 머리가 특징. 패션 모델도 하고 있다.

취미는 사진찍기고 좋아하는 음식은 고급스럽게도 캐비어. 좋아하는 과목은 미술이다. 참고로 싫어하는 과목은 체육으로 본편에서도 땀냄새 나는 짓은 싫다고 딱 잘라 말한적이 있다. 반에서 앉는 자리는 미나코의 옆자리. 거기에 앉은 이유는 자리 배치를 할 적에 미나코가 벌떡 일어나서 자기 옆자리로 오라고 책상을 두들겼기 때문.

세이야, 타이키와 같이 태양계 바깥의 우주에서 온 세일러 전사로, 평소엔 셋이서 '쓰리 라이츠' 라는 이름의 아이돌로서 연예활동을 하고 있다. 셋이 가는 곳마다 여자가 몰려드는 것으로 보아 상당히 인기있는듯.

원작에서는 회원의 무드 메이커적인 존재로 멤버중에서 가장 팬 서비스가 왕성하고 상냥하게 미소를 짓고있다. 애니판에서는 원작과는 대조적으로 싫증을 잘내는 성격이지만, 결코 아이 같은 판단은 하지 않는다. 3명중 가장 지구인 특히 여자를 싫어하며 받은 러브레터를 읽지 않고 버릴 정도이다. 그러나 싸움을 거쳐 서서히 공투해 나간다. 항상 고민하는 듯한 태도를 하고 있지만, 흔히 말하는 츤데레이다.어째 레이와 타이키하고는 정 반대로 나온다.

성격이 좋아 모두하고 금방 어울리는 세이야나, 귀찮은 것을 싫어하긴 해도 우사기네가 하는 짓을 잠자코 받아주는 타이키와는 달리 성격이 나쁜 야텐은 우사기네와 전체적으로 사이가 좋다고는 할 수 없다. 셋이서 행동할 땐 우사기네와 가끔 어울리긴 하지만 보통은 우사기네(특히 미나코)가 일방적으로 따라다니는 것 뿐. 굳이 우사기 일행이 아니더라도 동료 이외의 타인과는 어울릴 생각이 없는 듯 하다.[4] 오죽하면 여자애들이 들러붙는게 싫어서 일부러 책읽는 척을 할 정도.

하지만 야텐이 유일하게 지구에서 마음을 열고 웃어주는것이 있었으니 바로 동물이었다. 특히 고양이를 좋아하는자 루나와는 같이 촬영을 한 적도 있다. 여러모로 고양이와 비슷한 면이 있긴 하다. 그런데 우사기네와 여러번 어울리거나 전투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루나와 아르테미스가 말하는 고양이라는건 모르고 있는 듯하다.

동물 이외에 마음을 여는건 카큐 프린세스뿐이었으나 후에 자신들을 목숨걸고 지켜준 우사기 일행에게도 마음을 열게 된다.

작품 내에서 보다보면 알 수 있듯이 야텐은 키가 매우 작다. 대충 마코토를 제외한 우사기네와 키가 비슷한 걸 보면 어림잡아 160 내외 정도.

캐릭터 송은

2 세일러 스타 힐러

  • 초기
  • 후기
闇を切り裂くさすらいの流れ星, セーラースターヒーラー, ステージ· オン!
어둠을 가르고 방랑하는 유성, 세일러 스타 힐러! 스테이지 온(Stage On)![5]

3명의 일반적인 의상의 중심에서 교차한 디자인을 하고있는 작은 노란색 크리스탈 구슬이 많이 있는​​ 녹색 초커와 양쪽 손목에 초커와 같은 색의 얇은 팔찌를 3개 장착하고 있다. 사명감이 매우 강하고, 속도와 냉정한 판단력으로 싸우는 전사로 나온다.
이상하게도 KBS판에선 "세일러 스타 히어로"라는 명칭으로 개명되었다.
아무래도 ヒーラー(힐러)를 ヒーロー(히어로)로 잘못들어 오역한 듯하다. 대원판도 이걸 그대로 따라갔다(...)

  • 변신대사
    • 힐러 스타 파워 메이크 업[6]
  • 필살기
    • 스타 센시티브 인페르노[7]
원작에서는 높이든 왼손의 손가락 끝에서 빛의 에너지를 광범위하게 쏘아내는 공격이지만 애니판에서는 오른쪽 손바닥에 생성된 별모양의 에너지를 양손으로 전방에 두고 전격 모양을 하고있는 빛의 총알을 발사하는 필살기. 광범위하게 날릴수있는 전격으로 적을 마비시키고 적을 날려버린다. 186화 이후는 세일러 스타 엘을 사용하여 만들어낸 거대한 방전구를 적에게 발사한다.
  1. SuperS 극장판에서 페루루 역을 맡았었다.
  2. 세일러 넵튠, 꼬마 또또와 중복이다.
  3. SuperS에서 슈슈 역을 맡았었다. 일본판이나 KBS판에 비해 톤이 높아 보이시한 느낌이 덜해 아쉽다는 평이 많다.
  4. 일례로 세일러 아이언 마우스가 쓰리 라이츠를 의심하고선 꾀어내려고 숙소에 전화를 했더니, 야텐이 튕겨대며 끊자 아오 요즘 애들은 전화 예절이 개판이네?!라며 성질을 낸다. 그리고 전화 예절 따지던 아이언 마우스는 그 에피소드에서...
  5. 한국판은 "암흑을 뚫고 질주하는 성스러운 별, 세일러 스타 히어로! 내가 널 상대해주마!"
  6. 한국판은 히어로 스타 파워 빛으로 얍!
  7. 한국판은 스타 울트라 드리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