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다 사쿠라

헬로! 프로젝트
모닝구 무스메 '17의 멤버
9기후쿠무라 미즈키이쿠타 에리나
10기이이쿠보 하루나이시다 아유미사토 마사키쿠도 하루카
11기오다 사쿠라
12기오가타 하루나노나카 미키마키노 마리아하가 아카네
13기카가 카에데요코야마 레이나
오다 사쿠라
小田さくら
Oda Sakura
출생일1999년 3월 12일
출생지일본 카나가와 현 자마 시
혈액형A형
별명오다쨩, 사쿠라쨩, 사쿠랏쿄[1]
멤버색라벤더 색
경력하로프로 연수생 13기(2011.11 ~ 2012.9.13)
모닝구무스메 11기(2012.9.14 ~ 현재)
소속사업프론트 프로모션
링크블로그 [2]

파일:VRehBrt.jpg
DYgNk3T.gif
파일:VjTwcLg.jpg
파일:SLxU7DH.jpg
파일:OCbFdOP.gif
파일:96GRsN8.gif

모닝구무스메메인보컬이자 우타히메

1 가입

오디션 합격 후 층쿠와 같이 찍은 사진.

모닝구 무스메 가입 전, 2011년에 이뤄진 스마이레이지 오디션을 본 적이 있었다. 그런데 스마이레이지는 당시 마에다 유카의 졸업 등 여러 악재로 전망이 좋지 않은 그룹이었기 때문에 오다가 스마이레이지 오디션에 붙었으면 빛을 못 보고 묻혔을 가능성이 높다. 이 때문에 층쿠가 오다를 모닝구에 넣으려고 일부러 오다를 떨어뜨린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팬들 사이에서는 돌았었다. 또한 11기 오디션 제목이 '맨얼굴의 가희'였는데 이게 오다 사쿠라에게 딱 맞는 칭호라서, 11기 오디션 자체를 오다 한 사람을 위해서 위해서 개최한 게 아니냐는 추측이 있기도... 층쿠 딸이 아니냐는 말이 되는 루머가 돌았다.

2012년, 모닝구 무스메의 11기 오디션을 본 수 많은 소녀들 중 혼자서 합격하였다. 당시 층쿠는 오다 사쿠라를 부른 칭호는 가희(우타히메).

첫 데뷔 싱글인 Help Me!!의 아티스트 사진에서 당당히 정중앙을 차지하고 메인 파트도 맡았다. 초반 간주 부분 안무에서는 아예 멤버들 사이에서 꽃처럼 피어나기도 한다(…).

2 소개

프로듀서인 층쿠는 지금까지 하로프로 멤버 중 오디션 시기때 세 손가락 안에 꼽히는 가창력이라는 호평을 했다.
또한 대놓고 '보컬멤버'를 뽑는 오디션에서 발탁된 만큼 사야시와 함께 메인/리드보컬을 담당하고 있다.

9기 에이스 멤버였던 사야시 리호가 졸업하기 전 노래, 댄스, 멘탈적인 면에서 맡기고 싶은 멤버로 사쿠라를 언급했다.

셀카를 잘 찍기로 유명하다. 하로프로 멤버들도 많이 물어본다고 한다. 셀카 강좌는 매니악한 반응을 받았다. 평상시 모습들과 셀카가 차이가 나긴하다는 평. 셀카로 먼저 접하다가 단체사진 보면 사쿠라를 못 찾는다고

하로멤버들의 특징을 잡아 모노마네를 선보이기도 한다. 현재 피로한 것은 콘노 아사미, 후지모토 미키, 다카하시 아이, 쿠도 하루카스마이레이지 4명.

오다 사쿠라가 부른 모닝구 무스메의 'Be Alive'는 아직 데뷔 전, 오디션에서 불렀던 음원임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청아한 음색과 함께 비교적 안정적인 가창력을 선보였다. 다만 '자기 목청에 자기가 눌리는' 경우가 상당히 자주 보이는 단점이 있다는 평을 듣기도 한다. Help Me!! 때에도 고음역대에서 소리를 완벽하게 컨트롤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큰 소리를 낼수록 음 안정성이 떨어진다. 앞에 링크된 오디션 음원에서도 보이는 부분으로, 기존 모닝구의 보컬 담당인 다나카 레이나와 같은 무대에 섰을 때 유독 두드러져 보이는 문제점이기도 하다. 이는 연습이나 트레이닝이 부족할 때 자주 보이는 문제인데, 업프론트 트레이너들의 실력을 생각하면 본인이 직접 경험을 쌓으면서 고치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다. 이 문제는 역시 하로프로 답게 빡세게 콘서트장에서 구르며(...) 보완되고 있는 중이다. 실제로 데뷔초와 최근의 무대를 비교하면 많이 발전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노래를 좋아한다. 신곡을 소개하며 "이런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게 참 기쁘다"라고 블로그에 글을 남겼다. 항상 음악을 들으며 다닌다고 한다.

4회에 걸쳐 솔로 이벤트를 실시 했는데 반응이 좋다. 마츠우라 아야의 dearest라든지 아베 나츠미의 息を重ねましょう같은 높은 표현력들을 요구하는 곡들을 불렀는데 아무래도 아직 나이가 어린 만큼 원곡에는 미치지 못하여 가능성만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4번째 이벤트는 4회가 아닌 3.5회라는 이름으로 열렸으며, 왜 4가 아니라 3.5냐면 이 이벤트가 노래를 위한 이벤트라 생각하기 때문에 노래의 관점에서 방향을 달리 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 이벤트에서 Let It Go를 불렀다.같은 시기 연수생 단바라 루루도 이 곡을 부르는 바람에 본의 아니게 비교되고 말았다. 좀 부족한 부분도 있었고, 본인도 아쉽다는 글을 남겼다. 아직 나이가 어리고 창창하니 그렇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3 여담

  • 출신지 자마 시에 오다큐 오다와라선이 지나가는데, 오다큐에서 앞의 오다는 바로 小田이다. 잘 이용하면 철도 동호인들에게도 어느 정도 어필이 갈 수 있을듯 했지만 역시 하로프로답게 별다른 이벤트는 없었다...
  • 이케부쿠로 이벤트 현장에서 리더인 미치시게 사유미가 사쿠라의 데뷔 싱글 Help Me!!의 오리콘 데일리 1위 소식을 알리자, 이이쿠보 하루나와 함께 오열했다고 한다. 첫 데뷔 싱글이고 중앙을 차지했던 지라 나름 심적 부담이 있었던 듯.
  • 아직 막내라서 그런지 안무 동선이 멤버들 중에서 가장 길다. 너무 힘들어서 안무가에게 동선을 일부 없애줄 수가 없겠냐고 신멤버이지만 당당히 의견을 표출하는 대범한 모습을 보였다.
  • 셀카 사기꾼으로 유명하다. 보통 때 모습은 셀카와 큰 갭이 있다.
  • 부모님이 이혼했다. 이혼 후 어머니와 살고있으며 아버지는 재혼하여 새로운 가정을 꾸려나가고 있다.
  • 3기 고토 마키, 7기 쿠스미 코하루와 함께 단 셋 뿐인 '동기 멤버가 없는'[3] 모무스 멤버다.
  • 의외로 크다... #
  • 묘하게 4차원적인 모습을 보일 때가 있다. 특히 나잇대도 비슷하고 특이한 면모가 있는 쿠도 하루카사토 마사키와 함께 있으면 더욱 더... 팬들은 이런 면모를 '오다이즘'이라고 부른다.
  • 기본적으로 똑부러지는 이미지라 선배들 (특히 이시다 아유미) 에게 자주 몰이 당할때 잘 받아친다.
  • 참고로 성우중에서 가장 동경하는 사람은 이시다 아키라라고 한다. 성우계에서 원톱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1. 층쿠가 지어준 닉네임이 바로 사쿠랏쿄(…) 학교에 가서 놀림을 받았다는 이야기가 있다(…) 팬들은 물론이거니와 멤버들도 얼굴과 함께 심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멤버들은 보통 오다짱, 사쿠라짱이라고 부른다. 당연히 사쿠랏쿄라고 부르는 사람은 거의 없다(…) 과연 층쿠도 사쿠랏쿄라고 부를지?
  2. 10기와 블로그를 같이 사용한다
  3. 8기인 미츠이 아이카는 '쥰쥰' '링링'이 동기로 취급된다. 오디션 단독합격으로 셀 경우에는 미츠이까지 4명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