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밀하게 연애하게

은밀하게 연애하게
참여 프로그램개그 콘서트
시작2014년 9월 21일 (1차)
2015년 1월 4일 (2차)
종료2014년 11월 2일 (1차)
2015년 4월 12일 (2차)
출연진양선일, 김기열, 박보미, 임종혁, 장기영, 서태훈
유행어뭐야 뭐야?(임종혁)
긴장해? 나 촉 되게 좋아!(임종혁)
재밌는 경찰서네.(장기영)[1]
르어~~~브!(장기영)
시상에나!(서태훈)

1 개요

두근두근에 이은 염장 코너. 첫 방송부터 굉장히 호평받고 있는 코너다. 임종혁은 달라스 이후의 두 번째 작이고 양선일은 멘탈갑 후속작으로, 두근두근 이후 오랜만에 등장한 연애 관련 코너이다. 신인(2014년 데뷔) 개그우먼인 박보미는 힙합의 신에만 고정 출연하고 있었다가 여기에도 고정 출연하게 되었다.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제목만 패러디하였으며 남자친구가 있는 강력계에 지원한 신입 여형사의 비밀 연애 이야기를 그린 코너이다. 네이버에 '은밀하게' 라고 치면 자동완성 기능에 은밀하게 위대하게보다 위에 나온다.

사실 박보미와 김기열의 염장 연애질이 실제 상황일 경우, 경찰서 내 CCTV를 돌려보면 다 들킨다(...). 다들 알면서 모른 척?

인기가 많았던 코너였는데 11월 2일을 끝으로 갑자기 종영... 되었다가, 2015년 1월 4일 두 달만에 예토전생 다시 방영되었다! 부활된 원인은 이 코너의 호평과 부활 전주의 일당뛰어의 충격적인 혹평으로 추정된다. 거기다가 부활한 주에 쉰 밀회선배, 선배! 코너가 종영되고 그 다음주에 가뜩이나 평이 좋지 않고 외모비하논란이 있었던 사둥이는 아빠 딸과 새 코너 부엉이가 각각 김치녀와 故 노무현 대통령 비하 논란에 휘말리게 되어 다시 인기를 얻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렇게 3달의 방영 끝에 2015년 4월 12일 종영했다.[2]

2 등장인물

2.1 김기열

강력계 형사. 사람들에게 만날 인기가 없다고 한탄을 하더니 결국 여친이 생겼다. 그리고 9대 닥터와 의상이 많이 닮았다 카더라박보미와 연인 관계. 강력계에 있다보니 공개연애를 원치 않는 남자친구 역할로 나온다. 혹여나 다른 사람들이 있을 때는 후배인 박보미에게 기합을 주기도 한다. 하지만 정승환이 왔다간 뒤에 둘만 있을 경우에는 역관광(...). 관광 후에 다시 염장질. 임종혁에게 염장행동을 들켰을때 표정이 흡사 공포영화 본 사람 같다(...). 특히 11월 2일 방송분에서 임종혁이 뒤에서 덮쳤을 때 표정은 가히 압권.

2.2 박보미

본래 다른 곳에 있었다가 남자친구인 김기열을 따라서 강력계로 들어온 여형사 역할을 하고 있다. 몰래 하는 연애질이 힘들어서 공개연애를 원하는 입장이다. 남들이 보지 않을 때 간혹 스킨십을 몰래 하기도 한다. 역시 김기리와는 헤어질 수 밖에 없었던 모양이다. 1월 18일 방영분부터 경장에서 순경으로 강등되었다.

2.3 임종혁

김기열의 동료 형사. 강력계 형사들 중에서 가장 눈치가 빠르고 촉이 좋은 역할로 나온다. 무언가를 눈치채고 '뭐야뭐야' '꺼꺼꺼꺼꺼꺼꺼꺼꺼꺼...'[3] 등의 대사로 이 꼭지에서 주인공 못지 않은 웃음 분량을 책임지고 있다. 가끔은 자신의 촉에 심취(...)한 나머지 팀장한테 반말을 쓰기도 한다. 최근에는 안 한다. 잘리니까. 두근두근박소영처럼 김기열과 박보미의 관계를 눈치챌만 한데 눈치를 못 채고(...) [4] 있다. 다만 코너가 부활 한 뒤에는 예 같은 대사는 삭제되었고, 대신 퇴장하기 전 박보미와 김기열에게 똑같은 행동을 한 뒤 '둘이 똑같이 XX해? 낚였어~'라고 하며 이에 김기열이 따지면 '난 YY해!'하는 패턴이 추가되었다[5].

2.4 양선일

싸움을 잘 하는 듯한 강력계 팀장. 보통 초반에 박보미를 혼내는 역할로 등장하며, 아주 큰 웃음분량이 나오지는 않는다. 하지만 여기 등장인물 중 제일 정상인 급이다. 무슨 이유에선지 사내연애를 극도로 싫어한다. 아마도 본인도 경험이 있던 모양이다. 어떤 편에서는 다른 사내연애하던 커플이 다 잡은 범인을 놓쳤다는걸로 봐서 그런 이유도 있는듯 하다 하지만 박보미가 잘못 보낸 문자 '오빠' 라는 말에 좋아했다.

2.5 정승환

강력계에 있었다가 교통계로 옮긴 형사. 김기열과 동기로 보인다. 아직 두 사람의 관계를 눈치채지 못한 상태에서, 신입 여형사 박보미에게 오빠라고 불러달라면서 접근한다. 여기에 김기열과 같이 강력계에 있었을 때 두 남녀를 민망케 하는 당시의 에피소드를 누설하면서 정승환이 나갈 때 역으로 박보미가 김기열을 관광태우는(...) 모습도 보인다. 언제부터인가 등장하지 않는다. 진짜 교통과로 영구히 갔나 보다. 박보미가 전화번호 안 줘서 결국 삐졌다. 그런데 정승환이 이런 얀데레스러운 성격인지 알고 있다면 안 좋아 할 텐데? 결국 경찰서를 그만두고 우주 관제센터에서 일한다.

2.6 장기영

정승환을 대신해 새로운 역할로 출연 중. 보통 사건의 용의자나 목격자로 나오며, 전과가 있는 것인지 경찰서를 자주 들락거려서 강력계 형사들과도 안면이 있는 것으로 나온다. 경찰서 내에서 김기열과 박보미의 행동을 보고 이들이 비밀 연애를 하고 있음을 눈치채며, 양선일이나 김기열이 사건에 대해 보거나 들은게 있으면 얘기해보라고 할때 "그걸(=사건 사고 관련 정보) 얘기할까요? 아니면 이걸(=김기열과 박보미의 연애) 얘기할까요?" 같은 식으로 대답하면서 김기열과 박보미의 똥줄을 태운다 (...). 11월 2일 방송분부터는 김기열의 선배로 나왔다. 캐릭터만 바꼈을 뿐 똥줄 태우는 건 건재하다. 코너 부활 후 작중 이름이 장천근이라 입이 무겁다 하지만 기믹은 여전하다. 2월 1일부터 하차. 3월 1일 방송분에서는 서태훈에게 사내 커플이 있다고 했다는 언급이 있었다. 3월 22일부터 다시 나온다.

2.7 김지민

2015년 1월 11일과 1월 18일에만 잠깐 등장. 그 전의 직업은 피아노 강사였다. 지금은 이상한(?)킬러다.김기열과 박보미가 사내연애를 한다는 걸 듣고는[6] 달려와 절대 안 된다고 충고한다. 그러다 김기열을 보고는 이 정도면 괜찮겠다고 잘 생기고 유머감각도 있다고 하다가 돌연 뺨을 때리고(...) 닮았다면서 사내 연애는 절대 안 된다고 하고 가는데, 아무래도 사내연애 경험자로서의 충고인 듯. 1월 18일 편에서는 "이상무"라는 말을 듣고 뺨을 때리기도 했다(...) 후배인 박보미는 경장인데 비하여 김지민은 순경으로 나왔는데, 2015-01-18 방영분에서 박보미가 순경을 달고 나오고 김지민이 경장을 달고 나온 걸 보면 계급장 고증이 제멋대로인 듯.

2.8 김대성

2015년 2월 1일부터 등장. 극중 이름은 김대포이다. 신입 경찰관 역이며, 자기는 여자에 관심이 없다고 하지만 박보미에게 껄떡거리는 관심을 보이는 듯 하다. 출연 2회 2월 15일은 편집만에 하차하였다.

2.9 서태훈

2015년 2월 22일부터 등장. 여기에 새로 부임하기 전부터 강력계 내의 사내 연애에 대한 소문을 들은 듯 하며, 김기열이 양선일 등과 같이 일을 할 때, 그걸 보고 오해를 하곤 한다. 꼭지 끝부분에서는 김기열이 다른 사람과 있는 것을 보고 역시 오해한다. 시상에나! 그런데 서태훈도...

  1. 장기영의 캐릭터가 11월 2일 방송분에서 바뀌면서 이 대사는 자연스레 안 하게 되었다.
  2. 종영을 암시하는 듯한 대사가 (이젠 비밀연애는 지겹다며 공개연애를 하자고 한다.) 나왔다.
  3. 꼭지 내에서 임종혁의 웃음소리.
  4. 예를 들어 김기열이 박보미에게 보약을 선물해 줬는데 그걸 본 임종혁이 "너 얘한테 보약 해준거야? 같은 동료끼리?" 라고 말하고 김기열, 박보미가 당황해하자 "나느은! 나도 몸이 차!" 하는 식이다.
  5. 예로 박보미와 김기열에게 오늘 저녁에 뭐하냐고 물어봐서 두 사람이 일을 한다고 하니까, 낚였다면서 약을 올리고 이에 김기열이 넌 일 안 하냐고 따지자 '난 놀아!'하면서 다시 약올리고 퇴장한다.
  6. 장천근한테 들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