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Efreet. 전설 속 정령인 이프리트(Ifrit)완 철자가 다르다.
테일즈 시리즈에서 꾸준히 나와주는 불의 정령. 성우는 이나다 테츠, 엑실리아는 나카무라 다이키.
2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에선 멋진 모습으로 나왔지만 하나하나 대미지가 약한 편이고 공격 시간도 길기 때문에 효율성은 별로 없다.
3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는 플레이스테이션 버전에서만 나오며 플레이스테이션 2로 리메이크 된 작품에선 등장하지 않는다. 아저씨처럼 생긴 이프리트가 나와 주먹을 좌우로 내지르면서 화면 전체를 쓸어버린다. 비황절염충과 비슷하다.
4 테일즈 오브 이터니아
테일즈 오브 이터니아부터 이프리트의 강력함이 드러난다. 연출은 커다란 불덩이를 쏴 순식간에 적들을 불살라버린다.
대사는 "작열하는 내 마수에 잿더미가 되어라!"
5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 2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 2에선 직접적으로 나오진 않고 리아라와 해롤드 베르셀리우스의 정령 구현으로 나오며, 기술 이름은 플람 브레이브(Flam Brave).
6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에선 트리엣 유적에서 나와 주인공 일행과 겨루고 계약한다. 후지바야시 시이나의 정령 소환으로 나오는데 공격은 적들을 다운시키는 불꽃을 뿜어내나 범위가 매우 작다.
7 테일즈 오브 레젠디아
8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에선 에스텔의 비오의에서 나온다.
9 테일즈 오브 그레이세스
테일즈 오브 그레이세스에선 파스칼의 세 번째 비오의인 블러드 플람 어설트에서 나온다. 공격은 파스칼 뒤에서 스탠드처럼 나와 주먹으로 연타 후 공중으로 뛰어올라 발차기를 먹여 땅에 처박는다.
10 테일즈 오브 엑실리아
테일즈 오브 엑실리아에선 미라 맥스웰이 다루는 4대 정령 중 하나로 나온다. 기술 이름도 이프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