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음이의어·다의어/ㅇ
- beatmania IIDX 21 SPADA의 수록곡은 INSOMNIA를 참고하세요.
1 Insomnia
2 영화
크리스토퍼 놀란의 영화. 국내 개봉 제목은 인썸니아. 주인공이 겪게 되는 '불면증'을 뜻한다. 동명 스웨덴 영화의 리메이크다.
밤이 없이 낮만 계속되는 '백야(Midnight Sun)' 기간에 접어든 알래스카의 외딴 마을의 쓰레기 하치장에서 17세 소녀의 전라의 시체가 발견된다. 용의자도 단서도, 목격자도 없는 이 의문의 살인사건에 LA경찰국 소속 베테랑 형사 도머(알 파치노)가 투입된다. 도머는 그의 오랜 파트너 햅과 도머를 존경하는 알래스카 지방 경찰 앨리와 함께 처음부터 사건을 다시 수사하기 시작하는데… 영화의 제목은 불면증은 알 파치노가 겪게 되는 증상으로 거의 일주일여 가까이를 잠을 못 잔 것으로 묘사되는데, 잠을 못자서 얼굴이 초췌하고 파리한 알 파치노의 연기가 워낙 리얼해 영화를 보는 관객들마저 덩달아 피곤함을 느낄 정도.
미국의 대표 코미디언으로서, 가족영화를 주로 찍는 친근한 이미지를 가진 로빈 윌리엄스가 악역으로 나오는 몇 안되는 영화다.[1] 워낙에 드라마적, 코믹 배우 이미지가 강해서 이런 영화에 안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지만, 과연 배우답게 훌륭히 악역연기를 소화해 낸다.
알 파치노와 로빈 윌리엄스의 대결로 화제를 모으기도 한 작품이었다.
3 디엔비엔푸의 등장인물
디엔비엔푸의 등장인물이자 그린베레내의 특수부대인 '들개들'의 일원. 별명은 '불면증의 스나이퍼'.
들개들 가운데 저격수를 맡고 있고 멀리 떨어져 있는 뱀을 정확히 맞출정도의 실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외에 다른 들개들 멤버가 으크크 공주와 싸울때 망을 보는 역할도 한다. 정작 저격이 필요할때는 저격을 안하는데?
본명과 별명에서 드러났지만 베트남에 올때부터 불면증을 앓고 있어서 단 한숨도 자지 못했다. 자신의 말로는 스코프를 들여다보지 않으면 심리적으로 불안하다고 하고, 스코프를 들여다보는것을 통해서 자신은 '전장의 밖에서 바라보는 비등장인물'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이쪽도 어떤 의미로 PTSD 증세가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우수한 카메라맨은 우수한 스나이퍼가 될 수 있다."라는 개소리사상을 지니고 있고, 히카루 미나미에게 실탄이 한 발 들어있는 저격총을 건내줘[2] 결국 히카루가 처음으로 사람을 쏴죽이게 만든 장본인이기도 하다.
뭔가 있어보이는 캐릭터였지만 결국 3권에서 어이없이 죽는다. 정작 사망 플래그가 세워졌던 자자마루도 살아남았는데.
4 노래
4.1 크레이그 데이빗의 노래
휘성이 리메이크해서 부르기도 했다. 이 곡과 코드가 비슷해서 후렴구가 비슷한 곡이 꽤 많다. 빅뱅의 'Tonight'이나 FT 아일랜드의 '바래' 등. "그댈 찾아서 오에오 오오 끝이 어딘지 모르겠지만. Feels like insomnia, ah ah~, 다시 사랑해도 너만 바래." 이렇게 이어불러도 위화감이 거의 없다(...).
4.2 Diabarha의 노래
장르는 스플리터코어이다.
5 게임 축제
로고
Insomnia는 매년 영국 에서 열리는 "Gaming Festival", 한국어로 해석하면 게임 축제다. '영국의 가장 큰 게임축제'로, MULTIPLAY 게임 서비스 회사가 운영한다. 1년에 3번 이벤트가 있으며 (봄, 여름, 겨울), 2016년 여름부로 58번째를 맞고 있다. 잠깐만 그럼 1990년대부터??마인크래프트의 숨겨진 진신 1: 마크는 1999년에 탄생
몇몇 섹션들은:
-LAN 게이밍 (몇만 면이 동시에 서버에 들어가서 게임 를 할 수 있다)
-Minecraft Zone (쉽게 말해서 마인크 동시접속이다)
-Special Guests (게스트들이 스테이지에 나와서 Build Battle, Minigames, 기타 를 플래이 한다)
-기타 등등