オートバジン / SBV-555V - Auto Vajin
1 비클 모드
길이 : 210cm / 높이 : 126cm / 폭 : 88cm 무게 : 207Kg / 최대속력 : 380km/h / 최대출력 : 450ps 엔진 : 브레인스 제네레이터(SBV-555V-bc30) 메인연료 : 솔 글리세린 / 서브연료 : 포톤 블러드 베이스모델 : 혼다 XR250 |
가면라이더 555에 나오는 가면라이더 파이즈의 전용바이크. 원형은 혼다의 오프로드 바이크인 XR250.
'오토바진(Auto Vajin)'이란 이름은 "오토바이 + 진[人(사람 인) / じん]"의 합성어다. 그런데 일부에서는 'Auto Virgin'(오토버진)으로 잘못 아는 듯. 그래서 여기서 파생된 애칭이 '자동처녀.' 흠좀무.[1] 팬들 사이에서의 애칭은 "바진이". 노래로 시작해서 노래로 끝나기로 유명한 "가면라이더 555 하이퍼 초배틀 DVD"에 나온 노래의 모종의 가사 때문에 "우리들의 영원한 친구"라는 무시무시한 닉네임이 붙어버렸다. 그다지 알려지진 않았지만 이 닉네임을 심심치 않게 써먹는 사람도 있는 듯.
스마트 브레인의 자회사인 "스마트 브레인 모터스"에서 개발한 AI 탑재 가변형 배리어블 비클. 왼쪽의 핸들 손잡이는 착탈이 가능하며, 핸들을 비틀어 뽑으면 파이즈의 무기 중 하나인 "파이즈 엣지"로 사용할 수도 있다. 설정상 오토바진도 파이즈 엣지를 사용가능하지만 필살기 스파클 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라이더즈 기어의 미션 메모리 및 벨트의 「EXCEED CHARGE」 기능이 필요하다. 파이즈폰으로 전용 호출코드 「5821」를 입력하면 「Auto Vajin Come Closer」라는 음성과 함께 파이즈를 향해 자동으로 달려온다.
타이어는 라이더 슈트에 사용된 "솔 폼"을 더욱 강화시킨 "솔 로버(Sol Rubber)"로 제작되었으며, 차체는 라이더의 아머에도 사용된 "솔 메탈"로 제작되었다. 그 밖에도 내부에 내장된 차세대 고속 CPU(=AI)〈스마트PC IV〉에 의해 조종자 없이 스스로도 무인 주행이 가능하다.
평상시엔 <비클 모드> 상태이지만, 파이즈가 연료탱크 윗부분의 파이즈 마크를 누르면 인간형의 로봇형태 〈배틀 모드〉로 전환된다. 게다가 내부에 장비된 AI에 의해 자체적으로 판단해서 스스로 변형할 수도 있으며, 파이즈의 위기 시에도 자체 판단으로 배틀 모드로 전환해서 원호해준다. 다만 AI가 성능이 부족한 건지 오르페녹과 싸우고 있던 파이즈에게까지 총알을 날리기도 하여 이 때문에 하마터면 자신이 맞을 뻔 했다며 파이즈에게 마구 맞는다.(...)
배틀 모드로 전환 시에는 「Battle Mode」라는 음성이 나오며, 비클 모드로 전환 시엔 「Vehicle Mode」라는 음성이 나온다.
설정상 오토바진이 움직이는 명령 우선순위는 1위가 "(원래 소유자인) 소노다 마리의 위기", 2위가 "파이즈 기어 장착자의 위기", 3위가 "파이즈의 명령"이다. 때문에 주인인 파이즈보다 소노다 마리의 위기에 더 빠르게 반응한다. 덕분에 파이즈 기어를 탈취해 변신한 오르페녹이 마리를 공격하려다가 배틀 모드로 변신해 날아온 오토바진에게 쳐발려 변신이 강제 해제된 적이 있다. 흠좀무.
TV판에선 타쿠미에게 파이즈 블래스터 툴을 넘겨준 뒤 아크 오르페녹을 공격하다가 아크 오르페녹의 공격 한 방에 파괴되고, 극장판에선 엘라스모테리움 오르페녹에게 밟혀서 파괴되는 등, 어찌보면 가면라이더 블랙의 배틀 호퍼와 같은 역할. 또 극장판에서는 타쿠미가 실종됐을 동안 쓰레기 더미 밑에 파묻혀 있었다.(...) 불쌍한 바진이 지못미.
라이오트루퍼의 전용바이크인 "자이로 어택커"는 오토바진에서 변형기능을 제거한 간략 사양이라 가격이 1/80 정도라고 한다. 즉 오토바진 1대 만들 비용으로 자이로 어택커 80대를 만들 수 있다는 것.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에서는 파이즈의 세계로 들어가는 그림에 나왔고, 어택 라이드로 디케이드의 바이크 '머신 디케이더'가 오토바진으로 변신했다.
파이즈 본편에서는 파이널 에피소드에서 아크 오르페녹의 공격에 파괴되었으나, 헤이세이 라이더 대 쇼와 라이더 가면라이더 대전 feat 슈퍼전대와 가면라이더 4호에서 고친건지 다시 나왔다.거긴 평행세계잖아. 근데 4호는 파이즈의 진 엔딩잖아
2 배틀 모드
신장 : 205cm / 체중 : 207Kg 최대출력 : 2500ps / 악력 : 8000kg 공격력 : 펀치력 7.6톤, 킥력 9.5톤 점프력 : 한번에 30m 무기 : 버스터 휠 |
첫 등장은 4화.
오토바진은 비클 모드에서 연료탱크 윗 부분의 파이즈 마크를 누르면 인간형의 로봇형태 <배틀 모드>로 전환된다. 내부에 장비된 AI에 의해 자체적으로 판단해서 스스로 변형할 수도 있으며, 배틀 모드로 전환 시엔 「Battle Mode」라는 음성이 나온다.
배틀 모드에선 전체적으로 스피드가 떨어지지만, 활용성이나 유연성 면으로는 매우 뛰어나다. 또한 다리 부분에서 고압가스가 분출되어 한 번에 30m의 점프도 가능하다. 다만, 배틀 모드에서 과대한 데미지를 입었을 경우 자동으로 비클 모드로 되돌아간다.
배틀 모드 시 뒷바퀴가 변형되어 등부분에 장착된 <스크램블 로터>를 통해서 고속 호버 비행이 가능하다. 그리고 앞 바퀴가 변형되어 오른팔에 장비된 개틀링건 <버스터 휠>은 16개의 개틀링 총구에서 12mm 탄을 1초에 96발 연사할 수 있다. 또한 버스터 휠은 오토바진의 방패이기도 해서 적의 공격을 막아내는데도 사용한다.
여담으로 배틀 모드 시 오토바진의 스펙이 파이즈 노멀 폼보다 높으며, 위에도 적혀 있지만 파이즈 기어를 강탈해 변신한 오르페녹을 그냥 주먹질로 두들겨 패서 작살낸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