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나

웹툰 《신의 탑》의 등장인물에 대해서는 유하나(신의 탑)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게임 《클로저스》의 등장인물에 대해서는 유하나(클로저스)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00px
이름유하나(柳河娜)
출생1986년 3월 22일
신체169cm, 47kg, O형
학력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
데뷔2004년 영화 '나두야 간다'
가족배우자 야구선수 이용규, 슬하 1남(이도헌)
소속이야기엔터테인먼트
링크블로그팬카페미니홈피

1 소개

2006년 중화권 합작 영화로 데뷔하여 당시에는 크게 알려지지 않은 배우였다. 그녀를 널리 알린 작품은 2009년 드라마인 솔약국집 아들들에서 미녀 탤런트 오은지 역을 맡으면서였다. 그 외에도 아시아나항공의 제 7대 모델로 활동하기도 했다.[1]

하지만 그보다 더 그녀를 알리게 된 계기는, 바로 야구선수 이용규와의 결혼(...)

2 결혼생활

당시 이용규와 2011 시즌 이후 갑작스런 열애설이 터지면서 두 사람의 연인 관계가 확인되었다. 2011년 6월 한 모임에서 우연히 만나 서로에게 호감을 표시한 뒤 연인 관계로 발전하였고, 만난 지 3개월만에 결혼소식을 알리면서 매우 빠른 진도로 부부의 연을 맺었다. 이 때 당시에는 속도위반이 아니냐는 의심도 했을 정도. 결혼 이후 연기생활을 중단한 채 이용규의 소속팀 연고지인 광주에 신혼살림을 차리고 그의 내조를 돕는 중이다.

결혼 이후 가끔씩 이용규의 출전경기 직관을 오면서 남편을 응원하러 온다고 한다. 2012년 6월 22일 직관이 카메라에 잡혀서 주목을 받았는데, 특히 이 때 당시에는 연기자 출신 답게(...) 이용규의 일거수일투족에 따른 표정 변화 때문에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한편으로는 KIA 타이거즈의 연고지인 광주광역시에 아무런 연고가 없기 때문에 이용규가 FA 자격을 얻게 되는 2013년 시즌 이후에 본인의 연기 활동과 앞으로 태어날 2세 문제로 이용규의 서울 팀 이적을 추측하는 일부 팬들이 있기도 하다. 그런데 그 문제와는 별도로 블로그에 올라오는 포스트에서도 볼 수 있듯이 연기 복귀보다는 현재의 내조생활에 아주 익숙해진 듯 하며(...) 한식 조리사 자격증#(!!)까지 취득하면서 주부로 완벽히 변신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러다 이용규가 FA로 한화 이글스에 가게 되자, 이용규의 행보에 실망한 일부 팬들이 유하나의 블로그에도 몰려와서 공격을 하는 등 피해를 입게 되었고, 잠시 블로그를 닫는 일도 있었다. 그나마 유하나가 연고에도 없는 광주에서도 팬들과 함께 단관을 추진하는 등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안타깝다는 반응.[2]

2015년 7월 30일, 아들과 함께 야구장에 갔다가 남편 이용규의 사구 이후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이 논란이 되었다.# 상대 선수고의적으로 사구를 던졌다는 뉘앙스가 문제가 되었고, 해당 글은 삭제되었다. 이에 대해 대부분의 야구팬들은 '심정은 이해하지만 공개된 곳에 저격글을 올린 것은 경솔했다.'는 반응

3 출연 작품

3.1 TV 드라마

3.2 영화

  1. 훗날 이용규-유하나 커플이 강심장에 출연했을 때 해당 이야기를 언급했는데, 두 사람이 만난 계기가 이용규가 모델로 서 있던 유하나의 포스터를 발견하고 연락처를 알게 될 때부터였다고 한다.
  2. 아기사진에 욕설을 달았단 소리도 있었지만 와전된 이야기고 실제로는 이용규와 관련해서 응원과 섭섭하단 글이 주였다. 블로그를 닫은것은 자신의 사적인 이야기에 남편과 관련된 글이 올라온 탓에 부담을 느껴서 닫았다는 것이 이유라고 볼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