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 유사 라이더 목록 (가면라이더 아기토) | |
아기토 계열 | 아기토, 길스, 어나더 아기토, 미라쥬 아기토 |
제네레이션 시리즈 | G1, G3, G3-MILD, G3-X, G4, G4-X, G5 |
400px
꿈에 나올까 무섭다.
アナザーアギト / Another AGITΩ(Agito)
1 소개
신장 : 200cm
체중 : 97Kg
공격력: 펀치력 15t, 킥력 30t
주력 : 5초에 100m 주파
점프력 : 수직 70m
최대시력 : 약 25km
최대청력 : 약 30km
필살기 : 어설트 킥(40t)
가면라이더 아기토의 유사 라이더. 키노 카오루가 변신벨트 앵크 포인트(Ank Point)를 이용해 변신한다. 앵크 포인트 중앙엔 아기토의 벨트처럼 현자의 돌이 박혀있다. 디자인 담당은 이즈부치 유타카.
원래 키노는 츠가미 쇼이치와 달리 유전적으로 아기토의 힘을 지니고 있지 않았지만, 아카츠키 호에서 빛의 힘의 파동을 받고 아기토의 힘을 얻게 된다. 그 후 아기토의 힘이 순조롭게 발현되어서 완전하게 각성한 형태가 바로 어나더 아기토다. 작 중에선 스스로 최강유일의 아기토가 되기 위해 다른 아기토들과 적대하거나 아기토의 자질이 보이는 인간을 공격하기도 하는 면모를 보여, 츠가미의 아기토와는 다른 아기토의 어두운 면을 상징하고 있다. 츠가미처럼 빛의 힘을 근본으로 하는 아기토지만 외형은 키노의 어두운 마음을 구현화시킨듯이 다른 아기토들과는 분위기가 완전히 다르며 머리의 뿔 크로스 혼이 작고 근육질의 체형이다.[1] 또한 어깨에는 아기토를 상징하는 문장이 새겨져있는데 이 문장의 모양은 아기토의 문장과 약간 다르게 생겼다. 또한 오른팔과 왼팔의 모양이 미묘하게 다른데 이는 절단된 오른팔에 죽은 동생 마사토의 팔을 이식하였다는 설정이 반영되었기 때문.
가슴 중앙에는 다른 아기토처럼 아기토의 파워를 컨트롤하는 와이즈맨 모노리스(Wiseman Monolith)가 달려있다. 등에는 라이브 윙이란 두장의 붉은 머플러가 달려있으며, 어나더 아기토의 의사에 따라 활공용의 날개로도 사용할 수 있다. 어나더 아기토는 파워를 제어하는 크로스 혼이 항시 개방돼있기 때문에 아기토의 샤이닝폼이나 익시드 길스와도 맞먹는 스펙을 지녔다. 전용 무기나 폼 체인지 능력은 가지고 있지 않다. 입 부분의 크러셔를 개방하면 치아모양의 기관이 드러나면서 아기토의 크로스혼 개방처럼 파워가 대폭 상승한다.
필살기는 입 부분의 크래셔를 개방한 후 라이더 킥을 날리는「어설트 킥(Assault Kick)」. 시전할 때 아기토처럼 발밑의 지면에 어나더 아기토의 문장이 떠오르면서 다리에 스며든다. 이 문장은 어깨에 새겨진 아기토의 문장과 같은 것인데 문장의 색깔이 초록빛이며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문장의 모양도 아기토의 것과 미묘하게 다르다.
1.1 어나더 아기토버닝 폼(Burning Form)
2 전용 바이크 - 다크 호퍼(Dark Hopper)
길이 : 2220mm / 높이 : 1320mm / 폭 : 890mm
최대속력 : 390km/h / 동력 : 오르타 포스
베이스모델 : 스즈키 RMX250S
(일부의 잡지에선 PAMPERA라고 잘못 표기되어있다)
어나더 아기토의 전용 머신. 키노가 타고 다니는 일반 바이크에 어나더 아기토가 발산하는 초에너지 오르타 포스를 주입해 그 형태를 변형시켜 사용하며, 일반 바이크보다 모든 능력이 대폭 강화된다.
뛰어난 돌파력을 지녔으며 프론트의 측면에 달린 4개의 호퍼 윙에 의해 10m의 장벽도 단숨에 뛰어넘을 수 있는 놀라운 점프력을 지니고 있다. 정면에 달린 눈 부분에는 상대를 추적하는 기능이 붙어있어 한번 노린 적은 절대 놓치지 않는다. 길스의 바이크처럼 살아있는 생명체와 같은 머신이다.
참고로 베이스 모델인 스즈키 DR250S는 가면라이더 쿠우가에서 고다이 유스케가 처음에 타고 다니던 바이크와 같은 종이다.
3 기타
사실 어나더 아기토는 처음부터 '어나더 아기토'란 이름으로 불렸던 건 아니다. TV프로그램 제작 당시에는 정식 이름이 붙지 않았었으며, 편의상 그냥 키노 아기토(...)라고 불리기도 했다고 한다. 디자이너가 원고에 가면라이더 루데스(ルデス)라고 이름을 써놨긴 했지만 상큼하게 묻혔다.(...) 결국 극 중에선 어나더 아기토라고 불린적이 한번도 없다. 안습. 나중에 일부 서적, 잡지에서 가면라이더 어나더 아기토(Another AGITΩ)라고 표기되면서 정식 이름이 붙게 됐다. 여담이지만 S.H. 피규어아츠로 나왔을때 패키지에는 '가면라이더'라는 이름이 빠지고 그냥 어나더 아기토로 나왔다.완전 괴인취급
모티브는 아기토와 같은 용이라곤 하지만 용의 특징이라 할 만한 게 거의 보이질 않는다. 그래서 제시된 또 다른 모티브는 메뚜기인데 머플러와 모티브 때문에 가면라이더 1호라고 하기도 한다. 게다가 1호 또한 모티브가 메뚜기. 질서정연한 디자인으로 구성된 다른 라이더들에 비해 가면라이더 시리즈의 원점이라고도 할 수 있는 생물적인 디자인으로 되어있어, 가면라이더의 오마쥬라 할 수 있다. 또한 가면라이더 V3의 오마쥬도 같이 겸하고 있는데, 이는 등에 달린 한 쌍의 머플러와 작 중에서 3번째로 각성한 아기토라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좀더 깊이 살펴보자면 가면라이더 시리즈의 원형이 된 스컬맨을 모티프로 하고 있기도 한다.
본편에서 10년 후의 이야기를 그린 SIC 히어로 사가 길스편에서는 아기토의 힘이 각성해버린 미나미 코우지가 어나더 아기토로 변신한다. 전체적인 모습은 키노의 어나더 아기토와 비슷하지만 뿔, 가슴, 어깨, 벨트 중앙에 박힌 현자의 돌은 쇼이치의 아기토 그랜드 폼처럼 금색으로 되었다. 또한 길스와 싸우던 중에 어나더 아기토 버닝 폼으로 각성. 이 버닝 폼은 쇼이치의 버닝 폼과 다르게 전체적인 색깔이 푸르스름한 보라색이고 흉부 장갑이 샤이닝 폼처럼 은색으로 빛난다. 또한 두 어깨죽지에 어나더 아기토처럼 머플러 같은 날개가 돋아났고 벨트 중앙의 현자의 돌은 금색이다.
그리고 어나더 아기토 버닝 폼은 가면라이더 시리즈 최초로 유사 라이더의 강화 형태가 등장한 케이스이다. 그리고 13년 후...
여담으로 어나더 아기토는 스펙이 공개된 유사 라이더들 중 스펙이 가장 높다. V1: 부들부들
3.1 모형화
기본적으로 상당히 괴기한 모습이기 때문에 SIC에서 내놓은 피규어도 크게 리파인된 것처럼 보이지 않지만, 본편보다 더욱 더 흉악하게 변했고 원작에서 사고를 당한 키노 카오루의 오른팔에 죽은 동생의 팔을 이식됐다는 설정을 반영하여 오른팔의 조형이 왼팔과 전혀 다르게 조형된, 상당히 멋진 모습으로 나왔다. 그리고 2012년 5월에 길스와 더불어 새로운 조형으로 발매되었는데 이쪽도 만만치 않게 좋은 퀄리티.
- ↑ 희한하게도 공개된 설정 원화에서는 아기토보다 오히려 날렵한 이미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