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멘틀 히어로 Great TORNADO

한글판 명칭엘리멘틀 히어로 Great(그레이트) TORNADO(토네이도)
일어판 명칭E・HERO(エレメンタルヒーロー) Great(グレイト) TORNADO(トルネード)
영어판 명칭Elemental HERO Great Tornado
융합 /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8바람전사족28002200
"엘리멘틀 히어로" 몬스터 + 바람 속성 몬스터
이 카드는 융합 소환으로밖에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①: 이 카드가 융합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상대 필드의 모든 몬스터의 공격력 / 수비력은 절반이 된다.

망토간지란 이런것이다!

1 개요

유희왕의 최상급 융합 몬스터 카드.

2 상세

프리미엄 팩 12에서 발매되었다. 한글판은 프리미엄 팩 5. 레이징 마스터즈에서도 수록. 레이징 마스터즈 일본어판에서는 오류로 수비력이 2000으로 표기되었다. 나중에 공지로 정정되었고, 한국 발매시에는 정상적으로 나왔다.

코믹스에서의 소재는 엘리멘틀 히어로 에어맨 + 레이디 오브 파이어. 융합소환에 성공했을 때 상대 필드의 몬스터의 공격력과 수비력을 전부 반으로 하는 강력한 효과로, 사실상 엘리멘틀 히어로 가이아의 효과의 상위호환이라고 할 수 있다. BF-질풍의 게일과 마찬가지로 엔드페이즈시에도 스텟이 돌아가지 않는다.

하지만 사실 나왔을 당시에는 조금 김빠진 반응이었는데, 엘리멘틀 히어로 앱솔루트 Zero의 강력한 몬스터 전체제거 효과, 엘리멘틀 히어로 더 샤이닝의 패 회수 효과에 이어 바람속성이 상징하는 마/함 파괴효과가 책정되지 않을까 기대되었었기 때문이다. 공격력 조정 효과라면 이미 엘리멘틀 히어로 가이아가 가지고 있었고, 보통 미러클 퓨전으로 나오는 공격력 3200의 더 샤이닝만으로도 어지간해선 전투로 질 일이 없기에 더욱 그렇다. 다만 공격력이 4천을 넘어가는 초고타점 몬스터를 다른 카드의 개입 없이 단독으로 때려잡을 수 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이 카드의 존재로 엘리멘틀 히어로는 초융합으로 스타더스트 드래곤을 잡아먹게 되었다. 초융합의 효과 덕분에 스타더스트 드래곤/버스터도 처리 가능하다. 스타더스트 외에도 해피안개 골짜기, 드래그니티, 가스타 등 바람 속성 카드군에 대한 대비로 1장은 넣어두는 게 좋다.

기본적으로 융합대상으로 삼을만한 자신의 몬스터는 엘리멘틀 히어로 에어맨 정도밖에 없지만, 사실 에어맨 자체가 이멀전시콜, 증원등의 카드로 뽑아오는 카드 1순위이기에 나락이라도 맞지 않은 이상 이 카드를 뽑는것 자체는 쉽다. 어차피 보통 히어로비트덱에서 이런 카드는 미러클 퓨전으로 소환하니까.

굳이 융합 마법카드를 쓰는 덱이라면, 늪지의 마신왕을 꺼내와서 싱크로 소환을 할 수 있는 데브리 드래곤역시 바람속성이라 이 카드를 소재로 삼을 수도 있다.

원작에서는 레지 맥켄지와의 어둠의 듀얼에서 등장. 레지 맥켄지의 천사족 몬스터의 공격력과 수비력을 절반으로 만들고 The Splendid VENUS를 파괴하는 활약을 펼친다. 효과명은 다운 버스트. 공격명은 슈퍼 셀.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엘리멘틀 히어로(코믹스판)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