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여자가 덕후로 사는 것

이 여자가 덕후로 사는 것
글/그림화인
연재 사이트피너툰
연재 날짜2015년 6월 18일~
연재 요일매주 화요일, 일요일
장르일상툰, 개그
보러가기

1 개요

화인 작가[1]피너툰에서 연재하는 일상툰 장르의 웹툰이다. 베스트 도전만화티테일에 연재했다가, 2015년 6월 18일부터 피너툰에서 매주 화요일과 일요일에 연재하고 있다. 43화 연재가 끝나고 잠깐 휴재를 했다가 44화부터 <이 여자가 덕후로 사는 것, 레벨업!>이라는 제목으로 사실상 시즌 2 연재를 하고 있다.

2016년 7월 17일에 100화를 돌파했다.
2016년 9월 6일 공지에서 작가가 손목을 다쳐서 2주 정도 휴재했다.

2 소개

공식 매체 최초로 여덕의 일상을 다룬 일상툰이다.[2] 여덕은 고사하고 덕후를 소재로 한 일상툰이 적었다는 점도, 이 작품의 세일즈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작가가 부녀자보다는 순도는 좀 약해도(?)[3][4] 남녀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정도의 적절한 덕후라서, 오덕까가 아니라면 일반인도 별 부담없이 볼 수 있다. 물론, 작품 특성상 다양한 패러디가 있어서 알아볼 수 있는 만큼의 덕력이 있다면 그만큼 더 즐겁게 볼 수 있는 작품이기도하다.

크게 덕 관련 일상을 다룬 에피소드와, 하나의 작품을 선정하고 그에 대해 이야기하는 에피소드로 나뉘어졌다. 후자의 경우에는 <오늘뭐보지?>라는 제목에, 해당 작품을 언급한다.

3 등장인물

  • 화인: 주인공. 여덕으로 셜록왓슨이라는 이름의 고양이를 키우고 있다. 애니메이션, 만화, 드라마, 영화, 연극 등 즐기는 분야가 상당히 다양하며, 그밖에도 아니메점장과 같은 마이너 캐릭터를 지향하는 경향이 있다. 그렇다고 메이저를 안파는 것도 아니라서 원피스를 좋아한다.

    같이 모임에 참석하거나 여행한 사람들 말로는, 여러가지 의미로 굉장한 사람인 것 같다. 만화적 과장은 있지만 리액션이 굉장하다.

4 본편에서 등장하는 패러디 및 다루는 작품

에피소드 자체가 해당 작품을 소재로 했다면 ☆표시

  1. 팀티코지 소속으로 피너툰에서 <파티션> 작화(스토리는 같은 팀티코지 소속인 우사)를 담당했으며, 이밖에도 도쿄오사카 성지순례여행을 그린 <걷고 그리고 사랑하라 도쿄편>과 <걷고 그리고 사랑하라 오사카편>을 그린 바 있다. 그리고 2016년 9월에 누룩미디어에 들어갔다.
  2. 사실 여덕을 다룬 웹툰이 아주 없었던건 아니다. 예를 들어 영수의 봄이 있다.
  3. BL보다 백합을 훨씬 좋아한다고 밝혔다. 그것도 어린 시절부터(...).
  4. 하지만 즐기는 장르는 상당히 다양한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