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의 증명

1 몬스터 헌터 트라이 G퀘스트

1.1 개요

퀘스트 레벨 : 마을 상위 ★9 (긴급 퀘스트)
퀘스트 종류 : 대연속 수렵 퀘스트
목적지 : 육상투기장
보상금 : 22000z
계약금 : 2200z
획득 PT : 980HRP
의뢰인 : 소복을 입은 용인

…왔는가. 너의 활약은 나도 들어서 알고 있다.

수많은 난관을 극복하고, 강대한 몬스터들을 굴복시킨 역량은 칭찬할 만하다.
…최고의 자리에 오르길 원하는 자여, 이 시련에 도전해 보아라!

英雄の証明(えいゆうのしょうめい)

몬스터 헌터 트라이 G》의 마을의 퀘스트. 모가 마을 퀘스트를 전부 클리어하면 등장한다. 단, 이 퀘스트가 모가 마을 퀘스트의 마지막 퀘스트는 아니다. '영웅의 증명'을 클리어하면 숨겨진 퀘스트인 '황흑룡 알바트리온' 퀘스트가 해금되며, 황흑룡을 토벌해야 마을 퀘스트를 전부 클리어한 것으로 처리된다. 《몬스터 헌터 포터블 세컨드G》에서부터 시작된 '고난이도 대연속 수렵 퀘스트'의 계보를 잇는 퀘스트이다.

라기아크루스 아종과 브라키디오스, 리오레우스 아종을 피할 곳 없는 투기장에서 혼자(챠챠와 카얀바는 예외) 쓰러트려야 한다. 체력은 그다지 많지 않지만 공격력만은 G급에 육박하는지라 주의가 필요하다.

게다가 《몬스터 헌터 포터블 서드》와 마찬가지로 라기아크루스 아종을 퇴치하면 브라키디오스와 리오레우스 아종이 동시에 난입한다! 한 마리는 지상에서, 한 마리는 공중에서 돌아다니며 폭파와 독으로 헌터를 농락해대는 걸 맞고 있다 보면 연옥이 따로 없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 귀축 난이도의 퀘스트는 이후 《몬스터 헌터 4》의 단장이 보낸 도전장으로 그 계보를 이어간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를 상징하는 BGM인 '영웅의 증표(英雄の証)'와 비슷한 이름인데, 나름대로 의식한 명칭일 가능성은 있다.

등장하는 몬스터를 보면 트라이G의 오프닝을 장식하는 몬스터 세 마리인 것을 알 수 있다. 더구나 몬스터 헌터 트라이의 간판 몬스터이자 3시즌의 상징인 라기아크루스, 시리즈 전체의 상징인 리오레우스, 트라이G의 간판 몬스터인 브라키디오스가 동시에 나오는 꽤 의미심장한 퀘스트.

1.2 공략

그러나 의외로 클리어는 서드 시절의 종언을 먹는 자보다 간단. 그 이유는 몬스터 헌터 트라이 G의 시스템에 기반하는데, 그 전까지와는 달리 TriG에선 몬스터끼리 서로를 타격했을 때의 대미지가 기존작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는 점에 있다. 즉, 라기아크루스 아종을 대충 잡고 난 다음에는 브라키디오스의 공격이 리오레우스 아종에게 향하도록 교묘히 도망다니며 가끔 한두대 때려주기만 해도 얼마 지나지 않아 리오레우스 아종이 죽어버린다(…). 이렇게 되면 클리어는 이미 목전에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

정공법으로 싸운다면 독 무기나 폭파 무기를 들고, 라기아크루스 아종을 수렵한 후 몬스터가 새롭게 리젠되기 전에 연기구슬을 뿌린 다음 브라키디오스나 리오레우스 아종 중 한 쪽을 먼저 재빨리 사냥해 버리는 것이 추천된다. 연기구슬을 모두 사용했거나, 중간에 다른 몬스터에게 들켜 난전이 될 경우 귀환구슬을 적절히 활용해 주는 것도 필수.



로 5분침(9:21) 클리어를 하는 영상.

1.3 같이 보기

2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주제곡

영웅의 증표 메들리

モンスターハンター~狩猟音楽祭~「英雄の証」

일본어: 英雄の証
영어: Proof of Hero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메인 테마곡. 정확히는 '영웅의 증표(証)'지만 편의상 이 문서에서 함께 설명하도록 한다.

초창기에는 몬스터 헌터의 메인 테마곡이었지만[1], 시간이 흘러 몬헌 전체를 대표하는 음악이 되었다. 양질의 OST로 이름난 몬헌의 음악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며 가장 먼저 떠오를 음악.

시작 화면에서나 들을 수 있고 게임 내에선 자주 듣기 힘들지만 고룡종 수렵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나오곤 한다. 예를 들면 몬스터 헌터 4에서 다렌 모란 수렵 결전 에리어에서 격룡창을 발동시키면 BGM이 이것으로 바뀐다. 수렵 도중에 들으면 힘들어 포기할 것 같은 순간에서도 왠지 모를 힘이 나게 만드는 음악으로 각 시리즈마다 편곡된 버전이 수록되는 경우도 잦다.



몬스터 헌터 크로스에 수록된 The Awe-Inspiring Brave Figure

거대한 괴물에 맞서 홀로[2] 싸워나가는 헌터의 용기있는 모습이야 말로 영웅의 증거가 아닌가 할 정도로 게임의 테마와도 맞는 멋진 음악이 아닐 수 없다.
  1. 메인 시리즈에는 각 시리즈마다 메인 테마곡이 있다. 몬스터 헌터 도스는 '강적에 대한 도전(大敵への挑戦)', 몬스터 헌터 트라이는 '생명있는 자에게(生命ある者へ)', 몬스터 헌터 4는 '여행길의 바람(旅立ちの風)'.
  2. 설정상으론 이렇게 홀로 수렵하는 헌터는 사실 거의 없다고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